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팝·콘텐츠·뷰티 다음은 ‘K중고’… 한국 중고거래산업 육성 위한 국회 토론회 개최
한국중고수출협회는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실에서 ‘커지는 중고거래시장, 세계 경쟁을 위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중고거래시장에서 한국 중고거래산업을 미래 성장 산업으로 육성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
- 2025-07-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중고수출협회는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실에서 ‘커지는 중고거래시장, 세계 경쟁을 위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중고거래시장에서 한국 중고거래산업을 미래 성장 산업으로 육성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

경찰이 대한출판문화협회의 서울국제도서전 국고보조금 횡령 의혹에 대해 ‘무혐의’ 결정을 내렸다. 2023년 8월 문화체육관광부가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지 약 2년 만이다.출협은 서울 종로경찰서가 이달 7일 윤철호 출협 회장 등의 보조금관리법 위반 혐의에 대해 불송치한다는 수사결과 통지서…

“미국 브로드웨이와 영국 웨스트엔드가 ‘긴장된 설렘’이었다면, 한국 공연은 ‘긴장된 두려움’입니다.”다음 달 서울 강남구 GS아트센터에서 국내 첫선을 보이는 한국 창작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의 프로듀서 신춘수 오디컴퍼니 대표는 15일 서울 서초구에서 열린 론칭 행사에서 이렇게 말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국사편찬위원회와 함께 전시 ‘광복 80주년, 다시 찾은 얼굴들’을 15일부터 10월 12일까지 서울 용산구 박물관 상설전시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선 유관순 열사 안창호 한용운 선생 등 ‘일제 주요 감시 대상 인물 카드’(국가등록문화유산) 실물이 처음으로 관람객을 …

작곡가 겸 지휘자 최재혁이 오는 18, 19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여름축제 ‘싱크 넥스트 25(Sync Next 25)’에 앙상블블랭크와 함께 출연한다. ‘싱크 넥스트 25’는 지난 4일부터 오는 9월 6일까지 11개 프로그램으로 총 32회 공연을 진행하는 세종문화회관의 공연예술 플랫…

서울신라호텔이 연이어 글로벌 가이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서울신라호텔은 최근 프랑스관광청이 주관하는 ‘라 리스트 톱 1000 호텔 2025(La Liste Top 1000 Hotels 2025)’에서 한국 1위 호텔로, ‘월드 톱 200 호텔’로 이름을 올…

대한항공은 오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5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WSCE)’에 참가해 미래 스마트모빌리티사업 비전을 제시하고 첨단 항공우주사업 기술 역량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WSCE는 세계 각국 스마트시티 관련 최신 기술과 혁신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

배우 오나라가 아름다운 원피스 자태를 선보였다.그는 지난 14일 소셜미디어에 “오늘”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오나라는 화려한 무늬의 원피스를 입고 밝게 웃고 있다.그는 꽃을 배경으로 앉아 다른 곳을 응시하기도 했다.오나라는 전신 사진에서 완벽한 비율을 뽐냈다.…

학계에선 4, 5세기 도래인(渡來人)이 발전된 철기나 토기 등을 일본(당시 왜·倭)에 전파하며 일본이 중앙집권국가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 최근 이에 더해 가야계를 중심으로 한 도래인이 군사·사회 시스템 같은 ‘소프트웨어’도 전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조성원…

울산시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반구천 암각화를 보존하고, 그 가치를 알리기 위해 5대 분야 22개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이를 위해 우선 세계유산 홍보 및 국제협력을 강화한다.반구천의 가치를 연구하고 방문객 전시·관람·교육을 전문적으로 수행할 종합 컨트롤 타워인 ‘세계암…

일본이 ‘독도는 일본의 고유 영토’라는 억지 주장이 담긴 방위백서의 어린이판을 만들어 전국 초등학교에 배포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 책자에서 일본은 북한 중국 러시아의 군사 위협에 맞서려면 미국과의 동맹의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도 한국과 일본, 한국 미국 일본의 협력은 전혀 언급하지 않…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가난과 굶주림, 더러움 속에서/ 나는 두 겹 실로 / 셔츠와 수의를 꿰매고 있네.”산업혁명이 일어난 뒤인 19세기 영국, 수많은 여성과 어린이들은 저임금으로 장시간 노동에 시달렸다. 1970, 80년대 한국 여공들의 고단한 삶을 담은 노래 ‘사계’가 “미…

부산의 첫 지하철 전동차가 역사 전시관으로 변신했다. 부산교통공사는 부산도시철도 개통 40주년을 기념해 노포동 차량기지의 ‘문화유산 전동차 역사전시관’에서 특별 전시회를 연다고 15일 밝혔다.이 전동차는 1985년 7월 비수도권의 도시철도 노선으로 처음 개통한 부산도시철도 1호선의 1…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오는 17일 서울 동대문구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과정 3기 연사 초청 세미나 ‘커피타임 위드 영 크리에이티브스(Coffee time with YOUNG CREATIVES)’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아카데미 단기과정 …

일본 정부가 올해 방위백서에 독도를 자신들의 ‘고유 영토’라고 지칭하며 2005년 이후 21년째 억지 주장을 반복했다. 한국 정부는 즉각 철회를 요구하며 강력히 항의했다.일본 정부는 15일 각의(국무회의)에서 채택한 2025년 방위백서에서 “일본의 고유 영토인 북방영토(러시아가 실효 …

365mc가 세계 최대 비만 치료 시장인 미국에 진출한다.365mc는 100% 출자를 통해 미국에 365mc USA 법인을 설립하고 캘리포니아주에 365mc LA점을 설립한다고 15일 밝혔다. 주력할 치료는 365mc의 핵심 기술인 지방 추출 시술 ‘람스(LAMS)’다. 국소 마취 후…

중국전매대학이 제3회 ‘글로벌 청년 이중언어 사회자 콘테스트’ 시상식을 지난 12일 마쳤다고 밝혔다. ‘나의 중국 이야기’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35개국에서 600명 이상의 청년이 28개 언어로 참가했다. 중국전매대학이 주최하고 외국언어문화학원이 주관하는 해당 행사는 국제적 시…

그룹 ‘샤이니’ 키와 ‘비투비’ 이창섭이 ‘살롱드돌’로 뭉친다.ENA ‘살롱드돌 : 너 참 말 많다’는 아이돌 선후배들이 하찮은 논쟁거리를 두고 토론한다. 절친인 키·이창섭이 진행한다. 제작사 테오(TEO) 유튜브 콘텐츠 ‘살롱드립’ 세계관을 확장하며, ‘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 이…

일본 정부가 “독도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주장을 펴온 방위백서의 어린이판을 초등학교에 배포한 것으로 드러났다.15일 NBC나가사키방송에 따르면 일본 방위성은 최근 어린이용 방위백서 약 6100부를 전국 2400개 초등학교에 발송했다.방위성은 2021년부터 어린이용 방위백서를 매년 …

대구 수성도서관은 다음 달 4일까지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편지’ 공모전을 진행한다. 초등학생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과 글쓰기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했다.신청 대상은 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이며 수성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sus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