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탈리아 시칠리아섬 화산 폭발
2일 이탈리아 시칠리아섬에 있는 유럽 최대 활화산 에트나산의 남동쪽 분화구에서 화산재와 가스 구름이 치솟고 있다. 화산재는 최대 6.5km 상공까지 치솟은 것으로 확인됐다.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이탈리아 당국은 안전이 확인될 때까지 관광객의 출입을 제한하기로 했다.
- 2025-06-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일 이탈리아 시칠리아섬에 있는 유럽 최대 활화산 에트나산의 남동쪽 분화구에서 화산재와 가스 구름이 치솟고 있다. 화산재는 최대 6.5km 상공까지 치솟은 것으로 확인됐다.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이탈리아 당국은 안전이 확인될 때까지 관광객의 출입을 제한하기로 했다.
스웨덴에서 한국과 중국 등에서 자국으로 입양된 아동 중 인신매매를 포함한 불법 입양 사례가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국제 입양을 금지해야 한다”는 권고가 나왔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스웨덴 정부 기관인 입양위원회(입양위)의 안나 싱어 위원장은 2일 기자회견에서 “2021년 10월부터…

한국의 새 정부가 주한미군의 ‘전략적 유연성(strategic flexibility)’을 수용하지 않으면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주한미군 전면 철수를 단행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빅터 차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한국석좌(사진)는 2일 CSIS 홈페이지에 게재한 문답식 논…

2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2차 휴전 협상이 포로 교환에만 합의한 채 약 1시간 만에 끝났다. 전날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로 무인기(드론)를 대거 밀반입해 5곳의 공군기지를 공격한 ‘거미줄 작전’으로 협상이 결렬될 수 있단 우려에도 협상은 열렸지만, 핵심 …
미중 무역 갈등이 다시 고조되면서 달러화 가치가 약세를 나타냈다.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공습 등 지정학적 위험이 커지면서 국제유가와 국제 금 시세는 2%대 상승세를 보였다. 2일(현지 시간) 주요 6개 통화에 대한 미 달러화의 가치를 의미하는 달러 인덱스는 전날보다 0.63% 내린 98…
오픈AI 동영상 인공지능(AI) 서비스 ‘소라’가 마이크로소프트(MS) 검색 엔진 ‘빙(Bing)’을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MS는 2일(현지 시간) 빙 애플리케이션에 동영상 생성 기능인 ‘빙 비디오 크리에이터’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MS는 이 기능이 오픈AI의 소라 모델을 활용해 텍…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뇌 임플란트’ 개발 기업인 뉴럴링크가 임상시험을 확대하기 위해 약 90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회사는 임상시험을 통해 뇌 임플란트 기술의 안전성 및 효용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2일(현지 시간) 뉴럴링크는 홈페이지…

미국의 대중(對中) 반도체 제재로 엔비디아가 올해 매출 기대치를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미국 반도체 장비업체들의 1분기(1∼3월) 중국 매출 비중 역시 쪼그라들었다. 계속되는 미국의 대중 반도체 제재가 오히려 중국 기업의 자국 내 입지만 강화시킬 것이란 우려가 미국…

“전 세계는 지정학적 갈등, 급변하는 기술, 기후 위기 등 복합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한국과 아세안 국가 간) 긴밀한 협업이 절실합니다.”(김재신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새 정부가 들어설 때마다 아세안 관련 외교 정책 명칭이 바뀝니다. 정책 일관성에 의문이 제기될 수 있습니다.”…

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당선이 확실시되자 주요 외신들은 이 소식을 일제히 긴급 뉴스로 보도했다.AP통신은 지상파 3사가 모두 이 후보의 대통령 당선 ‘확실’을 보도한 직후 이를 긴급 속보로 타전하면서 “이번 승리로 탄핵당한 보수 지도자 윤석열 전 대통령의 계엄 선포로 촉발…

영국에서 한 남성이 지게차를 몰고 차량 여러 대를 들이받는 난동을 벌이는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각) 더선 등 영국 매체에 따르면 영국 데번주 뉴턴애벗에서 지게차가 차량을 들이받고 다닌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출동했다.목격자들에 따르면 지게차는 사람이 타고 있던 차량…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소셜미디어(SNS) 사용 빈도가 1기 재임 시기에 비해 대폭 늘어났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신문에 따르면 지난 1일 기준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후 132일 동안 자신이 만든 SNS 트루스소셜에 총 2262차례 게시물을 작성했다.…

체코에서 88세 할머니가 사망 판정을 받고 관으로 옮겨지던 도중 장례업체 직원들에 의해 숨을 쉬고 있다는 사실이 발견돼 병원으로 다시 옮겨지는 일이 벌어졌다.지난 1일(현지시간) 체코 매체 블레스크에 따르면 체코 플젠에 사는 88세 여성이 자택에서 사망 판정을 받은 뒤 관에 옮겨지던 …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발 무역 전쟁에 따른 불확실성에도 미국 노동 시장은 여전히 탄탄한 흐름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3일(현지 시간) 미국 노동부가 발표한 구인이직보고서(JOLTs)에 따르면 지난 4월 미국 내 구인 건수는 739만 건으로 집계됐다.지난 3월(720만 건)보다 증가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