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른쪽 눈 멍든 머스크…트럼프는 ‘황금열쇠’ 퇴임 선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미 정부효율부(DOGE) 수장직 퇴임을 기념해 황금 열쇠를 선물했다. 그러나 최근 트럼프 대통령이 의욕적으로 추진 중인 감세 법안을 머스크가 정면으로 비판하는 등 둘 사이의 브로맨스가 예전 같지 않다는 말이 나온다.…
- 2025-06-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미 정부효율부(DOGE) 수장직 퇴임을 기념해 황금 열쇠를 선물했다. 그러나 최근 트럼프 대통령이 의욕적으로 추진 중인 감세 법안을 머스크가 정면으로 비판하는 등 둘 사이의 브로맨스가 예전 같지 않다는 말이 나온다.…

이강인 선수가 소속된 프랑스 축구팀 파리생제르맹(PSG)의 팬들이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을 자축하는 과정에서 560명 가까이 체포되고 2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1일(현지 시간) AFP 통신, 르몽드 등에 따르면 이날 새벽 PSG 팬들의 광란에 가까운 우승 축하 …

‘TACO(Trump Always Chickens Out·트럼프는 항상 겁먹고 물러난다)’처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정책을 비판하는 네 글자의 약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지난 달 31일 전했다. 트럼프 진영의 대표 구호인 ‘MAGA(Make America Great…

영국의 한 여성이 스마트 전동 칫솔을 단서로 남편의 불륜을 적발해 화제다.영국 데일리메일 23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영국의 사설탐정 폴 존스는 스마트 전동 칫솔을 통해 남편의 불륜을 적발한 사례를 소개하며 “‘순진한’ 장소에 숨은 ‘작은 단서’들을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고 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미국의 가자전쟁 휴전안을 수용하는 조건으로 ‘영구 휴전’을 내걸었다. 그러나 미국과 이스라엘이 영구 휴전에 대해 ‘수용 불가’ 방침을 밝히면서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중재 외교가 우크라이나에 이어 중동에서도 삐걱거리고 있다…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장관이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싱가포르 아시아 안보회의(샹그릴라 대화)에서 “중국의 대만 정복 시도는 인도태평양과 전 세계에 파괴적인 결과를 불러올 것”이라고 경고하자, 중국이 “불장난하지 말라”며 강하게 맞받아쳤다.헤그세스 장관은 이날 연설에서 “중국은 아…

멕시코의 대법관, 선거재판소, 연방 사법기관 판사 881명을 국민이 직접 선출하는 선거가 1일 실시된다. 모든 법관을 국민이 선거로 뽑는 나라는 멕시코가 처음이다. 이 같은 ‘판사 직선제’는 지난해 9월 집권당 ‘모레나(MORENA·국가재생운동)’가 부패, 석연찮은 몇몇 판결 등에 따…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장관이 “중국이 아시아의 패권 국가가 되려 하고 있다”며 “인도 태평양 지역에 실재하는 중국의 위협에 대응하려면 동맹국들이 방위에 있어 각자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과정에서 그는 ‘안보는 미국과 협력하고, 경제는 중국과 협력하는’, 이른바 ‘안미경…

올해 들어 코스피 상위 20개 종목 가운데 1위인 삼성전자와 2위 SK하이닉스를 빼고 모두 순위가 바뀌었다. ‘트럼프 트레이드’ 수혜주로 꼽히는 원전, 조선, 방산 관련 종목의 순위가 상승했고, 미국의 관세·감세 정책의 직격탄을 맞은 자동차와 이차전지는 순위가 밀렸다. 1일 한국거래소…

한 남성의 겨드랑이에서 17년간 자란 혹이 석회화돼 결국 수술로 제거했다.의학 학술지 Cureus에는 29일, 미국의 30세 남성이 왼쪽 겨드랑이에서 17년 동안 자라온 양성 종양을 수술로 제거한 사례를 보고됐다.이 종양은 2008년, 환자가 13세였을 때 초음파 검사로 처음 발견됐다…

외상도 병력도 없던 건강한 28세 남성이 운동 중 갑작스러운 두통을 호소하다 결국 응급 뇌수술을 받게 됐다. 격렬한 운동, 탈수, 고카페인 섭취가 원인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29일 의학 학술지 Cureus에는 헬스장에서 격렬한 운동을 하던 중 뇌에 피가 고이는 ‘비외상성(자발성)…

식중독 증상으로 병원을 찾은 영국인 여성이 희귀암 진단을 받아 13개의 장기 및 조직을 제거하고 조기 폐경을 맞았다.23일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레베카 힌드(39)는 2019년 12월 크리스마스 회식 이후 식중독 증세를 보였다.동료들은 빠르게 회복됐지만, 그녀만은 8주가 지나도 …

필리핀의 한 하수구에서 나오는 여성 노숙인이 목격돼 충격을 줬다. 필리핀 대통령까지 나서 여성은 정부의 도움을 받게 됐으나, 일각에선 근본적 해결책이 아니라는 지적이 나온다. 1일 스트레이츠타임스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필리핀 마닐라의 금융 중심지인 마카티시의 대로변 하수구에서 한 …

미국의 한 여성이 전 남자친구의 방귀 때문에 7년 넘게 부비동염(축농증)에 시달렸다고 주장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25일 영국 일간 더 선(The Sun)에 따르면, 크리스틴 코넬은 과거 호텔 방에서 전 남자친구가 자신의 얼굴 방향으로 방귀를 뀐 뒤부터 지속적인 부비동염에 …
![트럼프, 러트닉, 윗코프…코인에 뛰어든 美 정치 금수저 [트럼피디아]〈26〉](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01/131722731.1.jpg)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7월 28일 대선 선거 운동 도중 최대 암호화폐 컨퍼런스 ‘비트코인 2024’에서 “미국을 지구의 암호화폐 수도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1년 뒤 J D 밴스 부통령은 같은 행사에 참석해 “우리는 미국 시민들이 암호화폐와 디지털 자산, 특히 비트코인이 주…

필리핀 마닐라의 주요 금융 지구 한복판에서 한 여성이 하수도를 통해 기어 나오는 모습이 포착됐다. 29일(현지 시각) 광명왕에 따르면 사건은 퇴근길 인파로 붐비던 시간대에 거리 사진작가 윌리엄이 우연히 이 장면을 목격하면서 알려졌다. 그는 “헬스장에서 운동을 마치고 길을 걷던 중 우연…

집고양이는 주인의 냄새를 맡을 때 주로 왼쪽 콧구멍을 사용하고 낯선 사람의 냄새를 맡을 때는 오른쪽 콧구멍을 사용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또 고양이의 성격에 따라서도 냄새 탐색 행동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8일 미국 과학 전문 매체 뉴로사이언스에 따르면 이날 국제 학술지…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는 스티브 위트코프 미국 중동특사가 제안한 휴전안에 관한 답변서를 중재자들에게 제출했다고 타임오브이스라엘 등이 3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하마스는 성명을 통해 “휴전 합의에 따라 팔레스타인 수감자 석방의 대가로 이스라엘 인질 10명과 시신 18구를 송환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