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에서 직원을 여러 차례 학대한 시설 관리자가 검찰에 넘겨졌다.전북 익산경찰서는 장애인복지법 위반 혐의로 지난달 20일 익산의 한 직업재활시설 관계자 A 씨(50대)를 불구속 송치했다고 5일 밝혔다.A 씨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장애인 직원 B 씨(20대)를 …

병무청은 내년 하반기부터 24세 이하 병역의무자의 ‘출국대기 사유’ 입영 연기가 자동으로 처리된다고 5일 밝혔다.병무청에 따르면 현재 출국대기 사유 연기는 행정정보공동이용망에서 여권정보를 직접 확인하고 심사하는 절차를 거쳐 담당 직원이 처리하고 있다.앞으로는 여권정보와 입영 일자 등을…

지난 4일 서울 퇴근 시간대 많은 눈이 내리고 5일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진 가운데 서울시가 오전 9시30분 기준 자치구 이면도로 및 보도 제설률이 90%를 넘어섰다고 밝혔다.서울시에 따르면 전날 동남아시아 출장을 떠난 오세훈 시장은 이날 오전 1시45분께 김성보 행정2부시장으로부터…

4일 내린 눈이 밤사이 그대로 얼어붙어 5일 오전에도 남아있는 모습이다. 주말인 6일부터는 추위가 누그러질 전망이지만 여전히 아침에는 영하권 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4일 한두 시간 만에 최고 6cm 이상의 많은 눈이 쌓인 것은 올여름 폭우처럼 ‘좁고 긴 구름대’가 형성됐기 때문으로 …

배우 조진웅(49·조원준)이 소년범 의혹에 휩싸였다.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는 5일 “보도 내용을 확인 중”이라며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한 뒤 입장을 전하겠다. 양해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날 디스패치에 따르면, 조진웅은 고등학교 시절 중범죄로 소년보호처분을 받아 소년원에 송치됐다. …

쿠팡 개인정보 유출 피해가 확산하는 가운데, 올해 6000만원 넘게 쿠팡에서 지출했다는 변호사가 소비 내역을 공개하며 강한 분노를 표출해 화제를 모았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 내란 혐의 재판에 증인으로 소환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증인신문 과정에서의 변호사 동석 불허 처분에 반발해 헌법소원을 냈으나 각하됐다.5일 법조계에 따르면 헌법재판소는 지난 2일 김 전 장관 측이 제기한 ‘신뢰 관계인 동석 신청 거부 처분 위헌 확인’ 헌법소원…

5일 오전 9시 10분경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동동 3순환로에서 차량 9대가 잇따라 추돌했다.이 사고로 운전자 등 18명이 다친 것으로 파악됐다. 부상자는 근처 병원으로 옮겨졌다.13t(톤) 화물차가 신호를 기다리던 앞차를 들이받으면서 충격에 밀린 차들이 잇따라 부딪힌 것으로 파악됐다…

“국어 영역이 많이 어려워 중간에 포기하고 (시험장을) 나가야 하나 생각했는데 그래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풀었더니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지난달 13일 치러진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전 영역 만점을 받은 전주 한일고 3학년 이하진 군(18·사진)은 4일 동아일보와…

“이미 가채점은 했지만 그래도 떨리네요.”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표가 전국 고교에서 일제히 배부되기 시작한 5일 오전 9시11분께 서울 광진구 광남고 3학년 1반 교실.성적표가 든 서류 가방을 들고 온 담임교사가 복도에서 대화하던 학생까지 교실로 불러 모으자 순식간에…

아동학대 논란이 불거진 부산 강서구의 한 유치원 이사장이 부산시 정무직 공무원인 것으로 확인됐다.5일 교육부 유치원·어린이집 정보공시에 따르면 최근 아동학대 논란에 휩싸인 부산 강서구 한 유치원 이사장은 전성하 부산시 미래전략보좌관(3급 상당)으로 겸직 논란까지 불거졌다.이 유치원은 …

올해 제주지역 고향사랑기부금이 지난 4일 기준 전국 최초로 단년도 40억 원(40억 700만 원, 3만 9454건)을 넘어섰다.5일 제주도에 따르면 모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4%(19억 원→40억 원), 모금 건수는 134%(1만 6871건→3만 9454건) 증가했다. 제주도는 2…

5일 오전 9시 10분쯤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동동 3순환로에서 차량 9대가 잇따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이 사고로 운전자 등 18명이 다쳤고, 13명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사고는 13톤 화물차가 신호 대기 중이던 앞차를 들이받으면서 시작했고 충격에 밀린 차들이 연쇄적으로 부딪…

대구지법 제2-1형사항소부는 5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1심에서 당선 무효형을 선고받은 윤석준 대구 동구청장에 대한 항소심에서 피고인과 검찰의 항소를 모두 기각하고 벌금 200만원을 선고했다.재판부는 “피고인이 법리를 잘 몰라 단순 실수라고 주장하지만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내년부터 미성년 자녀를 제대로 양육하지 않은 부모는 유족연금 수급이 제한된다. 양육 의무를 저버린 부모의 상속권을 박탈하는 ‘구하라법’(민법 개정안) 시행과 맞물려, 자녀를 소홀히 한 부모는 모든 경제적 이득을 받을 수 없게 된다. 5일 보건복지부와 국민연금공단 등에 따르면 부양의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