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당 찾아 삼만리…여의도 불꽃축제 100만명 몰려 ‘인산인해’
7일 밤 여의도 일대는 연휴를 맞아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즐기기 위해 100만명이 넘는 인파가 몰려 한강공원이 북새통을 이뤘다. 이날 행사 시작 7시간 전인 이날 낮 12시께부터 이미 여의도 한강공원은 이른바 ‘명당’을 찾으려는 친구·가족·연인들이 몰려 돗자리 하나 펴기 힘들 정도로 인산…
- 2023-10-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7일 밤 여의도 일대는 연휴를 맞아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즐기기 위해 100만명이 넘는 인파가 몰려 한강공원이 북새통을 이뤘다. 이날 행사 시작 7시간 전인 이날 낮 12시께부터 이미 여의도 한강공원은 이른바 ‘명당’을 찾으려는 친구·가족·연인들이 몰려 돗자리 하나 펴기 힘들 정도로 인산…

‘2023서울불꽃축제’와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 거리응원’ 등 대규모 행사를 앞둔 7일 오후 서울 곳곳에 교통 체증이 빚어지고 있다.서울시 교통정보센터(TOPIS)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기준 서울 전체 차량 속도는 시속 20.8㎞, 도심 전체 속도는 시속 16.6㎞로 서행…

주유소 직원 실수로 혼유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보험사 측에서는 운전자의 과실도 일부 있다고 판단해 논란이 일고 있다.7일 KBS에 따르면 지난달 제주 시내의 한 주유소에서 6만원 주유를 마친 A씨는 주행 중 차가 갑자기 출렁이는 이상이 발생해 정비소에 들러서야 경유 대신 휘발유가 주…

경찰이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를 받는 배재정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부산경찰청 반부패수사대는 지난 5일 부산 사상구에 위치한 배 전 의원의 사무실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배 전 의원은 정치자금법, 정당법 등을 위반한 혐의를 받고 있다.…

7일 오전 9시 55분께 경북 포항시 흥해읍 에코프로이엠 신축 공사 현장에서 신호수 업무를 하던 70대 근로자 A씨가 지게차에 치여 숨졌다. A씨는 신축공사 하청업체 소속으로 사고 당시 지게차 2대가 자재를 운반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현장 공사감독과 안전관리자 등을 대…

경기 수원시와 화성시에서 이틀간 여성 폭행 범행 3건을 저지른 1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고등학생 A(16)군을 강도 등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 7일 수원서부경찰서에 따르면 A군은 전날 오후 10시께 수원시 권선구 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B(10대)양 목을 조른 뒤 비상계…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에 대한 복무감사의 주심 위원을 맡았던 조은석 위원에 대해 감사원이 경고 조치를 했다. 또 당분간 주심 위원 업무에서 배제하기로 했다. 감사원이 감사위원에 대해 경고를 포함한 징계 조치를 취한 건 처음 있는 일이다. 감사 결과를 심의하는 ‘재판관’ 역할을 해…

최근 5년간 극단적 선택을 한 경찰관이 매년 20명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7일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이 경찰청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경찰 공무원은 105명이다. 연도별로 ▲2018년 16명 ▲2019년 20명 ▲2020년 2…

동료 수용자들을 때려 협박하고 끝내 사망에 이르게 한 20대 조직폭력들이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고법 형사1부(고법판사 박선준 정현식 배윤경)는 최근 상해치사, 폭력행위등처벌에관한법률위반(공동상해) 등 혐의로 기소된 A(24)씨의 원심을 파기하고 징…

최근 잇따라 발생한 영유아 사망 사건을 방지하기 위해 내년 7월부터 의료기관 출생통보제와 함께 위기임신부의 익명출산을 허용하는 보호출산제가 본격 시행된다. 병원 밖에서 위험하게 아이를 출산하거나 영아유기·살해를 막기 위한 취지이지만, 일각에서는 오히려 영유아 유기를 부추길 수도 있…

특정 행위와 상황이 스토킹 범죄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진단 항목이 개발됐다. 진단을 통해 스토킹 범죄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상담·보호기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7일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이 개발한 스토킹 피해 진단도구(체크리스트) 해설서를 보면 스토킹 행위…
![[날씨]한글날 연휴 구름 많아…남부지방 오후부터 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0/07/121552999.2.jpg)
한글날 연휴 첫날인 7일 토요일은 수도권을 비롯한 중부지방에 구름 많은 가운데 늦은 오후부터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이날 “동풍 영향으로 늦은 오후부터 내일(8일) 오전 사이 강원영동에, 늦은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경북북부동해안에 비가 …

“지난 3일 개천절에도 출근했고, 오는 9일 한글날에도 일할 예정이다. 남들 다 쉬는 연휴를 온전히 쉬지 못하니 그냥 평소와 다를 바 없는 주말 같더라” ‘엿새 추석 황금연휴’ 직후 또다시 사흘간의 한글날 ‘소(小)연휴’가 찾아왔지만 마냥 웃음 짓지 못하는 이들이 있다. 고물가 속에…

제19회 서울세계불꽃축제가 7일 밤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열리는 가운데 서울시가 ‘시민 안전’ 종합대책으로 안전 사고 예방에 나선다. 이날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서울세계불꽃축제의 안전하고 편리한 관람을 돕기 위한 안전, 교통, 편의 분야 종합지원대책을 가동한다. 2000년 처음 시작한…

상습음주운전자, 술 마시면 車시동 안걸려 이르면 내년 말부터 상습적으로 음주운전이 적발된 운전자는 차량에 음주운전 시동잠금장치를 달아야 한다. 국회는 6일 본회의에서 시동잠금장치 도입을 골자로 한 도로교통법 일부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시동잠금장치는 자동차에 시동을 걸기 전 호흡을 불어…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사진)이 모든 대학의 신입생 정원 30%를 무(無)전공으로 뽑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르면 현재 고등학교 2학년이 대입을 치르는 2025학년도부터 대학의 무전공 선발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 부총리는 5일 출입기자단 간담회에서 “대학의 …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교권 보호 4법 개정 계기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특수학교 현장 교원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간담회에서 “최근 일련의 사건으로 선생님들의 사기가 많이 위축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교사 담…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부결되면서 김명수 전 대법원장 퇴임 이후 지난달 25일부터 이어진 사법부 공백 사태가 장기화될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이 새 대법원장 후보자를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고 밝힌 만큼 수개월의 사법부 파행이 불가피할 것이란 전망까지 나온다.● 안철상…

내년부터 중대범죄 피의자의 ‘머그샷(mug shot·범죄자 인상착의 기록 사진)’을 공개할 수 있게 됐다. 국회는 6일 본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특정중대범죄 피의자 등 신상정보 공개법 제정안’(머그샷법)을 통과시켰다. 재석 223명 가운데 찬성 215명, 기권 8명으로 반대는 없었…

전북지역 시군 공무원들이 추석을 앞두고 감리·공사업체 관계자로부터 향응과 금품을 받았다가 국무총리실 감사에 적발됐다. 6일 국무총리실, 전북도 등에 따르면 익산시의 기술직 공무원 2명과 김제시 임기제 공무원 1명은 최근 현장에 잠복 중이던 암행 감사에 적발돼 조사받고 있다. 익산시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