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TS 지민, 송다은과 결별 후 첫 심경…“인생 잘 살기 쉽지 않아”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최근 불거진 열애설과 관련해 간접적으로 심경을 드러냈다.지민은 2일 새벽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서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너무 보고 싶었다”며 “너무 길었다. 길기도 했고 일도 너무 많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앞서 지민은 전날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
- 2025-10-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최근 불거진 열애설과 관련해 간접적으로 심경을 드러냈다.지민은 2일 새벽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서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너무 보고 싶었다”며 “너무 길었다. 길기도 했고 일도 너무 많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앞서 지민은 전날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스타 셰프 에드워드 리가 오는 31일부터 이틀간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환영 만찬을 총괄한다.2일 외교부에 따르면 환영 만찬은 호텔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열리며, 각국 정상과 기업인 등 200여 명이 …

날씨가 쌀쌀해지고 있지만, 국내 영화계 입장에서 한가위 연휴는 다시 찾아온 ‘여름 성수기’다. 7, 8월 확실한 흥행 성적을 거둔 작품을 내놓지 못했던 만큼, 평소보다 긴 휴일을 맞아 주요작들을 내놓으며 반전을 꾀하는 모양새가 뚜렷하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도 추석 연휴는 반갑기…

청년기업이 시작한 ‘스마일경주’ 캠페인이 배우, 스포츠 스타, 과학자 등 각계 인사의 참여로 주목받았다. 부창제과는 APEC 공식 디저트로 선정돼 K-푸드와 한국 미소 문화를 세계에 알린다.

배우 박보검의 한복 화보 영상이 추석 당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을 밝힌다. 전통의 상징을 남성 한복에 담아 현대적 패션으로 재해석한 이번 프로젝트는 한류와 한복의 만남을 세계에 알리는 무대가 될 전망이다.● 김연아·수지·김태리 이어 올해는 박보검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기획단은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2일 특별 홍보영상을 공개했다.이번 홍보영상은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신우석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올해 APEC 홍보대사인 K-팝 대표 아티스트 G-DRAGON(지드래곤)이 주연으로 출연한다.…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성묘와 산행이 늘어나면서, 식용 송이와 유사한 독버섯으로 인한 중독 사고 위험이 커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인공지능(AI)을 통해 버섯 정보를 확인하다가 잘못된 안내를 믿고 섭취하는 사례까지 발생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송이와 똑닮은 …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광고 플랫폼 기업 데이블은 공연·전시 티켓 판매자를 위한 AI 기반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티켓부스트(TicketBoost)’를 2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데이블은 티켓부스트를 공개하면서 “티켓 플랫폼이 데이터 기반 광고를 통해 새로운 수익 모…

지난달 24일 KTX 동대구역. 역사 내에서 코레일유통이 운영하는 카페 ‘트리핀’에 토끼 캐릭터 ‘슈야’와 ‘토야’가 등장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적지 않은 인기를 끌었던 캐릭터들이 눈에 띄자, 역을 오가던 승객들은 “어, 슈야다!”라고 반가워하며 인증샷을 찍었다. 이 카페는 슈…

1960년대 지어진 서울 성동구 성수동의 공장 기숙사를 리모델링한 예술 공간 ‘성수나무’가 개관했다. 성수나무는 중정(中庭)의 아흔 살이 넘은 나무를 오래된 건물이 둘러싸고 있는 형태의 공간이다. 노동자들이 머물렀던 방들과 부엌의 벽을 허물어, 1층의 절반을 전시 공간으로 만들었다. …

평생 눈병으로 고생한 고려 시인 이규보(1168∼1241)는 눈병에 대한 시를 여러 수 남겼다(‘又傷目病’ 등). 하지만 정작 눈병에 대해 인상적인 시를 남긴 건 이규보와 나이를 뛰어넘은 우정을 나누었던 오세재(吳世才·1133∼?)였다.오세재는 이 무렵 여러 차례 과거에 낙방했다(‘破…
![[오늘의 운세/10월 2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2/132508977.1.jpg)
● 쥐36년 위아래 뜻 일치하니 변동 말고 밀어야. 48년 심신이 지처 되는 일 없으니 휴식을. 60년 즐겁게 대하면 인정받아 풀리고 풍요.72년 구재는 별 소득 없으니 차기를 노려라. 84년 순리대로 시행하면 점진적으로 발전. 96년 판매 영업 유리 욕심 버리고 성실해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