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림페이퍼, ‘2025 서울국제도서전’서 체험형 전시관 운영
무림페이퍼가 종이책을 사랑하는 독자들과 직접 만난다.무림페이퍼는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해 체험형 전시관 ‘종이오감, 마음오감’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무림은 국내 최초로 백상지를 양산한 기업으로, 서적 및 출판용 인쇄용지 분야에서 시…
- 2025-06-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무림페이퍼가 종이책을 사랑하는 독자들과 직접 만난다.무림페이퍼는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해 체험형 전시관 ‘종이오감, 마음오감’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무림은 국내 최초로 백상지를 양산한 기업으로, 서적 및 출판용 인쇄용지 분야에서 시…

그래피티를 미술의 영역으로 끌어올린 미국 출신 현대미술가 장 미셸 바스키아의 작품이 처음으로 서울에서 대규모 전시된다.바스키아의 대표작 중 하나인 〈Untitled〉(1982)는 2017년 뉴욕 소더비 경매에서 약 1억 1049만 달러(한화 약 1502억 원)에 팔리며 세계 현대미술 …

홀트아동복지회 산하시설 홀트강동복지관이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발달장애인의 실종 예방을 위한 ‘스마트 지킴이’ 사업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스마트 지킴이 사업은 지적·자폐성 발달장애인의 실종을 예방하기 위해 위치정보를 보호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스마트 기기 지원 사업으로, 서울 …

배동현 BDH재단 이사장이 대한민국 역사상 최초로 국제패럴림픽위원회(International Paralympic Committee, IPC) 위원장 선거에 출마한다.배동현 이사장은 지난 16일 알로프트 서울 명동에서 IPC 위원장 선거 출마를 발표했다. 그는 “오랜 고민 끝에 장애인 …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자신을 친딸이라고 주장한 남성을 상대로 제기한 ‘출판물 배포 금지 청구 소송’에서 승소했다.18일 우먼센스에 따르면,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은 지난달 9일, 제니의 친부라고 주장한 피고 A 씨의 주장이 허위라고 봄이 타당하다는 판단을 내렸다.재판부는 “원고…

“이 영화를 다시 만든 건 팬들의 사랑입니다. 하하.”19일 국내 개봉하는 좀비 영화 ‘28년 후’를 연출한 영국 감독 대니 보일(69)은 18일 한국 언론과의 화상간담회에서 환하게 웃으며 말했다. 그는 “약 20년 동안 다양한 관객이 이전 작품을 보는 모습을 지켜봤는데 참 뿌듯했다”…

프랑스 파리 장식미술관을 시작으로 런던, 상하이, 청두, 뉴욕, 도하, 도쿄, 리야드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던 ‘크리스찬 디올: 디자이너 오브 드림스’ 전시회가 올해 4월 서울에 상륙해 7월 13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관람객을 만난다.플로렌스 뮐러의 큐레이션으로 선보이는 이번…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캐나다로 출국하는 이재명 대통령을 배웅하던 이들 중에는 개량 한복을 입은 여성이 있었다. 타마라 모휘니 주한 캐나다 대사다. 이 옷을 제작한 캐주얼 한복 브랜드 ‘리슬’ 대표인 황이슬 씨는 “한국식 스타일로 TPO(시간·장소·상황)에 맞춰 …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K팝 스타 지드래곤이 테슬라 사이버트럭을 타는 영상을 리트윗해 전 세계적인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영상은 게시 직후 150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머스크는 15일 엑스(구 트위터) 계정을 통해 “케이팝의 제왕 지드래곤이 …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62)가 아카데미(오스카) 공로상을 받는다. 데뷔 40여년 만에 첫 오스카 트로피를 손에 쥐게 된 것이다.아카데미 시상식을 주최하는 미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17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아카데미 공로상(Academy Honorary…

영어교육 전문기업 웅진컴퍼스가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삼성2동복합문화센터에서 학생들의 AI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강남 인공지능 윤리 영어스피치 2025’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AI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창의적 사고력과 디지털 윤리, 영어 발표력이라는 핵심 역량을…

예스24가 최근 발생한 서비스 장애와 관련해 전체 회원과 구매 이력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2차 보상안을 제시했다.17일 예스24는 누리집에 공지문을 통해 최근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한 서비스 장애를 사과하며 “2차 보상안은 보다 포괄적인 차원에서 마련된 조치”며 “서비스 장애로 인해 직…

배우 박정민(38)이 운영 중인 출판사 ‘무제’가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 뒤 과도한 장난 전화 피해에 시달리고 있다고 호소했다.17일 무제는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안녕하세요. 출판사 무제입니다. 오늘은 조금 긴 글을 남깁니다”라는 말로 입장…
![[오늘의 운세/06월 18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8/131828297.1.jpg)

“외로움을 느끼고 좌절했던 사람 가운데 한 명이라도 이 영화를 보고 희망을 품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싶었죠.”18일 국내에 개봉하는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오’를 공동 연출한 매들린 샤라피언 감독은 17일 국내 언론과 가진 화상간담회에서 이런 소망을 내비쳤다. 지구에서 소…

“사람들은 다 잊은 것 같아요.” ‘경수’(이지훈)는 심리상담사 앞에서 담담히 말한다. 그는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참사 당시 시신을 수습했던 민간 잠수사다. 사건 이후 매일같이 교복 입은 학생들이 나오는 악몽에 시달렸다. 수면제를 먹고 소주를 마셔도, 유가족의 울부짖음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