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만배 “이재명 나름 최선…우린 그분 행정지침 따라 공모”
‘대장동 개발사업 로비·특혜 의혹’의 핵심 인물로 지목되는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가 3일 2번째 구속심사를 받는다. 김 씨는 이날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으로 출석하면서 성남 시장이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행정 지침을 따랐을 뿐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 2021-11-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장동 개발사업 로비·특혜 의혹’의 핵심 인물로 지목되는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가 3일 2번째 구속심사를 받는다. 김 씨는 이날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으로 출석하면서 성남 시장이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행정 지침을 따랐을 뿐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세 번째 대선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국민의힘과의 단일화에 대해 “양보는 기대하지 않는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3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한 안 대표는 다자대결에서 국민들로부터 선택받을 자신이 있다고 말하며 이같이 밝혔다. 안 대표…

형편이 어려워 결혼식 축의금으로 3만 원을 냈던 친구가 몇 년 뒤 보낸 택배를 받고 감동의 눈물을 흘린 사연이 알려지며 누리꾼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주는 가운데, 사연의 주인공이 영화 ‘비스티보이즈’, ‘소원’, ‘터널’의 원작 작가로 유명한 소재원(38) 작가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여론조사가 3일부터 시작된다. 대선 주자들은 민심을 잡기위해 막판 총력전에 나섰다. 국민의힘은 이날부터 이틀간 일반 국민 여론조사를 실시한다. 4개 여론조사 업체에서 각각 일반 국민 1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국민의힘은 책임당원 투표 50…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667명 발생했다. 3일 질병관리청 중앙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국내 신규 확진자 2640명, 해외 유입 확진자 27명이 발생했다. 총 누적 확진자는 37만640명으로 집계됐다. 의심 신고 검사자 수는 4만8…

경기도 양평에서 외국인노동자로 알려진 중국인 남성이 양손에 흉기를 들고 난동을 부리다 경찰이 쏜 실탄에 맞아 검거됐다. 해당 중국인은 병원에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3일 양평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 20분 경 양평군 양평터미널 인근 주택가에서 흉기를 든 남성 A 씨가 지인…

전라북도의 골프장이 내년부터 일본산 차량의 주차장 출입을 금지한다는 안내문을 올려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일 김제시의 한 골프장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본산 차량 출입금지 실시 공지”라는 제목의 공지사항을 공개했다. 업체는 “2022년 1월 1일 부터는 골프장…
![주차장 4칸 중앙에 떡하니…“바둑 두나?”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1/03/110051311.2.jpg)
아파트 지하 주차장 4칸을 모두 차지한 승용차 운전자가 누리꾼들의 분노를 샀다. 2일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역대급 주차장 빌런을 봤네요’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 사진에는 흰색 스포츠유틸리티 차량(SUV)이 아파트 지하 주차장 4칸을 모두 차지한 모습이 담…

채팅을 통해 알게 된 기혼 여성과 성관계를 한 뒤 두 번째 만남을 거부당하자 “첫 만남 당시 녹음한 파일을 유포하겠다”는 취지로 협박해 만남을 강요한 20대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3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12단독 송승훈 부장판사는 지난달 27일 강요 혐의…


39세 여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후 하혈과 호흡곤란 등을 호소하다 숨지는 일이 발생했다. 이 여성의 남편인 A 씨는 소방당국의 늑장 출동으로 아내가 목숨을 잃었다며 책임을 촉구하고 나섰다. A 씨는 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코로나19 백신…

한 달 병가나 육아휴직 등 장기 휴가를 내고 국외 여행을 다녀온 공무원들이 감사에서 적발됐다. 3일 대전시와 동구청에 따르면 2018년부터 올해 5월까지 장기 휴가를 낸 동구청 공무원 244명 중 10명이 휴직 목적에 맞지 않는 국외 여행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동구청 소속의 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