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뇌 임플란트’ 개발 기업인 뉴럴링크가 임상 시험을 확대하기 위해 약 90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회사는 임상 시험을 통해 뇌 임플란트 기술의 안전성 및 효용성을 확인할 계획이다.2일(현지 시간) 뉴럴링크는 홈페이…

한국과학기술원(KAIST·카이스트)이 개발한 사족보행 로봇 ‘라이보(Raibo)’가 계단이나 틈, 벽, 잔해 같은 복잡한 지형에서 고속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라이보는 재난현장 탐색이나 산악수색 등 악조건 속에서 사람을 대신해 임무수행이 가능해졌다.카이스트는 기계공학과 황보제민 교…

알츠하이머병은 보통 기억력 문제로 시작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공간 인식 능력이 더 먼저 무너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앨런 뇌과학연구소는 알츠하이머병이 발병 20년 전부터 뇌 속에서 조용한 변화를 시작한다는 연구 결과를 지난해 10월 《네이처 뉴로사이언스》에 발표…

배우 신애라(57)가 갱년기와 노화로 인한 신체 변화에 대해 솔직한 심경을 털어놨다.지난 30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신애라이프’ 영상에서 신애라는 “요즘 몸이 예전 같지 않다. 여러분들은 어떠냐”며 근황을 전했다.그는 투명 교정기를 착용 중이라며 “발음이 조금 어눌하다”고 운을 뗐다…

5·18기념재단은 해외 플랫폼에서 제작된 5·18 역사왜곡 온라인 게임 ‘광주 런닝맨(Gwangju Running Man)’의 국내 접속을 차단했다고 3일 밝혔다.문제가 된 게임은 미국 밸브 코퍼레이션(Valve Corporation)이 운영하는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의 ‘광주…

국내 연구진이 알츠하이머병을 유발하는 독성 물질 형성을 방해하는 억제제 개발에 성공했다. 한국연구재단은 김준곤 최태수 고려대 교수 연구팀이 윌리엄 고더드 3세 미국 캘리포니아공대 교수 연구팀과의 국제 공동연구를 통해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의 잘못 접힘 및 자가 응집 현상을 억제할 수 …

중국, 태국, 싱가포르 등에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이 확산되자 국내 방역당국이 65세 이상 등에게 반드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해 달라고 당부했다. 질병관리청은 2일 “국내 코로나19 발생 상황은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인접 국가에서 유행이 늘고 있다”며 “백…

한국항공우주산업(KAI)가 고정익 항공기 시험비행 무사고 1만 시간을 달성했다.KAI는 2일 경남 사천 본사 개발센터에서 1만 시간 무사고 시험비행 현판식을 열었다. 현판식에는 차재병 고정익사업부문장과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고정익 항공기는 고정된 날개가 달린 항공기 종류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