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포대교 인근 한강서 요트 폭발로 불…6명 대피
서울 반포대교 인근 한강에 떠 있는 요트에서 화재가 발생해 탑승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8일 서울 서초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48분경 “요트에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당시 요트에는 선장 1명과 승객 5명 등 총 6명이 탑승하고 있었다. 이들은 인…
- 2025-08-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반포대교 인근 한강에 떠 있는 요트에서 화재가 발생해 탑승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8일 서울 서초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48분경 “요트에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당시 요트에는 선장 1명과 승객 5명 등 총 6명이 탑승하고 있었다. 이들은 인…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8일 대통령령인 ‘수사개시 규정’을 개정해 검찰이 부패·경제 범죄에 한해서만 직접 수사를 개시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윤석열 정부가 더불어민주당의 일명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박탈) 법 개정에 맞서 ‘검수원복’(검찰 수사권 원상복구)으로 시행령을 개정했던 것…

부산 송도해수욕장에서 해양레포츠을 하던 중 카약이 뒤집어져 탑승자 1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8일 부산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35분경 부산 서구 송도해수욕장 내 해양레포츠센터에서 60대 남성 A씨와 20대 남성 B씨가 2인승 카약 탑승체험에 참가했다.두 사람이 체험을 완…

속초 오징어난전 점포가 비매너 응대 논란으로 영업정지 처분을 받았다. 전체 상인들도 운영 중단 결정을 내렸다.

경기 화성에서 60대 운전자가 몰던 차량이 약국으로 돌진해 1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다.8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31분경 화성시 봉담읍 일대에서 60대 여성 A 씨가 몰던 차량이 약국으로 돌진했다. 이 사고로 약국에 있던 약사 B 씨(70대·남)가 심정지 …

12·3 비상계엄 선포 관련 내란 및 외환 사건을 수사하는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국민의힘 추경호 전 원내대표를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추 전 원내대표는 계엄 당일 국회가 계엄해제요구 결의안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국민의힘 의총 장소를 거듭 바꾸는 식으로 의결을 방해했다…

손흥민 선수의 일명 ‘우산 논란’이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에도 소개됐다. NYT는 이번 사건을 한국에서 남녀 갈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꼽았다.8일(현지시간) NYT는 손흥민 선수가 이달 3일 서울에서 열린 뉴캐슬과 토트넘 간 친선 경기 후 찍힌 인터뷰 사진이 남녀 간 격…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7일 전남 무안군 수해 현장과 임시대피소를 방문해 피해 주민들과 만났다. 정 대표는 이 자리에서 수재민들의 요청사항 등을 듣고 각종 대책마련을 지시했다. 다만 한 주민은 정 대표가 자리를 뜨자 짧은 간담회 시간을 지적하며 “이야기를 어느 정도는 듣고 가야지”…

타블로가 스탠퍼드를 다시 찾아 학력 위조 논란의 아픔을 웃음으로 털어냈다. 15년 전 ‘크라잉 트리’ 앞에서 감정 정리.

가평 산사태로 가족을 모두 잃은 고교생 A 군을 위해 경기도교육청이 성금 모금과 심리치료 등 전방위 지원에 나섰다.

공항철도㈜(이하 공항철도)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에스컬레이터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캐리어 낙하사고를 사전 예방하고, 이용객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현장 캠페인을 지난 7일 공항철도 서울역 15번 출구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항철도는 인천공항과 서울 도심을 연결하는 노선 특성상 여…

법무부가 검찰개혁 입법을 추진하기에 앞서 ‘검찰청법’의 취지에 부합하는 ‘수사개시규정’의 개정 작업에 착수했다. 문재인 정부 시기에 추진된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취지에 맞게 관련 시행령을 고치겠다는 것이다.8일 법무부는 언론 공지를 통해 “‘검사의 수사 개시 범죄 범위…

“장관님 좀 도와주세요.”1987년 납북된 동진호 어로장 최종석 씨의 부인 김태주 씨가 8일 정동영 통일부 장관을 만나 남편의 생사를 확인해달라고 호소했다. 이 과정에서 김 씨가 무릎까지 꿇고 눈물을 보이자 정 장관은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정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최…

김건희 특별검사팀(특별검사 민중기)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이 어제부로 종료됐고 재청구 여부와 별개로 즉각 기소하는 방안도 검토한다고 8일 밝혔다.문홍주 특검보는 이날 브리핑에서 “체포영장을 어제 집행했고 (윤 전 대통령이) 불응해서 효력은 어제 끝났다. 체포영장 재청구는 …

조폐공사와 성심당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광복절빵’을 한정 출시. 수익금 일부는 지역사회 환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교육부가 8일 ‘제15회 이아이콘(e-ICON) 세계대회 시상식’을 개최한다.교육부와 한국디지털교육협회는 이날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코리에서 제15회 이아이콘(e-ICON) 세계대회‘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아이콘 세계대회는 국내외 중고교생이 팀을 이뤄 유엔(UN)의 지속가능개…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인 유라시아수달 쌍둥이가 태어났다.서울시설공단은 지난 6월 24일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에서 유라시아수달 쌍둥이가 출생했다고 8일 밝혔다. 유라시아수달은 1982년 천연기념물로 지정됐으며, 일본에서는 이미 멸종한 것으로 알려져 있…

국내 교육기관에 황산 테러를 하겠다는 내용의 팩스가 들어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8일 경찰에 따르면 ‘가라사와 다카히로(唐澤貴洋)’라는 일본 변호사 명의로 전날 ‘한국 교육기관에 8일 오후 1시 43분경 황산 테러를 하겠다’는 내용의 팩스를 받았다는 112 신고가 접수됐다. 구체적인…

한양도성 보호구역에 스티커를 붙인 아이돌 생일 이벤트가 문화재 훼손 논란으로 번지자 서경덕 교수가 시민의식 개선을 촉구했다.

우체국금융개발원(원장 신대섭, 이하 ‘금융원’)과 우체국금융개발원 노동조합(위원장 최해송, 이하‘노동조합’)은 8일 지역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영등포구에 위치한 디모데지역아동센터에서 노사 공동 도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디모데지역아동센터는 영등포구 지역 내 교육 및 문화 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