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고 650마력 ‘아이오닉 6 N’ 전격 공개… 英 굿우드서 고성능 기술 과시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전동화 모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었다.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이하 현대 N)은 10일(현지시간) 영국 최대 자동차 축제인 ‘2025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아이오닉 6 N을 전 세계에 처음 공개했다.아이오닉 6 N은 모터스포츠와 움직이는 연구소라는 뜻…
- 2025-07-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전동화 모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었다.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이하 현대 N)은 10일(현지시간) 영국 최대 자동차 축제인 ‘2025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아이오닉 6 N을 전 세계에 처음 공개했다.아이오닉 6 N은 모터스포츠와 움직이는 연구소라는 뜻…

현대자동차 고성능 ‘아이오닉 6 N’은 기존 모델에 고성능 특유의 역동성과 공기역학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정교하게 덧입혔다. 유려한 실루엣은 유지하되, 전폭을 키우고 앞바퀴 위치를 조정해 역동적인 느낌을 한껏 살렸다. 전면부터 후면까지 이어지는 레드 포인트 라인과 N 전용 하이테크 램프…

전기차를 보유한 운전자의 86%가 다음 차량도 전기차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기차 구매 당시 우려했던 충전 인프라 문제는 실제 구매 후 실질적인 불편 요인이 아닌 것으로 조사됐다.전기차 급속 충전 브랜드 ‘워터’는 시장조사업체 컨슈머인사이트와 함께 전국 전기차 보유자 431명을…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 스타트업 xAI가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그록4를 선보였다. 9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 그록4 출시 행사에는 머스크가 직접 출연해 “모든 분야의 거의 모든 대학원생 보다 똑똑하다”고 말했다.이어 머스크는 “때로는 상식이 부족…
![[신차 시승기]사자의 재발견… 푸조 ‘3008’ 존재감 각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10/131975415.2.jpg)
푸조에 기대는 있었지만 늘 뭔가 아쉬웠다. 디자인은 매력적이고 구성도 탄탄했지만, 시장 반응은 조용했다.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시점에 푸조는 ‘올 뉴 30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내놨다. 무려 8년 만이다. 신차는 화려한 디자인에 향상된 주행 감각, 그리고 효율까지 모든 요소가 절묘…

폭스바겐그룹이 올 상반기 글로벌 전기차 판매가 전년 대비 47%에 달하는 급성장을 기록하며 전기차 시장 강자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특히 유럽에서는 89%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시장 점유율을 약 28%까지 끌어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폭스바겐그룹은 2025년 상반기 전기차 인도량이…
미국에서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시장 점유율이 2위에서 3위로 한 계단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과 25% 고율 관세 등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위즈인텔리전스와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현대차 자료를 종합하면 올 상반…

기아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기아 EV5’의 내외부 디자인을 8일 공개했다. 수요가 많은 준중형급에 정통 SUV 차체 형태를 적용해 패밀리카 시장을 겨냥했다. EV5는 EV6·EV9·EV3·EV4에 이어 기아가 국내에서 선보이는 다섯 번째 전용…

흰색, 은색, 검은색 차가 가장 선호되던 시대가 서서히 저물고 있다. 차의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고유한 색상은 최근 차량 구매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특히 해당 차량이 젊은 세대를 겨냥한 모델이라면 더욱 그렇다. 글로벌 차량 페인트업체 액솔타의 조사에 따르면 유채색 차량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