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주교 미래, 발로 뛰는 교회에 있다”… 한민택 신부 신간 ‘희망의 순례자’
천주교 수원교구 한민택 바오로 신부가 쓴 ‘희망의 순례자’가 출간됐다. 현대사회 다양한 변화와 도전 속에서 교회와 신앙공동체가 나아갈 방향성을 제시하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한민택 신부는 교회 쇄신을 위한 핵심 개념인 ‘시노달리타스(Synodalitas)’를 중심으로 신앙을 실천할 방…
- 2025-03-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천주교 수원교구 한민택 바오로 신부가 쓴 ‘희망의 순례자’가 출간됐다. 현대사회 다양한 변화와 도전 속에서 교회와 신앙공동체가 나아갈 방향성을 제시하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한민택 신부는 교회 쇄신을 위한 핵심 개념인 ‘시노달리타스(Synodalitas)’를 중심으로 신앙을 실천할 방…

걸그룹 뉴진스 멤버 하니가 그룹 아일릿의 매니저로부터 “무시해”라는 발언을 들었다고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하이브 레이블이자 뉴진스 소속사인 어도어 측은 해당 상황이 담겼던 폐쇄회로(CC)TV 영상을 법정에서 공개했다.7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부장판사 김상훈)는 어도어가 …

NJZ라는 이름으로 새 활동을 시작한 걸그룹 뉴진스의 멤버 5명이 소속사 어도어가 제기한 활동금지 가처분 심문에 직접 출석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김상훈 수석부장판사)는 7일 오전 10시 반부터 어도어가 NJZ 다섯 멤버를 상대로 낸 ‘기획사 지위보전 및 광고계약 체결 등 금…

한경천 KBS 예능센터장이 원헌드레드와 갈등에 입을 열었다.한 센터장은 7일 서울 여의도동 KBS에서 열린 예능 프로그램 설명회에서 “그동안 새 프로그램 출연자, 대표들을 만나서 섭외하느라 (원헌드레드에) 답변을 못 줬다”며 “나도 ‘뮤직뱅크’를 오래 했는데, 캐스팅과 라인업은 99%…

아리랑국제방송(사장 김태정)과 예술의전당(사장 장형준)이 7일 오전 10시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VIP룸에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예술 콘텐츠의 미디어 활용을 본격화하게 된다. 아리랑국제방송은 올해부터 예술의전당에서 공연되는 콘서트, 연극, 발레 중에서 엄…

디즈니가 올해 화제작 영화 ‘백설공주’의 런던 시사회를 열지 않기로 했다. 캐스팅 발표 이후 이어진 논란이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6일(현지 시각) 영국 메트로에 따르면 디즈니는 영화에 대한 대중들의 반발이 거세다는 점을 인식하고 런던에서 예정된 시사회를 취소하기로 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의 개발에 쓰이는 신문 기사 등 학습 데이터의 공개를 의무화하도록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AI기본법) 개정을 추진한다. 문체부는 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장기 문화비전 ‘문화한국 2035’를 발표하며 “생성…
![[오늘의 운세/03월 07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06/131160799.1.jpg)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 등에서 토르 역할을 맡았던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헴스워스가 최근 한국을 방문했던 사진을 공개했다. 헴스워스는 6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한국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최근 촬영한 다큐멘터리 시리즈 ‘리미트리스2’의 비하인드 신”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