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잼버리 파행’ 고발 당한 김관영…대검 “전주지검 배당”
감사원이 1000억원 이상 예산을 쏟아붓고도 파행으로 끝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대해 대대적인 감사에 착수한 가운데 잼버리 조직위원회 집행위원장을 맡은 김관영 전북지사가 검찰 수사 대상에 올랐다. 대검찰청은 22일 “시민단체 ‘활빈단’이 김관영 지사에 대해 직무유기…
- 2023-08-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감사원이 1000억원 이상 예산을 쏟아붓고도 파행으로 끝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대해 대대적인 감사에 착수한 가운데 잼버리 조직위원회 집행위원장을 맡은 김관영 전북지사가 검찰 수사 대상에 올랐다. 대검찰청은 22일 “시민단체 ‘활빈단’이 김관영 지사에 대해 직무유기…

22일 오후 8시부로 서울, 인천, 광주, 대전,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산사태 위기 경보가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 발령됐다. 산림청에 따르면 이번 상향 발령은 22∼25일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권, 전라권을 중심으로 호우가 예보된 데 따른 것이다…

아내가 금·은 투자사기를 벌인 혐의를 받는 충남 부여군의회 A 전 의원이 군의회에 사직서를 제출한 당일 극단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24분께 ‘연락이 닿지 않는 A씨 자택 문을 열어 달라’는 가족의 신고를 접수했다. 출동한 소방…

자신이 투자한 특정 기업체의 주식이 폭락하자 협박글을 올린 공무원이 경찰에 입건됐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협박 혐의로 부천시청 소속 7급 공무원 A씨(30대)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2시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B업체에 죽창을…

서울 관악구 신림동 공원 등산로에서 일면식 없는 30대 여성을 폭행하고 살해한 혐의를 받는 최모 씨(30·수감 중)가 ‘머그샷(mug shot·범죄자 인상착의 기록 사진)’ 촬영과 공개에 동의했다. 22일 경찰에 따르면 최 씨는 머그샷 촬영을 마치고 공개에 동의했다. 최 씨의 머그샷…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신임 대법원장 후보자로 이균용 서울고법 부장판사(61·사법연수원 16기)를 지명한 것을 두고 대통령실 안팎에선 “사법부를 뿌리부터 개혁해야 한다는 의중이 담겼다”는 말이 나온다.2017년 김명수 대법원장 취임 이후 훼손된 법원의 권위와 신뢰를 회복하고 진보 성향…

정통 보수 성향으로 분류되는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61·사법연수원 16기)가 대법원장에 임명되면 김명수 대법원장(64·15기) 체제에서 진보 우위였던 대법원 구도가 보수 우위로 급속히 재편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대법관을 대법원장이 추천하고 대통령이 임명하는 만큼 이 후보자가 임명 …

쌍방울그룹 대북송금 의혹에 관여한 혐의로 기소된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 재판 증인으로 나온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자기를 지지하고, 금전적인 지원을 해준 사람을 ‘노상강도’라고 표현했다”면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강력히 비판했다. 그는 이날 재판에서 자신이 경기도의 …

서울 신림역 인근에서 여성들을 살해하겠다는 내용의 글을 게시했다 붙잡힌 30대 남성의 구속 영장이 법원에서 기각됐다. 이규훈 인천지법 부장판사는 22일 오후 협박 혐의 등을 받는 30대 A 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이같이 결정했다. 이 부장판사는 “사건…

충남 보령시 동대동 한 다세대주택에서 한 50대 남성이 자신의 지인인 다른 50대 남성을 흉기로 찌른 뒤 달아나 경찰이 추적에 나섰다. 22일 보령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4분께 ‘A씨(50대)가 지인 B씨(50대)로부터 흉기로 여러 차례 찔려 다세대주택 내부 복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서울 신림역 살인 예고글을 올린 30대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22일 인천지법 영장전담재판부(부장판사 이규훈)는 협박 혐의를 받는 A씨의 구속영장을 기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부장판사는 “사건의 경위와 내용, 사안의 정도, 피의자의…

“택시도 못 들어오는 좁은 골목에 살다 보니 늦은 밤에 귀가할 땐 경호원이라도 있으면 안심이 되겠더라고요.”서울 동작구에서 자취하는 직장인 신모 씨(28·여)는 최근 수도권에서 연이어 발생한 흉악범죄 소식을 접한 후 불안한 마음에 사설 경호업체에서 신변보호 상담을 받았다. 그는 “매주…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신임 대법원장 후보자에 이균용 서울고법 부장판사(61·사법연수원 16기)를 지명했다. 이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본회의 임명동의안 표결을 통과하면 다음 달 24일 임기를 마치는 김명수 대법원장의 후임 대법원장으로 임명된다.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은 22일 …

대낮에 서울 관악구 신림동 등산로에서 여성을 때리고 성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최모씨(30)가 머그샷(mug shot·범인을 식별하기 위해 구금 과정에서 촬영하는 얼굴 사진) 촬영과 공개에 동의했다.22일 경찰에 따르면 최씨는 머그샷 촬영을 마치고 공개에 동의했다. 이에 따라 최…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를 24일 시작한다고 발표하자 그린피스 등 환경단체들이 강하게 반발했다.그린피스는 22일 성명을 내고 “돌이킬 수 없는 재앙을 초래할 수 있는 무책임한 결정”이라며 “일본 정부의 무책임과 한국 정부의 방조가 낳은 합작품”이라고 비판…

22일 오후 6시 기준 서울 전역에 호우주의보가 발령됐다. 이와 함께 청계천 등 20개 하천 출입이 통제됐다. 서울시는 이날 오후 6t시를 기준으로 청계천, 우이천, 성북천 등 20개으 하천 출입을 통제하고 빗물 펌프 1곳(반포)을 가동 중이라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해상에서…

서울시교육청은 22일 오후 “서울과학고가 전날 중부교육지원청에 백강현군(11) 학폭사안을 접수했다”며 “백군의 자퇴서류는 제출됐으나 아직 처리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어 “중부교육지원청이 학폭 관련 사안을 조사하게 될 것”이라며 “백군 자퇴 관련 사안은 학부모와 학생…

22일 서울 전역에 호우주의보가 발령되면서 서울시가 청계천 등 20개 하천 출입 통제에 나섰다. 서울시는 이날 오후 6시 기준 청계천, 우이천, 성북천 등 20개 하천 출입을 통제하고 빗물펌프 1곳(반포)을 가동 중이라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해상에서 발달한 비구름대의 영향으…

서울 용산경찰서에서 흉기 난동을 예고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용산경찰서는 협박 등 혐의를 받는 30대 A씨를 지난 19일 자택에서 긴급체포했다고 22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8일 오후 8시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용산경찰서에서 칼부림한다”는 내용의 게시글을 …

대전의 신협에 침입해 현금 3900만 원을 탈취해 달아난 피의자가 베트남으로 이미 도주한 것으로 확인됐다.대전경찰청은 신협 은행강도 사건의 피의자인 40대 남성 A 씨가 20일 베트남으로 출국한 사실을 확인하고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에 공조를 요청했다고 22일 밝혔다. 18일 사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