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높이뛰기 우상혁 금메달…아시아육상선수권 2연패
한국 높이뛰기 간판스타 ‘스마일 점퍼’ 우상혁(29·용인시청)이 2025 구미 아시아 육상선수권 남자 높이뛰기 금메달을 차지하며 아시아육상선수권 2연패를 달성했다.우상혁은 29일 경북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열린 2025 구미 아시아육상선수권 남자 높이뛰기 결승에서 2m29를 넘으며 신노 …
- 2025-05-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 높이뛰기 간판스타 ‘스마일 점퍼’ 우상혁(29·용인시청)이 2025 구미 아시아 육상선수권 남자 높이뛰기 금메달을 차지하며 아시아육상선수권 2연패를 달성했다.우상혁은 29일 경북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열린 2025 구미 아시아육상선수권 남자 높이뛰기 결승에서 2m29를 넘으며 신노 …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28일 “중국 공산당과 관련이 있거나 ‘핵심 분야’에서 연구하는 이들을 포함해 중국 학생들의 비자를 공격적으로(aggressively) 취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내 해외 유학생 중 인도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 유학생들을 잠재적인 …

미국의 시사 주간지 타임(TIME)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인터뷰하고 ‘이재명, 대한민국의 위기와 난관 극복을 목표로 하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29일(현지시간) 이 후보와의 단독 인터뷰를 공개한 타임지는 우선 이 후보의 흉기 피습 사건 당시를 거론했다. 이 후보는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퍼스트 버디’ 일론 머스크가 결별 국면에도 영향력을 과시 중이다. 그가 오픈AI를 주축으로 한 인공지능(AI) ‘중동 빅딜’을 훼방 놓으려 했다는 보도가 나왔다.월스트리트저널(WSJ)은 28일(현지 시간) 사안에 정통한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

반려견에게 얼음물을 붓는, 이른바 ‘아이스버킷 챌린지’ 영상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동물 전문가들은 “명백한 동물 학대”라고 비판하며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영국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최근 틱톡 등 소셜미디어에서는 보호자가 자신의 반려견에게 얼음물을 들이붓는 영상이…

스위스에서 28일(현지시간) 빙하가 무너져 대규모 산사태가 발생해 마을을 덮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기후변화로 인한 빙하의 붕괴가 원인으로 지목된다.AFP 통신 등에 따르면, 스위스 남부 발레주의 비리흐 빙하가 이날 무너져 300명이 거주하는 블라텐 마을을 덮쳤다.유튜브 영상에선 거대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을 향한 ‘타코’라는 신조어를 언급한 기자에게 “불쾌하다”고 쏘아붙이며 격노했다. ‘타코(TACO)’는 ‘Trump Always Chickens Out(트럼프는 항상 겁먹고 물러난다)’의 줄인 말로, 취임 이후 관세 협상에서 유예와 철회를 반복하고 있는…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전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트럼프 미 정부의 상호관세 정책에 제동을 건 미국 법원의 판단에 대해 “관세 전쟁의 끝을 볼 수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무역정책의 설계자’로 꼽히는 라이트하이저 전 대표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보편적 관세…

독일이 우크라이나의 장거리 미사일 자체 생산을 돕기로 했다. 어떤 무기가 생산될 예정인지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이르면 내년 6월 첫 생산분이 나올 전망이다. 그간 독일은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를 때릴 수 있는 사거리 500km의 타우러스 미사일을 보내달라는 우크라이나 측의 요청을 거듭 거…

미국의 무역정책과 이민정책에 대한 부정적 인식으로 해외 관광객들이 미국 여행을 기피하고 있다.28일(현지 시간) NBC뉴스에 따르면, 옥스퍼드 이코노믹스는 올해 미국을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 지출이 85억 달러(약 11조7000억원)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약 5% 감…

유명 배우이자 영화감독인 케빈 코스트너(70)가 대역 여배우에게 피소당했다. 여배우는 코스트너가 대본에 없었던 성폭행 장면을 강요했다고 주장했다.28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 등은 코스트너가 연출한 ‘호라이즌 아메리칸 사가 : 챕터2’에 참여하는 대역 배우 데빈 라벨라가 코스트너와…

인도의 금융 수도이자 국가의 가장 큰 도시 중 하나인 뭄바이가 물바다로 변했다.CNN과 타임스오브인디아 등은 인도 금융 중심지이자 발리우드 영화 산업의 본고장인 뭄바이에 지난 26일 100년 만에 가장 많은 비가 내렸다고 전했다.엄청난 폭우가 쏟아져 도로가 강으로 바뀌었고 새로 개통한…

J D 밴스 미국 부통령이 최대규모 비트코인 컨퍼런스에서 “가상화폐 탄압은 끝났다”며 가상화폐 업계 지지를 선언했다. 데이비드 색스 백악관 크립토 차르(가상자산 및 인공지능(AI) 정책책임자)는 “미국 정부가 더 많은 비트코인을 매입할 수 있다”고 밝혀 업계 기대감을 높였다.CBS 등…

우범지역으로 악명높은 멕시코 중부 도시의 한 폐가에서 시신 17구가 발견됐다. 모두 갱단에 피랍돼 실종된 인물들로 추정된다. 28일 미국 CBS와 현지 매체에 따르면 멕시코 검찰청은 전날 성명을 통해 과나후아토주 이라푸아토의 한 버려진 주택에서 시신 17구가 묻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최근 베트남 공항에서 ‘손찌검’하는 모습으로 화제였던 에마뉘엘 마크롱(48) 프랑스 대통령 부부가 이번엔 팔짱을 낀 채 비행기에서 내리는 다정한 장면을 연출했다.28일(현지시간) AP통신은 마크롱 대통령이 27일 동남아시아 순방 두 번째 일정지인 인도네시아에 도착해 브리지트 마크롱(7…

중국이 외교·경제 협력 강화를 위해 무비자 정책 대상을 잇달아 확대하는 가운데, 중동 4개국을 새롭게 비자 면제 국가에 포함시켰다.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8일 정례브리핑에서 “오는 6월 9일부터 내년 6월 8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오만, 쿠웨이트, 바레인 등 4개국 일반여권 소…

세계적인 관광명소이자 신혼 여행의 성지로 통하는 미국 하와이에 지카 바이러스 감염증과 백일해와 같은 전염병 경보가 발령됐다.하와이 보건 당국(DOH)은 호놀룰루가 있는 오하우 섬에서 발생한 여행 관련 지카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사례 1건과 노출 가능성이 있는 2명을 조사하고 있다고 2…

테슬라가 6월 12일 텍사스 오스틴에서 자율주행차(로보택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회사 소식통을 인용, 이같이 전했다. 앞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도 6월 중으로 로보택시 서비스를 출범시킬 것이라고 말했었다. 소식통은…

미국 연방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상호관세 발효에 제동을 걸었다.28일(현지 시간) 로이터 통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국제무역법원(CIT)은 트럼프 대통령이 ‘해방의 날’(Liberation Day)이라며 시행한 상호관세 부과 조치를 차단하는 판결을…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28일 “중국 유학생들의 비자를 취소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루비오 장관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X’에서 이같이 밝혔다. 미 국무부도 이날 루비오 장관 명의의 성명을 통해 “새로운 비자 정책은 중국이 아닌 미국을 우선시한다”며 “중국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