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피플, 수공과 필리핀 식수-위생 환경 개선 사업
굿피플과 한국수자원공사가 필리핀 팜팡가주 지역 학생들에게 깨끗한 물과 위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이용기)은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윤석대)와 함께 필리핀의 식수·위생 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수자원공…
- 2025-09-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굿피플과 한국수자원공사가 필리핀 팜팡가주 지역 학생들에게 깨끗한 물과 위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이용기)은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윤석대)와 함께 필리핀의 식수·위생 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수자원공…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이행희)에 ‘두산건설 위브 골프단’이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두산건설 위브 골프단의 김민솔, 박혜준, 유현주, 박결, 유효주, 이율린, 임희정 선수가 개그맨 김은우(사랑의달팽이 홍보대사)의 ‘아이러브골프TV’를 통해 청각…

“대단한 일을 한 것도 아닌데 가족여행을 선물한다는 말에 보이스피싱인 줄 알았어요.” 이태조(67) 목사는 이랜드재단의 첫 연락을 받았을 때를 이렇게 회상했다.부산 광안리 해변을 내려다보며 지난 청년 시절을 떠올리는 이 목사. 그가 이곳으로 여행을 온 5월 26일은 1993년 동아대병…

스스로를 ‘자립준비청년’이라 부르는 정재국(26) 청년은 흔히 말하는 ‘평범한 가정의 성장 서사’와는 거리가 멀다. 7살 때 부모의 이혼으로 보육시설에 들어간 그는 타인의 시선과 편견을 정면 돌파하며 성장해 왔다. 한때 시설의 울타리를 벗어난 세상에서 외로움과 부딪치며 길을 잃기도 했…
![아이들과미래재단, 택시 기사 의료비 지원… 복지 사각지대 해소 [나눔 소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15/132387683.1.jpg)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 이하 재단)은 지난 25년간 국내외 아동·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인재 육성과 안정적 성장 기반 마련에 주력해온 사회공헌 전문기관이다. 2000년 벤처기업가들의 50억 원 출연으로 설립된 재단은 누적 기부금 3100억 원 규모로 확대됐으며 …
![아모레퍼시픽, 점자 스티커 붙은 생활용품 1000개 기부 [나눔 소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15/132387663.1.jpg)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7일 ‘화장품의 날’을 맞아 점자 스티커가 부착된 생활용품 1000여 개를 시각장애인에게 기부했다. 장애인의 화장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포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이번 기부는 올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화장품의 날을 기…

사람은 떠나도 마음은 남는다. 평생 모은 재산을 사회를 위해 환원하는 ‘유산기부’는 고인의 삶이 기억되고 살아생전 고인이 중시하던 가치를 타인을 위한 나눔으로 실현하는 뜻깊은 행위로 많은 기부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유산기부의 형태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과거에는 금전 위주의 기부가 …

“밖에 나가는 게 두렵지 않아요. 점자 단말기로 친구와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됐거든요.”시청각장애인 김지현 씨는 헬렌켈러센터의 지원을 통해 처음으로 점자정보단말기를 사용하게 됐다. 이전에는 전화나 문자 한 줄조차 읽을 수 없어 집 안에서 홀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아동양육시설에서 퇴소한 날 세상에 홀로 남겨진 기분이었어요. 당장 집을 구하고 생활비를 마련해야 하는데 물어볼 사람조차 없다는 현실이 막막하고 두려웠습니다.”보호가 끝난 뒤 홀로서기를 시작한 자립준비청년 A(25) 씨는 혼자서 생활비와 주거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불안 속에 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