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상정, 양자 토론 항의로 국회서 철야 농성 돌입 “오만한 패권 정치”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에 이어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간 양자 토론 개최에 항의하며 국회에서 철야 농성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심 후보는 30일 오후 정의당 중앙당 회의실에서 ‘양자토론 규탄 긴급 대선전략위원회’를 열…
- 2022-01-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에 이어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간 양자 토론 개최에 항의하며 국회에서 철야 농성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심 후보는 30일 오후 정의당 중앙당 회의실에서 ‘양자토론 규탄 긴급 대선전략위원회’를 열…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간 양자 토론 개최에 항의 하며 국회에서 철야 농성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30일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두 기득권 정당 후보들, 정말 해도 너무하는 것 아닌가? 더불어민주당과…

북한이 30일 또 다시 동해상으로 발사체를 쏜 가운데,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향해 “갑자기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고 대선후보 공동선언을 촉구한다며 말을 바꿨다”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11일 미사일 도발에 …

프로축구 K리그2 부산아이파크 선수단 내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2명 발생해 선수단 전원이 자가 격리에 들어간다. 부산 구단은 30일 “현재 부산 클럽하우스에서 동계전지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선수단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구단은 “…

설 연휴 둘째 날인 30일 오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하행선에서 정체가 지속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으로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한남∼서초 4㎞, 신갈 분기점 부근∼수원 4㎞, 동탄 분기점∼남사 부근 11㎞, 안성분기점∼안성 3㎞, 천안휴게소∼청주분기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의 양자 토론에 대해 “원하는 대로 주제 없이, 자료 없이 토론하자”며 윤 후보 측의 요구를 수용했다.이 후보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원하는 대로 주제 없이, 자료 없이 토론하자. 토론성사 위해 주제구획 요구는 철회하라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국내 거주 외국인 건강보험 가입자가 피부양자를 등록해 과도한 혜택을 받아 가는 것을 지적하며 외국인 건강보험 문제 해결을 공약했다.윤 후보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이 잘 차려놓은 밥상에 숟가락만 얹는 외국인 건강보험 문제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그…

북한이 30일 또 다시 동해상으로 발사체를 쏜 가운데, 미국 인도태평양사령부가 성명을 내고 이를 규탄했다. 미국 인도태평양사령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우리는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인지하고 있으며 한국·일본 및 다른 지역 동맹국 및 파트너와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며 “미국은 이런 …

북한이 30일 또 다시 동해상으로 발사체를 쏜 가운데, 국민의힘이 “문재인 정권의 굴욕적 대북정책이 파탄 나는 순간으로, 북한이 결국 넘지 말아야 할 레드라인을 넘어서고 있다”고 강력히 비판했다. 장영일 선대본부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에서 “(이번 발사는) 올해 들어 7번째로…

북한이 30일 또 다시 동해상으로 발사체를 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과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등 당·정·청이 일제히 북한의 도발을 규탄하고 나섰다. 앞서 합참은 “우리 군은 오늘(30일) 오전 07시 52분경, 자강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북한이 30일 또 다시 동해상으로 발사체를 쏜 가운데,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이사회가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안정에 대한 국제사회의 외교적 해결 요구와 유엔안보리 결의에 대한 도전”이라 규탄 입장을 밝혔다. 합참은 “우리 군은 오늘(30일) 오전 07시 52분경, 자강도 일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강력히 규탄하며, 여야 대선후보 대북 공동선언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30일 “북한이 오늘 아침 또다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도발 수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엄중하게 규탄한다”고 말했다. 그는 “북한…

북한이 30일 또 다시 동해상으로 발사체를 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체회의를 직접 주재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합참은 “우리 군은 오늘(30일) 오전 07시 52분경, 자강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1발을 포착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설 연휴 기간인 31일 일대일 양자토론에 합의한 가운데 토론 형식을 두고 여야 간의 이견이 좁혀지지 않고 있다. 양자 토론을 두고 치열한 공방을 벌였던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지난 28일 ‘선(先) 양자 토론, 후(後) 4자…

북한이 30일 또 다시 동해상으로 발사체를 쏜 가운데 합동참모본부가 이를 탄도미사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합동참모본부는 “우리 군은 오늘(30일) 오전 07시 52분경, 자강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1발을 포착했다. 현재 우리 군은 추가발사에 대비하…


합참 “北, 동해상으로 발사체 발사”…1월에만 7번째 ‘역대 최다’ 도발 [동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