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여성기자협회, 26일 언론인 지망생 위한 ‘기자가 되는 길’ 개최
한국여성기자협회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26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언론인 지망생을 위한 ‘2025 기자가 되는 길’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행사 1부에서는 ‘이런 인재를 원한다’를 주제로 이승헌 동아일보 편집국장과 정인성 KBS 보…
- 2025-06-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여성기자협회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26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언론인 지망생을 위한 ‘2025 기자가 되는 길’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행사 1부에서는 ‘이런 인재를 원한다’를 주제로 이승헌 동아일보 편집국장과 정인성 KBS 보…

K팝을 소재로 삼은 미국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가 넷플릭스 영화 세계 시청 순위 1위에 올랐다.23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순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2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이 영화는 21, 22일 넷플릭스 영화 …

배우 채시라가 무용수 꿈을 이룬 사연을 공개한다.채시라는 23일 오후 8시10분 방송하는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 4인용식탁’에서 공연 중인 전통연희극 ‘단심’ 관련 “무용을 전공한 딸 조언을 받아 하루 12시간씩 연습했다”며 “연출가 정구호에게 매일 밤 전화를 걸어 조언을 구했다…

애니메이션 영화 ‘킹 오브 킹스’에 국내 최정예 제작진이 총출동했다.모팩스튜디오는 이 작품 제작 비하인드 영상을 23일 공개했다. 영상에는 애니메이션 제작 전반에 대한 모습이 담겼다. ‘킹 오브 킹스’ 각본과 연출은 장성호 감독이 담당했다. 그는 대한민국 VFX 1세대로서 ‘해운대’…

“456번. ‘그분’이 부르셔.”바닥에 주저앉아 있던 ‘기훈’을 누군가가 부른다. 기훈은 검은색 정장에 나비넥타이를 멋들어지게 차려입고 있지만, 표정은 처량하다. 수염은 거칠게 자랐고, 눈빛은 텅 비었다. 하지만 기훈은 곧 굳은 결심을 한 듯 천천히 몸을 일으킨다. 피로 얼룩진 손으로…

싸이 소속사 피네이션의 첫 걸그룹 베이비돈크라이가 데뷔곡 ‘F Girl’ 티저 영상 속 성적 상징 연출로 논란에 휘말렸다. 피네이션은 장면 삭제와 함께 공식 사과문을 발표하며 팬과 대중의 우려에 해명했다.

레오 14세 교황이 미국의 이란 핵시설 공격과 관련해 국제사회에 중동 전쟁 확산을 막기 위한 대화를 통한 외교적 해결을 촉구했다. 바티칸뉴스에 따르면 교황은 22일(현지 시간)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열린 주일 삼종 기도에서 “오늘날 인류는 그 어느 때보다 평화를 갈망하며 외치…

정유경 신세계 회장의 장녀 애니(본명 문서윤)가 멤버로 포함돼 화제가 된 5인조 혼성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베일리, 애니, 영서, 우찬, 타잔)가 23일 정식 데뷔한다.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ALLDAY PROJECT는 이날 오후 6시 데뷔 싱글 ‘페이…

방탄소년단 슈가(본명 민윤기)가 자폐스펙트럼장애 환자의 치료와 전문 치료센터 건립을 위해 50억 원을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23일 세브란스병원은 슈가와 함께 자폐스펙트럼장애 환자의 치료와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 치료센터를 설립한다고 밝혔다.세브란스병원은 이날 제중관 1층…

인천 연수구에 있는 인천시립박물관 야외전시장에 가면, 높이 2m에 무게가 2.5t이 넘는 거대한 철제 종(鐘)을 볼 수 있다. 이는 한국 미술 1세대 평론가로 불리며 초대 박물관장을 지낸 이경성 선생(1919∼2009)이 1946년 박물관을 개관하면서 부평구에 있던 ‘일본 육군 조병창…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다음 달 1일 새 싱글 ‘핫 소스’(HOT SAUCE)를 발표한다.23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핫 소스’는 1980년대 올드스쿨 힙합 감성을 재해석한 노래다.양현석 총괄 프로듀서는 지난달 이 곡에 대해 “올여름을 즐겁게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에 선물…

댄스 듀오 ‘클론’ 출신 강원래 아들 강선 군의 근황이 공개됐다.강원래는 2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아들 강선 군의 영상을 게재했다.영상 속 강선 군은 집에서 춤을 추며 끼를 발산했다. 아직 초등학생이지만, 강원래의 춤 실력을 그대로 물려받은 듯한 재능이 눈길을 끈다.강원래는 “강선 …

베트남 ‘사파’ 지역이 최근 높은 예약 증가세를 보이며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23일 하나투어(039130)에 따르면 지난 12일 기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사파 지역 패키지 상품을 예약한 누적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3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1월은 전년 …

뮤지컬 ‘위키드’가 다음 달 1일 오후 2시 티켓 예매를 시작한다. 이번 티켓 오픈에는 8월23일부터 9월12일까지 약 3주간의 공연 표를 예매할 수 있다. 공식 후원사 빗썸 회원 대상으로 30일 오전 11시 선예매가 오픈되며 예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NOL티켓 전용)…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가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오’를 가까스로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는 데 성공했다. 개봉 첫 날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던 좀비 영화 ‘28년 후’는 3위에 만족해야 했다.‘드래곤 길들이기’는 20~22일 21만3232명(영화진흥위원회 기준)이 봐 주말 3주 …
![[오늘의 운세/06월 23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23/131859403.1.jpg)

“어떤 죽음은 너무도 부당하고, 어떤 생명은 너무도 쉽게 버려지고 있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사진)은 22일 서울 강남구 봉은사에서 열린 ‘평등세상을 위한 사회적 약자 초청 특별법회’에서 제주항공 참사와 태안화력발전소 노동자 사망, 제빵공장 노동자 사망 등 최근 벌…

“어렸을 때 비 맞는 걸 참 좋아했는데, 무선 이어폰을 산 뒤론 고장이 날까 봐 비를 피하게 되더라고요. 잃을 게 많아질수록 ‘문(門)’을 열 수 없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 ‘잃을 것’의 가치가 정말 클까라는 의문이 들었어요.” 공상과학(SF) 소설 ‘벽 속의 문’을 1인극으로…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묘장 스님) 창립 30주년 기념 법회가 11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렸다. 1995년 ‘깨달음의 사회화’를 천명하며 산하 21개 시설, 종사자 300여 명으로 출범한 재단은 현재 181개 시설, 5600여 명으로 구내에서 가장 큰 복지재단 …

“이 편지에서만큼은 ‘비평가처럼’ 말하기보다는 편안하고 자유롭게 말해도 될지요?”신형철 문학평론가는 독립서점 ‘책발전소’의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독자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조너선 사프란 포어의 소설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가까운’(민음사)을 추천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