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푸틴과 통화…우크라전 논의했지만 진전 없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과 관련해 “아무 진전을 이루지 못했다”고 밝혔다. 두 정상은 우크라이나 사태와 중동 정세 등 주요 국제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 2025-07-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과 관련해 “아무 진전을 이루지 못했다”고 밝혔다. 두 정상은 우크라이나 사태와 중동 정세 등 주요 국제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밀렵꾼에게 부모를 잃고 불법 거래로 팔려갔던 고아 침팬지가 자신을 구해준 남성과 재회해 뜨거운 포옹을 나눴다.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이 침팬지의 반응은 전 세계 누리꾼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2일(현지시간) 미국 동물 전문 매체 ‘더도도(The Dodo)’는 아프리카 카메룬에서 침팬지…

감세, 의료보험 축소 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주요 국정 의제를 담은 이른바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법안(One Big Beautiful Bill Act·OBBBA)’이 3일(현지시간) 연방 의회의 마지막 관문을 넘었다.미 하원은 이날 워싱턴DC 국회의사당 본회의장에서 해당 법…

인도에서 새로 건설된 고가도로 일부 구간이 무려 90도에 달하는 급커브 형태로 만들어져, 현지 누리꾼들의 거센 비판과 함께 시공 비리 의혹까지 불거졌다.3일(현지시간) 인디아투데이 등 인도 매체에 따르면 인도 마디아프라데시주 보팔시에는 길이 648m, 폭 8.5m의 고가도로가 건설됐다…

미국의 한 남성이 챗GPT와의 대화를 통해 ‘영적 각성’을 경험했다고 주장했다. AI를 ‘신성한 존재’로 인식하면서, 14년간 유지해온 결혼생활은 파탄 위기에 처했다.전문가들은 AI가 인간의 정서적 공허를 파고들어 실제 관계에 균열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챗GPT는 존재 그 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4일(현지시간)부터 각국에 관세율을 명시한 서한을 발송하겠다고 3일 밝혔다. 상호 관세 유예 시한이 다가오기 전에 상호 관세율을 통보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아이오와로 떠나기 전에 기자들과 만나 “각 교역 상대국에 서한을 보내, 미…

태국에서 마약에 중독된 어머니로 인해 개 6마리와 함께 방치된 채 자란 8세 아동이 말을 못하고 개처럼 짖는 모습으로 발견돼 충격을 줬다.2일(현지시간) 라인투데이 등 태국 현지 매체에 따르면 파비나 홍사쿨 씨가 이끄는 아동보호단체는 지난달 30일 태국 북부 우타라딧주 라프래 지역의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에서 프론트맨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던 이병헌이 최근 미국의 인기 토크쇼에 출연한 가운데, 그가 찬 명품 시계가 화제를 모았다.■ 이병헌, 지미 팰런 쇼 출연…시계에 쏠린 ‘눈길’이병헌은 지난 18일(한국시간)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핵심 공약이 담긴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법안’(OBBBA)이 3일(현지시간) 의회를 최종 통과했다.AFP통신에 따르면 이 감세 법안은 하원 표결에서 찬성 218표 대 반대 214표라는 근소한 차이로 가결돼 트럼프 대통령의 책상 위로 올라가게 됐다.상원에서…

8일(현지 시간) 상호관세 유예 시한 종료를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트남과 무역협정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영국에 이은 두 번째 관세 합의로, 대미(對美) 흑자 규모가 큰 아시아 국가들 중에선 첫 번째다. 트럼프 행정부는 베트남산 수입 상품에 대해 20%의 관세를…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방한 일정을 취소했다. 당초 8, 9일 아세안지역안보포럼(ARF) 외교장관회의 참석 전 한국을 찾을 예정이었지만 닷새 앞두고 방한 계획이 무산된 것이다. 한미가 이재명 대통령 방미를 통한 한미 정상회담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이 관세 압박 수위를 높이고…
미국 연방 하원의원들이 한국 정부가 추진 중인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온플법) 제정을 막아 달라고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에 요구하고 나섰다. 미 의회가 한국의 디지털 규제를 본격적으로 문제 삼으면서 현재 진행 중인 한미 간 무역협상에서도 관련 내용이 더욱 비중 있게 다뤄질 것이란 관측이…

지난달 18일(현지 시간) 오후 11시 미국 남부 텍사스주 보카치카 해변 인근 미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의 발사기지. 10번째 시험 비행을 위해 테스트 중이던 화성 탐사 우주선 ‘스타십’이 폭발했다. 이내 거대한 불덩어리가 어두운 하늘 위로 치솟았다. 스페이스X는 “현장 주변 안전구…

“완전한 충격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에 전임 조 바이든 행정부에서 약속한 무기 지원을 최근 일부 중단하자, 우크라이나 정부가 충격에 빠졌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2일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국방부는 무기 지원 중단에 대한 공식 통보조차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첫 항공모함인 산둥함이 3일 홍콩에 입항했다. 이날 산둥함은 갑판에 전투기를 대거 배치했고, 승조원들은 ‘국가 안보가 있으면 우리 집이 편안하다’는 의미를 담은 ‘국안가호(國安家好)’ 글자를 나타내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중국 당국이 홍콩 반환 28주년(1일…

“올해 안에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 돈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는 3일 오전 고베시의 한 공원에서 이렇게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빨리 어려운 사람에게 (돈을) 중점적으로 나눠주겠다”며 “결코 퍼주기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고 니혼게이자이(닛케이)…
대만의 연례 최대 군사훈련인 ‘한광훈련’을 앞두고 중국이 대만 해협에서의 군사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2일 대만 국방부와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중국의 상륙함이 지난달 27일 대만 북부 지룽시에서 북동쪽으로 약 111km 떨어진 해역까지 진입했다. 지룽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강도 높은 반이민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부인 멜라니아 여사(사진)를 먼저 추방하라는 온라인 청원이 제기됐다. 2일(현지 시간) 진보 시민단체 무브 온(Move On)의 청원 게시판엔 “멜라니아 여사와 그가 낳은 트럼프 대통령의 아들 배런을 이민자 추…
![거취 논란에 의회서 눈물 흘린 英재무[지금, 이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03/131937473.1.jpg)
“레이철 리브스 재무장관은 총리의 무능을 감추기 위한 ‘인간 방패’다.(케미 베이드녹 영국 보수당 대표)” 영국 노동당 정부가 50억 파운드(약 9조3000억 원)의 지출 절감을 목표로 한 복지개편안 관철에 실패하면서 영국 재정 상황에 대한 시장의 불안이 커졌다. 특히 지출 삭감을 주…
인공지능(AI) 투자에 집중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올해 두 번째 대규모 인력 감원에 나선다. 글로벌 빅테크 간 AI 인재 영입 경쟁이 치열한 반면 AI로 대체 가능한 일반직 근로자들에겐 ‘해고 칼바람’이 불어닥치는 등 고용 양극화가 갈수록 심화되는 모습이다. 2일(현지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