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꽃 추출물로 수면장애 개선 가능”
한국한의학연구원 이미영 박사 연구팀은 국화(國花)인 무궁화꽃 추출물에서 수면장애 개선 효능을 찾아냈다고 16일 밝혔다. 연구팀은 2018년 무궁화의 약용 부위별 고대 문헌 조사를 통해 무궁화 뿌리껍질 추출물에서 스트레스 개선 효과와 신경보호 효과를 발견해 이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
- 2023-08-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한의학연구원 이미영 박사 연구팀은 국화(國花)인 무궁화꽃 추출물에서 수면장애 개선 효능을 찾아냈다고 16일 밝혔다. 연구팀은 2018년 무궁화의 약용 부위별 고대 문헌 조사를 통해 무궁화 뿌리껍질 추출물에서 스트레스 개선 효과와 신경보호 효과를 발견해 이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

충북도는 괴산에 있는 초대형 가마솥의 활용 방안을 찾기 위해 23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괴산군 괴산읍 괴산고추유통센터 앞의 철재 지지대에 걸려 있는 이 가마솥은 무게 43.5t에 둘레 17.85m, 높이 2.2m로 2005년 7월 주민 화합…

“우리 마을이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가교 역할을 했으면 좋겠어요.” 최근 중국 정부가 6년 5개월 만에 한국 단체여행 빗장을 푼 것을 무척이나 반기는 이들이 있다. 전남 해남군 산이면 황조마을 주민들이다. 광동 진씨(廣東陳氏) 집성촌인 이 마을은 2014년 국빈 방문한 시진…
제주도는 내년부터 추진될 ‘15분 도시 제주 기본구상’의 시범지구 4곳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15분 도시 시범지구는 제주시 지역은 △애월읍 △삼도1동∼일도1동 생활권이고, 서귀포시 지역은 △표선면 △천지동∼송산동 생활권 등 4곳이다. 제주도는 내년 2월까지 시범지구 기본계획과 …
광주시는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시장 조성을 위해 부동산 특별사법경찰(특사경) 업무를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부동산 분야 특사경은 공인중개사법,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주택법에 의한 전매 금지, 청약통장 거래 금지 등을 위반한 범죄에 대해 사법경찰권을 부여받아 단…

16일 전북 고창군 상하면의 한 노지 고추밭에서 주민들이 무더위를 잊은 채 고추 수확 작업이 한창이다.박영철 기자 skyblue@donga.com
전남도는 9월 22일 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 ‘2023 전남 서부권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참여 기업을 17일 밝혔다. 대상 직종은 사무직, 관리직, 생산직, 서비스직 등이다. 무안군, 장흥군, 강진군, 해남군, 영광군과 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 전남테크노파…

국립대 법인 인천대가 최근 1년간 전·현직 교직원 400여 명에게 5억 원이 넘는 수당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은 사실이 드러나 물의를 빚고 있다.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인천대가 지난해 6월부터 올 5월까지 전·현직 교직원 401명에게 연장·야간·휴일수당 등 5억7800여만 …
10월 1일부터 인천 일부 주민을 대상으로 영종·인천대교 통행료가 무료로 적용되는 가운데 이와 관련한 주민 설명회가 열린다. 인천시는 “영종·용유지역과 옹진군 북도면 거주 주민을 대상으로 영종·인천대교 통행료 전면 무료 시행에 앞서 21일 오후 2시 중구청 제2청사 대강당에서 ‘…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하루 여객이 조만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하기 이전 수준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16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올해 코로나19가 사실상 종식되면서 1월 하루 평균 여객 12만4037명을 시작으로 3월을 제외하고 모두 전월 대비 여…

13일 경기 부천시 삼정동 부천아트벙커B39에서 다양한 시각 예술을 감상하는 시민들. 설치작가 이경민, 작곡가 한수지, 퍼포먼스 아티스트 임지연으로 구성된 다매체 실험 예술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20일까지 열린다.최승훈 채널A 스마트리포터 press653@donga.…
〈모집〉 인천 □인문학 강좌=‘길 위의 인문학―해양도시 인천의 역사와 예술, 미래도시 이야기’ 참가자 30명. 22일∼9월 21일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0시∼낮 12시 영종하늘도서관 세미나실1. □저자 강연=초등학생 대상 ‘천미진 작가와의 만남’ 참가자 12명. 24∼31일 매…

중국이 자국민의 해외 단체 여행을 허용한다는 소식에 국제 관광도시 부산이 들썩이고 있다. 부산시는 최근 기지개를 켜고 있는 지역 관광 산업에 중국인 관광객(游客·유커)이 큰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유커 유치에 총력을 펼친다고 16일 밝혔…
경남도는 투자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음 달 초 수도권에 투자유치거점을 마련해 문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투자유치거점은 수도권 투자자가 밀집한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팁스타운에 190㎡ 규모로 조성됐다. 경남도는 공유업무 공간, 개별기업 입주실, 영상회의실, 독립 사무공간 등을 갖…

부산 기장군 직원들이 16일 일광읍 동백리 앞바다에서 오염 실태 등을 확인하고 있다. 군은 4년간 11억 원을 투입해 이곳에서 연안 생태계를 복원하는 ‘바다숲 조성 사업’을 진행한다.부산 기장군 제공
대구시와 두산에너빌리티㈜(옛 두산중공업)는 16일 대구 북구 산격청사에서 친환경 배터리 소재 리사이클링(재활용) 제조시설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두산에너빌리티는 대구 달성군 국가산업단지에 이차전지 배터리 핵심 소재인 고순도 탄산리튬 회수 공장을 건립한다. 내년 4월 착공해 …
영산대는 ‘제2회 양산증산패션 페스티벌(YJFF)’의 모델로 무대에 오를 시민을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성별과 직업, 나이, 거주지 등 제한 없이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모델로 참여할 수 있다. 경남 양산시의 후원으로 영산대 패션디자인학과가 올해 2회째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