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제주항공 사고 날 ‘한강 불꽃놀이’ 업체 처분 감경 검토”
서울시가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당일 한강에서 유람선 불꽃놀이를 개최해 6개월간의 운항 금지 처분을 내린 현대해양레져에 대해 처분 감경을 검토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2월 29일 여의도 한강에서 ‘한강한류불꽃크루즈’ 행사의 일환으로 유람선 불꽃놀이를 개최한 현대해양레져에 …
- 2025-01-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시가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당일 한강에서 유람선 불꽃놀이를 개최해 6개월간의 운항 금지 처분을 내린 현대해양레져에 대해 처분 감경을 검토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2월 29일 여의도 한강에서 ‘한강한류불꽃크루즈’ 행사의 일환으로 유람선 불꽃놀이를 개최한 현대해양레져에 …

올해부터 서울시는 아이가 태어난 무주택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비를 지원한다.서울시는 ‘자녀출산 무주택가구 주거비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주택이 없는 서울 거주민이 아이를 낳으면 출생아 1명당 2년간 매달 30만 원을 지원받는다. 해당 정책을 통해 무주택 가구 부부는 2년간 최대 720만…

서울 전역에 8일 오후 9시부터 이번 겨울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한반도를 덮친 한파가 9일과 10일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한파주의보는 아침 최저기온이 전날보다 10도 이상 떨어져 3도 이하이고 평년 기온보다 3도 이상 낮을 것으로 예상될 때 발령된다.8일 기상청은 “9…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이 재발부된 다음 날인 8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 인근에는 한파 속에서도 윤 대통령 지지자들과 반대자들이 모여들었다. 2차 체포 영장 집행을 앞둔 가운데 집회도 장기화될 전망이다.이날 오전 관저 인근에선 윤 대통령 지지자들과 반대 진영의 집회가 …

서울시가 새해 태어난 아이가 있는 무주택 가구에 주거비 월 30만원씩, 2년 간 최대 720만원까지 지원한다.시는 이러한 내용의 ‘자녀출산 무주택가구 주거비 지원사업’을 전국 최초로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서울에 사는 무주택가구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서다. 서울에 살다가 결혼…

서울시가 내일(9일) 오전 9시부터 ‘동파 경계’ 단계를 발령한 가운데, 외출할 때 수돗물을 가늘게 틀어놔야겠다.‘동파 경계’ 단계는 4단계 동파 예보제 중 6단계에 해당한다. 하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아래로 이틀 이상 지속될 때 발령된다. 9일 서울의 최저기온은 영하 12도까지 …

“예순 살이 넘어서 처음 일을 시작했는데 요즘 정말 하루하루가 재미있어요. 일할 때 오는 그 뿌듯함과 책임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게 정말 좋아요.” 6일 서울 은평구의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윤미희 씨(65)는 웃으며 이렇게 말했다. 2021년 무렵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
앞으로 서울 한강 당산철교 북단과 월드컵대교 북단 일대에서 낚시하다 적발되면 최고 3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7일 서울시 법무행정 서비스에 따르면 서울시는 ‘한강본류 내수면 유어행위 제한 시기·대상·지역 등 변경 고시안’을 2일 행정 예고했다. 서울시는 수상 생태계 보호와 시민…
경기 화성시는 올해 특례시 출범에 따른 ‘민생경제 활성화 추진 계획’을 수립했다고 7일 밝혔다. △희망 일자리 창출 △20조 원 투자 유치 조기 달성 △중소기업 제조 혁신 △소상공인 지원 확대 △기업 안전망 구축 등 5개 분야에 738억 원을 조기 투입해 소득 양극화를 극복하겠다는 내…

7일 서울 서초구 고속버스터미널 야외 주차장에 마련된 ‘찾아가는 이동노동자 쉼터’에서 배달 라이더들이 커피를 마시며 쉬고 있다. 서울시는 한파 속 야외에서 일하는 라이더들의 건강을 위해 이달 24일까지 여의도와 길동사거리 등 주요 업무 지역에 쉼터를 운영한다. 쉼터 정보는 서울노동권익…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설 명절을 맞아 ‘반려견 돌봄 쉼터’를 운영한다. 고향 방문 등으로 반려견 임시 보호가 필요한 구민이 구와 협약을 맺은 전문 돌봄 업체에 반려견을 맡기면, 구가 최대 5일까지 비용을 지원한다. 대상은 동물 등록이 완료된 5개월령 이상의 10kg 이하 반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