
갤럭시 효과…삼성D, 2Q 폴더블 OLED 점유율 ‘1위’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용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출하량이 지난달부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유비리서치가 매달 발간하는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폰용 OLED 출하량이 5월부터 급증하며 2분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분기 삼성디스플레이는 약…
- 2025-06-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용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출하량이 지난달부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유비리서치가 매달 발간하는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폰용 OLED 출하량이 5월부터 급증하며 2분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분기 삼성디스플레이는 약…

SK텔레콤 해킹 사고 이후 유심 교체 가입자가 900만명을 넘어섰다. 다만 유심 교체 안내 연락을 받고도 매장을 방문하지 않은 노쇼 고객이 68만명 가량이다.20일 SK텔레콤 뉴스룸에 따르면 전날 16만명이 유심 교체를 마쳤다. 지난 4월 28일 유심 교체 시행 이후 전날까지 누적 9…

지난 15일 성남시가 ‘중독예방 AI 콘텐츠 공모전’을 알리며 알코올, 약물, 도박과 함께 게임을 4대 중독 물질로 명시해 큰 논란을 일으켰다. 이러한 분류는 2013년 발의됐으나 폐기된, 이른바 ‘게임중독법’(신의진 의원안)에서 비롯된 흐름과 유사한 모습으로 게임 업계 종사자들에게 …

“차라리 조금 시차를 두고 늦게 퇴근하려고요. 앞으로도 비 오는 날이 많을 텐데 걱정이네요.”서울 영등포구로 출근하는 한모(28)씨는 올여름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한 20일 오전 “너무 습해서 힘들었다. 사람이 우산을 들고 오기 시작하니까 지하철도 아주 혼잡하고 불편했다”며 이같이 말했…

운동 애호가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논란이 되어온 질문이 있다. 유산소 운동 후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일까? 아니면 반대로 하는 게 더 나을까?명확한 답이 나왔다. 최근 학술지 ‘운동 과학·신체 단련 저널’(the journal of Exercise Science and Fitne…

전국적으로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일부 지역은 밤사이 150㎜에 가까운 폭우가 쏟아진 반면, 인접 지역은 비가 거의 오지 않거나 무더위가 이어져 ‘장마 시작이 맞냐’는 말이 나왔다. 이는 남북으로는 좁고 동서로 긴 비구름대가 정체전선을 따라 형성되면서 지역 간 강수량 격차가 크게 벌어졌기…

셀트리온은 지난 16일(현지시간)부터 19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바이오 전시 행사 ‘2025 바이오인터내셔널컨벤션(Bio International Convention, 이하 바이오USA)’에 참가해 150건 넘는 기업 미팅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
![음악으로 세계를 지배하다…90년대를 주름잡던 ‘비트매니아’와 ‘펌프잇업’[게임 인더스트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9/131845339.1.jpg)
게임은 이따금 종합 예술이라고 불리웁니다. 특정한 영역에만 국한되지 않고, 모든 콘텐츠들이 전부 합쳐진 ‘융복합 콘텐츠’이기 때문이죠.그러다보니 특정 콘텐츠 장르가 강하게 접목된 형태의 게임들도 많이 등장하게 되는데요, 일례로 비주얼과 서사에 강한 게임은 ‘인터랙티브 북’과 비슷한 형…

㈜에이치알엠의 자원순환 플랫폼 ‘에코야 얼스’가 공공형 플랫폼인 ‘기후행동기회소득’ 앱과 연동을 시작하며, 시민의 재활용 활동에 실질적 보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일상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할 수 있는 전국민용 생활 밀착형 앱 서비스 에코야 얼스는 앱을 통해 수거된 자원은 운영사인 에…

이용자의 클릭 없이도 홈페이지나 온라인 관계망(SNS) 등에서 쿠팡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이동되는, 이른바 ‘납치광고’와 관련해 방송통신위원회가 조사에 착수한다.방통위는 쿠팡의 ‘전기통신사업법’ 상 금지 행위 위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사실조사에 착수한다며 20일 이같이 밝…
![연신 기침 아기, 엑스레이 찍었더니…자석 33개가 뱃속에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9/131839573.3.jpg)
23개월 아기가 자석 33개를 삼켜 장에 구멍이 생기는 사고가 발생했다. 응급 수술을 통해 장 일부를 절제하고 봉합했으며, 아이는 현재 안정적으로 회복 중이다. 전문가들은 자석·리튬 건전지 등 고위험 이물질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19일 오후 인천 남동구 구월동 시청 삼거리의 한 맨홀. 동아일보 취재팀은 지방자치단체의 협조를 얻어 맨홀 뚜껑을 지렛대로 열었다. 안에는 철망 등 추락 방지 시설이 없었고 지하 공간이 바로 보였다. 뚜껑이 없다면 누구든 추락할 수 있는 상태였다. 50여 m 떨어진 곳에 있는 또 다른…

올 3월 첫 주 일본에서는 쌀값이 전년 동기 대비 99.3% 올랐다. 기후 변화에 따른 폭염으로 쌀 생산량이 줄면서 쌀값이 일시적으로 급등한 것이다. 이 같은 현상이 일부 지역에 그치지 않고 전 세계적인 작물 생산량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솔로몬 샹 미국 스탠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의 우주선 ‘스타십36’이 18일 미 텍사스주 남부 로켓발사장 스타베이스에서 실험 중 폭발해 불길이 치솟고 있다.

태양광발전소 근처에 사는 미국 국민들은 신규 발전소 건설에 거부감이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재명 정부가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 확대 의지를 보이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국내에서도 재생에너지 발전소 건설에 대한 주민 인식이 좋아졌지만 생산된 전기를 보내는 송전망 구축이 해결해야…

호주의 야행성 곤충인 ‘보공나방’(사진)이 별을 이용해 방향을 찾는 최초의 무척추동물이라는 사실이 확인됐다. 그간 조류와 인간, 바다표범 등 일부 척추동물만 항성 항법을 활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척추동물도 복잡한 천문학적 정보를 장거리 이동에 활용한다는 것이다. 에릭 워런트 스웨덴…

“한 달 내에 항체약물접합체(ADC) 생산 수주 두 건이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올해 내에 다섯 건을 수주하는 게 목표입니다.” 18일(현지 시간)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2025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 USA)’에 참가한 박제임스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는 기자들을 만나 차세대 …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제품인 나보타가 동남아 지역 최대 규모 계약을 체결했다.대웅제약은 태국 파트너사인 몬타나마케팅(Montana Marketing)과 총액 738억 원 규모 수출계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대웅제약 태국법인과 몬타나마케팅이 진행한 거래로 지난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