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집권 자민당 역사상 첫 여성 총재로 4일 선출된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전 경제안보상이 야스쿠니 신사 참배에 대해 “반드시 외교 문제가 될 사안은 아니다”라고 했다. NHK에 따르면 다카이치 신임 총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차기 총리가 됐을 경우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할 것인가를 …

법원의 석방 결정으로 체포된 지 사흘 만에 풀려난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은 4일 “대통령 비위를 거스르면 당신들도 유치장에 갈 수 있다는 함의가 여러분이 보시는 화면에 담겼다”며 정부여당을 향해 비난 발언을 내놨다.이 전 위원장은 법원의 석방 명령 후 약 20분만인 이날 오후 6시 …

법원이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입감된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을 석방하라고 4일 명령했다. 법원은 전날 이 전 위원장이 청구한 체포적부심을 인용하며 “체포할 필요성이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2일 경찰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으로 이 전 위원장을 자택에서 체포한 일로 정치권에서 여야 공…

대통령실이 이재명 대통령 내외의 예능프로그램 촬영일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전인 지난달 28일 오후에 이뤄졌다고 공개했다. 또 해당 방송사에는 방영 연기를 요청했다.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이후 이 대통령 행적에 대해 국민의힘이 연달아 의혹을 제기하면서 대통령 동선을 이례적으로 공개…

일본의 차기 총리를 사실상 결정 짓는 일본 자유민주당(자민당)의 신임 총재 투표 결과, 다카이치 사나에 전 경제안보담당상이 당선되면서 일본의 사상 첫 여성 총리가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다카이치 전 담당상은 ‘여자 아베’로 통하는 일본 내 극우 성향 정치인이다. A급 전범이 합사된 야…

일본의 차기 총리를 사실상 결정 짓는 일본 자유민주당(자민당)의 차기 총재 투표 결과, 다카이치 사나에 전 경제안보담당상이 1위,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농림수산성과이 2위로 결선에 진출했다. 첫 투표에서 과반 득표자가 없는 경우 결선 투표를 치른다.자민당은 4일 오후 도쿄 당 본부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2일 장관급인 개인정보보호위회 위원장에 송경희 현 성균관대 교수를 임명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장관급 1명, 차관급 1명의 인사를 단행했다”며 이같이 밝혔다.송 교수(59)는 현 성균관대 인공지능융합원 인공지능신뢰성센터장으…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2일 경찰에 체포됐다. 방통위 폐지 및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신설로 1일 자동 면직된 지 불과 하루 만이다. 여당에선 ‘정의 실현’이라는 취지의 발언이 나왔고, 야당은 ‘보복 수사’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이날 국가공무원법 위반 및 공직선거법…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를 받는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을 2일 구속 기소했다. 특검이 현직 국회의원을 구속해 재판에 넘긴 첫 사례다.박상진 특검보는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권 의원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김상민 전 부장검사를 정치자금법과 부정청탁및…

이재명 대통령이 추석을 앞두고 “공직자가 솔직히 휴일이 어딨나. 24시간 일하는 것”이라며 책임감을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내일부터 긴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 중간에 껴있는 샌드위치데이 하루를 더하면 열흘이라고 하는 긴 휴가가 …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은 특정 종교 신도들을 대거 입당시켜 내년 지방선거 서울시장 경선에서 김민석 국무총리를 지원하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김경 서울시의원에 대해 제명 처분에 해당하는 징계사유가 있음을 확인하는 결정을 내렸다고 2일 밝혔다. 다만 특정 종교단체의 대규모 집단 입당은 발견…

법원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보석 청구를 기각하면서 윤 전 대통령의 구속 상태가 유지된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5부(부장판사 백대현)는 특수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기소된 윤 전 대통령의 보석 청구를 기각했다7월 재구속된 후 내란 재판 출석을 거부해 온 윤 전 대통령은 지난달 19일 ‘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2일 첫 중계가 허가된 내란 재판에 출석하지 않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25부(재판장 지귀연)는 이날 오전 10시 10분 내란 우두머리 등 혐의로 기소된 윤 전 대통령의 공판을 열었다. 하지만 윤 전 대통령은 불출석했다. 윤 전 대통령은 지난 7월 10일 재구속된 이후…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전산실 화재를 조사 중인 경찰이 국정자원 등 4곳에 대한 압수수색에 착수했다. 2일 대전경찰청 국정자원 화재 수사전담팀은 2일 오전 9시 대전 유성구 화암동 국정자원 본원과 관련 업체 등 4곳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고 밝혔다. 경찰은 전날까지 국정자원 직…

‘국민주’ 삼성전자가 2일 장중 9만 원을 돌파했다. 삼성전자와 함께 반도체주(株)를 이끄는 SK하이닉스도 사상 처음으로 ‘40만닉스’ 고지에 올랐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4분 기준 삼성전자 주가는 전장보다 4000원(4.65%) 오른 9만 원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