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삼부토건 전현직 회장, 주가조작 사전 동의” 공소장 적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7/132144429.1.jpg)
[단독]“삼부토건 전현직 회장, 주가조작 사전 동의” 공소장 적시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삼부토건 이일준 회장과 조성옥 전 회장이 ‘우크라이나 테마주’를 앞세워 주가조작을 하는 과정에서 사전 동의부터 사후 승낙까지 모두 관여했다고 판단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부토건 안팎에서 ‘그림자 실세’로 불리는 이기훈 …
- 2025-08-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단독]“삼부토건 전현직 회장, 주가조작 사전 동의” 공소장 적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7/132144429.1.jpg)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삼부토건 이일준 회장과 조성옥 전 회장이 ‘우크라이나 테마주’를 앞세워 주가조작을 하는 과정에서 사전 동의부터 사후 승낙까지 모두 관여했다고 판단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부토건 안팎에서 ‘그림자 실세’로 불리는 이기훈 …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7일 김건희 여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김건희 특검이 지난달 2일 수사를 개시한 지 36일 만이다. 김 여사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될 경우, 전직 대통령과 그 부인이 동시에 구속 상태에 있는 첫 사례가 된다. 그간 전직 대통령과 영부인이 동시에 …
![태풍이 멈춘 바다, 3년 만에 들어가 보니…소방관의 충격 고백 [따만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6/132133010.3.jpeg)
90kg 장비를 메고 바다로 뛰어든 소방관. 태풍에 멈춰 있던 바다에서 쓰레기를 끌어올리며, 그는 사람 대신 바다를 구조하기 시작했다.

강원 속초시에 대표적인 포장마차촌인 ‘오징어 난전’의 한 식당에서 혼자 방문한 여성 손님을 무례하게 대하는 영상이 공유됐다. 해당 식당은 또 다른 손님들에게도 무례함을 보여 논란이 일었다.

남편의 가정폭력으로 우울증 진단을 받은 여성이 이혼을 선언했다. 남편은 아내의 우울증을 빌미로 양육권 포기를 종용했다.

남편의 외도를 의심해 중요 부위를 절단한 아내와 이를 도운 사위가 검찰에 넘겨졌다. 인천 강화경찰서는 7일 A 씨(57·여)를 살인미수 혐의로, A 씨의 사위 30대 B 씨를 존속살해미수 혐의로 겸찰에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이달 1일 오전 1시쯤 인천시 강화군 한 카페에서…

보컬 그룹 애즈원 멤버 이민이 자택에서 별세했다. 빈소는 분당제생병원에 마련됐으며, 장례는 유가족 뜻에 따라 조용히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에서 지인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30대 남성 A 씨가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마포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 씨를 현행범 체포했다고 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전날 오후 11시경 마포 대흥역 인근 식당에서 함께 술을 마시던 30대 남성 B 씨에게 수차례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

20~40대 직장인의 77%는 현재 연봉 수준에 만족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20대 직장인 10명 중 4명은 ‘연봉 인상’이 있을 경우 무조건 이직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잡코리아는 20~40대 직장인 1088명을 대상으로 ‘이직 희망 연봉 인상률’을 조사한 결과를 7일 발…

더 이상 복권을 사지 않겠다는 다짐과 함께 마지막으로 산 복권이 연금복권 1등 21억원에 당첨됐다는 사연이 화제다.복권 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연금복권 274회차’ 당첨자 A씨의 인터뷰를 공개했다.A 씨가 복권을 구매한 곳은 제주시 화북일동의 한 복 판매…

입추인 7일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서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이날 “제주도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오전까지 전북 남부 내륙과 전남권, 경남권, 경기 남동부와 강원 내륙, 충청권 내륙에 오전부터 오후 사이 강원산지·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북부 동해안에 비가 내리겠으…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7일 오전 서울구치소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다시 시도했다. 이달 1일 윤 전 대통령의 거부로 체포영장 집행이 무산된 지 6일 만이다.특검팀은 7일 오전 8시경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에서 독방에 수감된 윤 전 대통령을 서울 종로구…

여성 R&B 듀오 애즈원의 이민(사진)이 5일 사망했다. 향년 47세. 6일 경찰에 따르면 고인은 전날 오후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현장에선 고인이 극단적 선택을 한 정황이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애즈원의 소속사 브랜뉴뮤직 관계자는 “정확한 경위는 경찰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

서울에 사는 신모 씨(42) 부부는 6세 딸 한 명을 키우고 있다. 신 씨는 “맞벌이로 일하다 보니 아이 하나 돌보기도 빠듯하고, 아이 키우는 데 드는 돈도 만만치 않다. 둘째는 엄두를 못 냈다”고 말했다. 가장 전형적인 가족 형태로 여겨졌던 부부와 자녀 2명으로 구성된 2세대 가족 …

6일 경기 북부와 강원 중북부에 시간당 30mm가 넘는 세찬 비가 내린 가운데 이날 오후 우산을 쓴 시민들이 서울 세종대로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다. 기상청은 7일까지 경기 남동부와 강원 내륙, 광주와 전남북에 최대 120mm 이상의 호우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다음 달 말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의 무비자 입국이 한시적으로 허용된다. 이는 중국이 시행 중인 한국인 무비자 정책에 대한 상호주의 조치로, 관광 활성화를 위해 외국인 패스트트랙 대상자 확대 등 다른 조치도 취해질 예정이다. 정부는 6일 김민석 국무총리 주재로 ‘관광 활성화 미니정책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