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우영 “배신자 축출해야” 이상민 “배신한 적 없어”
더불어민주당의 5선 중진인 이상민 의원이 최근 3·9 대선 패배에 대해 쓴소리하자 당내에서 ‘배신자’라는 반발이 나왔다. 이 의원은 이에 대해 “민주당을 배신한 적이 한 번도 없고, 올바른 길로 가는데 누군가는 얘기를 해야 된다는 생각”이라고 받아쳤다. 민주당 김우영 전 선거대책위…
- 2022-03-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의 5선 중진인 이상민 의원이 최근 3·9 대선 패배에 대해 쓴소리하자 당내에서 ‘배신자’라는 반발이 나왔다. 이 의원은 이에 대해 “민주당을 배신한 적이 한 번도 없고, 올바른 길로 가는데 누군가는 얘기를 해야 된다는 생각”이라고 받아쳤다. 민주당 김우영 전 선거대책위…

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사전투표한 유권자 가운데 28.85%는 2030 청년층으로 나타났다. 60대 이상의 사전투표율은 32.78%를 기록했다. 14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발표한 성별·연령별 사전투표자 수 자료에 따르면 전체 유권자 1632만3602명 가운데 사전투표한 이들은 총 …

길을 지나던 한 여성이 3차선 도로 위에 흩날린 박스를 치우면서 2차 피해를 막았다. 블랙박스 영상을 제보한 운전자는 “위험을 무릎쓰고 도로에 먼저 다가온 천사 같은 여성”이라며 보행자를 칭찬했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10일 ‘도로에 떨어진 물건을 보면 여러분은 아직도…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기술코치를 맡았던 안현수(빅토르 안·37)가 중국인들에 고개를 숙였다. 부인 우나리 씨가 운영하는 화장품 회사 사이트에서 대만을 국가로 표기한 것을 두고 사과한 것이다. 그러면서 “나와 우리 가족은 ‘하나의 중국’ 원칙을 지지한다”고도 했다. 안현수는 14일 자…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입원·격리자에 대한 생활지원비를 가구당 10만 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유급휴가비용의 일 지원상한액은 약 40% 인하했다. 오미크론 변이 유행에 따라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일부 지자체 예산이 바닥나자 이같은 결정을 한 것으로 보인다. 정은…

중국 스타벅스에서 제조한 음료에 살아있는 벌레가 들어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전에도 한 차례 위생 문제로 구설에 오른 탓에 현지에서 논란이 거센 상태다. 다만 스타벅스 차이나 측은 해충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13일(현지시간) 중국 텅쉰망 등에 따르면 한 누리꾼은 전날…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대유행이 오는 23일 전후로 정점에 도달한 뒤 감소세로 전환될 것으로 내다봤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국내외 연구진들이 지난 9일 수행한 향후 발생 상황 예측 결과를 종합해 이같이 발표했다. 예측 조사를 …

웹툰작가 이말년이 일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좌파 아니냐’는 의혹이 일자 적극 해명에 나섰다. 그는 “부끄러운 이야기이지만, 40살인 저는 아직도 정치에 대해 잘 모른다”며 “제가 감당해야할 부분이겠지만 조금 지친다”고 토로했다. 이말년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침착맨’에 …

카카오 창업자인 김범수 이사회 의장이 14일 의장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의장은 이날 전사 메시지를 통해 “미래 10년을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를 ‘비욘드 코리아(Beyond Korea)’, ‘비욘드 모바일(Beyond Mobile)’로 말씀드린 바 있다”면서 “비욘드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