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빠차’ 쏘나타, 젊은 세대 겨냥한 스포티한 감성으로 탈바꿈
‘아빠차’로 불리던 현대자동차 쏘나타가 8세대에 걸친 리뉴얼과 부분변경을 통해 젊은층의 감성에 맞는 스포티한 매력의 중형 세단으로 탈바꿈했다.최근 서울 서초구 고속버스터미널에서 강변북로를 따라 경기 파주시까지 ‘2025 쏘나타 디 엣지’를 타고 왕복 80km가량을 달려봤다. ‘슬픈 눈…
- 2025-04-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빠차’로 불리던 현대자동차 쏘나타가 8세대에 걸친 리뉴얼과 부분변경을 통해 젊은층의 감성에 맞는 스포티한 매력의 중형 세단으로 탈바꿈했다.최근 서울 서초구 고속버스터미널에서 강변북로를 따라 경기 파주시까지 ‘2025 쏘나타 디 엣지’를 타고 왕복 80km가량을 달려봤다. ‘슬픈 눈…

제네시스는 자사 레이싱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5시즌 유러피안 르망 시리즈(ELMS) 개막전에서 LMP2 클래스 우승을 거뒀다고 9일 밝혔다.ELMS는 세계 최대 내구 레이스 대회인 르망 24시와 월드 인듀어런스 챔피언십(WEC)의 실전 테스트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이 19일 경기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된다. 11월까지 총 9라운드로 펼쳐질 이번 대회에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GT4 클래스 공식 후원에 이어 올해부터 GTA, G…
■ 도요타-렉서스, 인천 청라 서비스센터 오픈한국토요타자동차가 인천 서구 가좌동에 ‘도요타·렉서스 청라 서비스센터’를 개관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 경기 부천시 렉서스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한 이 센터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연면적 3259㎡)의 종합서비스센터다. 월평균 100…

기아가 세계 최대 픽업트럭 시장인 미국 공략을 본격화한다. 올해 브랜드 최초 픽업트럭 ‘타스만’을 호주 등 신흥 시장에 출시하는 데 이어 북미에서도 중형 전기 픽업트럭을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기아는 9일 ‘2025 CEO 인베스터 데이’를 열고 투자자와 애널리스트 등을 대상으로 이같…

푸조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가 8일 출시됐다. 판매 가격은 △알뤼르 3990만 원 △GT 4650만 원이다.스텔란티스코리아에 따르면 3세대 308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분류되는 48V 배터리를 적용하고도 ‘순수 전기 주행’이 가능한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1…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는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이 오는 19일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된다.한국타이어는 지난해 GT4 클래스의 공식 후원에 이어 올해부터 GTA, GTB, GT4, 알핀 클래스까지 총 4개 클래스로 공급 범…

4월 들어 2022년식 카니발과 싼타페 중고차 시세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은 본격적인 봄 성수기 시즌의 영향권으로 중고차 거래가 증가하는 시기로 꼽힌다. 이번에 엔카닷컴에서 조사한 국산, 수입차 평균 시세는 0.52% 미세하게 하락해 가격 변동이 거의 없는 약보합세를 기록했다…

기아가 글로벌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알린다.기아는 7일(현지시간) 디자인·가구 박람회 ‘2025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3년 연속 참가해 단독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로 63주년을 맞이하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건축…

자라나는 아이들이 사회 무관심 속에서 몸과 마음이 병들고 있다. 지난 2023년 아동학대사범으로 경찰에 접수된 인원만 1만9468명에 달한다. 2019년 7994명에서 약 2.5배 급증한 수치다. 아동학대 피해는 해마다 증가 추세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사회공헌위원회가 사각지대에 …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지난달 수입 상용차 신규 등록 대수가 총 380대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 2월(319대) 대비 19.1% 증가했으나, 지난해 같은 기간(426대)보다는 10.8% 감소한 수치다.브랜드별로는 볼보트럭이 129대로 가장 많은 등록 대수를 기록…

KG모빌리티가 지난해 국내에 출시한 중형 스포츠실용차(SUV) ‘액티언’이 판매 부진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올해 1~3월 누적 판매량이 1100여 대에 그치며 신차 출시 효과가 사실상 소멸됐다는 평가다.이에 따라 KG모빌리티는 튀르키예와 독일 등 해외 시장에 액티언을 선보…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1분기 매출이 6조2650억 원, 영업이익은 3747억 원으로 집계(잠정)됐다고 7일 발표했다. 작년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이 2.2% 증가할 때 영업이익은 무려 138.2% 성장해 수익성이 대폭 개선된 수치를 보였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에 …

이베코코리아가 ‘이베코 노후 경유 트럭 조기 폐차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노후 경유 트럭을 조기 폐차하고 이베코 트럭을 새로 구입하는 고객들을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인 최대 2400만 원 상당의 재정적 혜택을 제공한다.대상은 정부의 조기 폐차 보조금 지원 기준인 배출가스 4-5등급(…

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는 일산 킨텍스 서울모빌리티쇼 제네시스 부스에서 뱅앤올룹슨 사운드 체험을 지원한다. 제네시스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공감각적인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체험 공간은 제네시스 부스 내 손님 라운지에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관람객들은 입체적인 서라운드 사운…

기아가 7일 고용노동부, 오토큐와 ‘전기차 정비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기아 오산교육센터(경인 용인시)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준영 기아 국내생산담당 사장,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문병일 한국기아오토큐사업자연합회 회장, 고동원 전국기아오토큐연합회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현장]메르세데스-벤츠가 선물하는 ‘완벽한 하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07/131363521.2.jpg)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기브앤 레이스’에 참가하면 가장 완벽한 하루를 만끽할 수 있다. 완벽이란 결코 존재할 수 없지만 기브앤 레이스 참가자들에겐 충분히 어울리는 표현이다. 특히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이들을 위해 기부를 실천하고, 부산 명소인 광안대교 위를 자유롭게 거닐면서 건강까지 …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제12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에서 기부금 10억여 원을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전국에서 참가한 시민과 함께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과 이훈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전례없는 상호관세를 2일(현지 시간) 발표하면서 글로벌 시장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트럼프 정부는 일부 품목과 국가를 관세 대상에서 제외하면서도 추가 관세 가능성을 시사하는 등 예측 불가한 정책을 펴고 있다. 특히 3일부터 25% 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부과로 직격탄을 맞은 자동차산업을 위한 금융지원이 본격화된다. 금융 당국은 5대 금융지주를 소집해 미국 관세 부과에 부담이 커질 기업들에 대한 자금 공급을 당부할 예정이다. 6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관세 충격을 받은 자동차산업에 정책금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