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란 최고지도자 하메네이, ‘순교’ 대비 후계자 후보 3명 결정”
이란의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최고지도자가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사망할 경우에 대비해 후임으로 3명의 고위 성직자를 지명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신문은 하메네이의 ‘비상 전쟁 계획’에 정통한 이란 관리 2명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하메네이는 현재 자신…
- 2025-06-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란의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최고지도자가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사망할 경우에 대비해 후임으로 3명의 고위 성직자를 지명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신문은 하메네이의 ‘비상 전쟁 계획’에 정통한 이란 관리 2명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하메네이는 현재 자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내달 6~7일 브라질에서 열리는 브릭스(BRICS)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21일(현지 시간) 타스통신에 따르면 유리 우샤코프 크렘린궁 외교정책 보좌관은 통신에 이같이 밝혔다. 다만 우샤코프 보좌관은 “형식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
이스라엘의 위협을 받고 있는 이란의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최고지도자가 보안이 강화된 장소로 이동해 극비 엘리트 경호부대의 보호를 받고 있다고 20일(현지 시간) 영국 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신문은 이란 당국자들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이 경호부대는 이름도 알려지지 않았다.이스라엘 …
이란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 19명이 정부가 제공한 교통편으로 인접국인 투르크메니스탄에 무사히 도착한 것으로 21일 파악됐다.외교부는 육로로 도착한 19명 중엔 우리 국민 외에도 주이란대사관 행정직원 1명과 공관원 가족 5명이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이란에 체류하다 투르크메니…

태국에서 40대 여성이 식사 중 반찬으로 생선을 먹다가 생선 가시가 목의 피부를 뚫고 나오는 일이 발생했다. 17일(현지시각) 태국 매체 더 타이거에 따르면 태국 북부 펫차분주에 거주하는 40대 여성 A씨는 남편과 함께 식사를 하던 도중 생선요리를 먹다가 가시를 삼킨 뒤 목에 날카로…

앞으로 베트남에서 전자담배를 흡연하면 최대 500만동(약 26만 2500원)의 벌금이 부과될 예정이다.16일(현지시각) 베트남 VN익스프레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베트남 보건부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전자담배 사용에 관한 행정처분을 담은 행정벌 규정 초안을 마련하고, 현재 의견을 수…
하와이 마우이섬에 멸종 위기에 처한 토착 조류를 감염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수컷 모기를 담은 캡슐을 공중에서 분산시키고 있다.21일 복스 등 외신에 따르면 하와이 토착 조류가 급감하자 환경단체 ‘모기가 아닌 새(Birds, Not Mosquitoes)’는 마우이섬에 모기 개체 수를 …

중국 국방과학기술대학교가 정찰 임무에 용이한 모기 크기의 생체 로봇을 개발했다.19일(현지시각) 중국 IT매체 쾌과기(快科技)에 따르면 중국 국방과학기술대학교에서 모기 형태의 초소형 생체 로봇을 개발했다고 밝혔다,이 로봇은 초소형 로봇 생물학적 강점과 최첨단 기술이 융합된 결과로 평가…
이스라엘과 이란은 21일(현지시간) 9일째 교전을 계속하고 있다. 이스라엘은 2명의 이슬람혁명수비대(IRGC)의 특수부대인 쿠드스군 사령관을 제거했고, 이란도 미사일을 발사하며 반격하며 격화됐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 카츠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이날 성명을 통해 사이드 이자디 팔…

영국, 프랑스, 독일 및 유럽연합(EU)이 20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이란과 핵 회담을 진행했으나 성과 없이 끝났다. 유럽 국가들은 이란이 미국과의 핵 협상에 나설 것을 촉구하면서 추가 대화를 이어가기로 했고 이스라엘에 대한 안보도 강조했다. CNN과 AFP 통신 등에 따르면…

일본 테니스 스타 니시코리 게이가 최근 불거진 불륜 의혹에 대해 사과했다. 일본 닛칸스포츠는 “최근 주간지 ‘슈칸분슌’이 보도한 불륜 의혹에 대해 니시코리가 자필 서명이 담긴 사과문을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니시코리는 사과문을 통해 “나의 불성실한 행동으로 나를 응원해주시는 여러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자존심을 접고 중국과 이틀에 걸쳐 무역 협상을 한 배경엔 희토류 수출 통제가 있었다. 중국이 미국의 상호관세에 대응해 4월부터 희토류 수출을 제한하자 미국 자동차업계와 방산·에너지 등 주요 산업이 타격을 입은 것이다.中이 희토류로 세계 압박 가능한 이…

이란을 36년간 통치해온 라흐바르(국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가 최대 위기에 직면했다. 하메네이는 집권 이후 무소불위 권력을 휘둘러 ‘군주’라는 말을 들어왔다. 실제로 군 최고 통수권자이자 최고 종교지도자인 하메네이는 대통령 인준과 해임권을 갖고 있을 뿐 아니라, 입법·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0일(현지 시간)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을 공개적으로 비난하며 해임 가능성을 시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파월 의장을 ‘멍청이(numbskull)’ ‘얼간이(moron)’라고 지칭하며 연준의 금리 동결 기조에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트럼프…

미국 공항에서 경비행기가 착륙에 실패한 이후 추락한 사고로 2명이 숨졌는데 활주로 위 거북이가 원인일 수 있다는 중간 조사 결과가 나왔다.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즈, USA투데이 등 현지 매체들은 지난 3일 노스캐롤라이나주 슈거밸리 공항에서 발생한 경비행기 추락 사고와 관련해 …

카타르의 주요 미군 기지에 있던 미군 항공기 수십대가 활주로에서 사라진 것으로 19일 촬영된 위성사진에서 나타났다고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이 20일 보도했다.이는 미국이 이란과 이스라엘과 간 분쟁 개입 여부를 저울질하는 가운데 혹시 있을지 모를 이란 공습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대비인…

러시아에 포로로 붙잡혔다가 풀려난 우크라이나 군인의 배에 ‘러시아에 영광을’이라는 글귀가 새겨진 사진이 온라인상에 공유되면서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다. 20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매체 키이우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최근 우크라이나의 한 의사가 러시아의 포로였던 우크라이나 군인…

이란은 20일(현지시각)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이란과의 “충돌 장기화” 경고 몇시간 만에 이란이 공격받는 상황에서 핵 프로그램 회담 재개는 없을 것이라며 추가 협상 가능성을 배제했다고 BBC가 보도했다.이날 이란이 이스라엘 북부에 미사일을 발사하고, 이스라엘도 이란 수도 테헤란과 이란 …

태국의 한 여성이 입술 필러 시술을 받은 뒤 심각한 부작용을 겪으며 얼굴이 붓고 변형되는 고통을 겪었다.해당 여성은 자신의 경험을 SNS에 공유하며 “미용 시술 전 반드시 알레르기 검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필러 시술 후 ‘탱탱’ 부었다15일(현지시간) 홍콩 매체 바스틸…

나이지리아 올라비시 오나반조 대학교에서 시험장 입장을 앞둔 여학생들에게 브래지어 착용 여부를 확인한다며 교직원이 직접 가슴을 만진 영상이 확산돼 인권 침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학생들과 인권단체는 “모욕적이고 비인간적인 행위”라고 강하게 반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