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미래 모빌리티 주역 키운다
현대자동차·기아는 신입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조기 발굴하기 위한 채용연계형 무상 교육과정 ‘소프티어 부트캠프’ 6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소프티어는 소프트웨어와 엔지니어의 합성어이자 차량 소프트웨어 분야의 개척자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이번 6기 참가자들은 2025년 2월 …
- 2025-05-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현대자동차·기아는 신입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조기 발굴하기 위한 채용연계형 무상 교육과정 ‘소프티어 부트캠프’ 6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소프티어는 소프트웨어와 엔지니어의 합성어이자 차량 소프트웨어 분야의 개척자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이번 6기 참가자들은 2025년 2월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영국에서 개최되는 상용차 전시회 ‘2025 콘보이 트럭 쇼’를 공식 후원한다고 13일 밝혔다.콘보이 트럭 쇼는 최신 상업용 운송 솔루션 트렌드를 공유하는 행사다. 영국 전역에서 모인 1000여대 이상의 대형 트럭을 가까이에서 직접 관람하는 전시 컬렉션, 트럭 레…

JLR코리아는 ‘2026 다카르 랠리 및 월드 랠리 레이드 챔피언십(W2RC)’ 출전을 앞두고 디펜더 다카르 D7X-R 워크스 랠리 레이드 머신의 프로토타입 주행 시험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다카르 랠리는 험난한 지형과 가혹한 일정으로 ‘녹색 지옥’이라 불리는 오프로드 레이스다. …

기아가 영국 런던에서 13일(현지시간) 개최된 글로벌 완성차 업계 리더급 포럼 및 전시 행사인 ‘퓨처 오브 더 카 서밋’에 참가해 PV5 WAV(휠체어용 차량) 모델을 선보였다.파이낸셜 타임스 그룹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 기아는 영국 장애인 전용 차량 리스사인 모타빌리티와 협력해 영…

지난달 미국 시장 신차 가격이 3월 대비 3% 가까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수입 자동차 관세 25% 부과에 따른 직간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3일 로이터 등에 따르면 미국 자동차 시장 분석업체 콕스오토모티브는 4월 미국 시장에서 소비자…

롤스로이스모터카 역사상 가장 강력한 모델인 ‘블랙 배지 스펙터’가 13일 전격 공개됐다. 스펙터는 롤스로이스 혁신 정신을 상징하는 브랜드 최초 전기차다. 2024년에는 롤스로이스 전체 제품군 가운데 두 번째로 높은 수요를 기록했다. 브랜드 특유의 럭셔리 감성과 최첨단 기술이 조화를 …

2022년 12월 강릉에서 발생한 ‘급발진 의심 사고’로 차에 탔던 손자 이도현 군(사망당시 12세)이 숨진 사건과 관련해 이 군의 가족들이 차량 제조사를 상대로 제기한 민사소송에서 패소했다.13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날 춘천지법 강릉지원 민사2부(부장판사 박상준)는 도현이 유족이 티볼…

현대자동차는 연식변경을 거친 전기차 ‘아이오닉5’와 ‘코나 일렉트릭’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선호도 높은 안전·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하면서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전반적인 상품성을 끌어올렸다고 강조했다.2025년형 아이오닉5의 경우 스탠다드 엔트리트림인 E-…

미국 집권 공화당의 연방 하원의원들이 그간 한국산 전기차와 배터리 업체들이 혜택을 누렸던 전기자동차 세액 공제를 조기에 없애는 법안을 12일(현지 시간) 발의했다. ‘감세’를 공약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그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조 바이든 행정부가 도입한 ‘인플레이션감축법(IR…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과 잇따른 화재 사고로 내리막길을 걷던 전기차 신차 등록 대수가 반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1∼4월 국내에 등록된 신차 중 전기차가 총 5만692대인 것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3만6803대)보다 37.7% 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