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금융기관에 제공한 개인 정보 확인·관리하려면 이렇게 [이럴땐 이렇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04/131942312.1.jpg)
하나금융연구소의 대한민국 금융 소비자 보고서 2024에 따르면 금융 소비자는 평균 거래은행 5곳 중 4곳에서 제공하는 앱을 설치해 거래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시중은행 앱은 금융업무 이용에 집중됐고, 인터넷전문은행은 계좌 조회·이체 외에도 이벤트, 계좌 통합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사…

울산에서 폭염으로 아스팔트가 녹아내리는 기현상이 발생했다. 전국 곳곳에서는 7월 관측사상 최고기온이 속출하며, 울진 38.6도·삼척 39도 등 역대급 폭염이 이어지고 있다. 당국은 재포장과 살수작업에 나섰다.

비타민D 결핍이 인지기능 저하 위험을 높인다는 통설이 ‘APOE ε4 유전자형’(아포지단백E 에타4형)이 없는 여성에게만 유효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분당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기웅 교수 연구팀은 정상 인지 기능을 가진 노인 1547명을 대상으로 10년간 정기적인 인지기능검사(…

호주의 한 동물원에서 20년 경력의 여성 사육사가 사자에게 물려 중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중 발생한 이 사고로 접촉 기반 마케팅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당국은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한 때 심장 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인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는 오해를 받기도 했던 계란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갖춰 완전식품으로 통한다.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잘 알려졌지만 달걀은 골다공증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매우 유익하다. 뼈를 튼튼하게 해…

서울 지역에 지난달 29일 이후 일주일 연속 열대야가 이어진 가운데 6일 경북 울진 최고기온이 39도 가까이 오르며 전국 곳곳에서 역대 7월 최고기온 기록을 갈아치웠다. 7일에도 전국이 최고 37도까지 오르는 등 폭염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8일에는 뜨거운 동풍 영향으로 서울 및 수…

SK텔레콤이 해킹 사태 이후 다른 통신사로 이동한 고객들에게 위약금을 환급하기 위한 절차에 돌입했다. SK텔레콤의 위약금 면제 발표로 번호이동 시장도 들썩이고 있다. SK텔레콤은 5일 위약금 면제 여부와 환급액 조회 서비스를 개시했다. SK텔레콤의 온라인 서비스 ‘T월드’ 홈페이지 및…
LG유플러스가 ‘U+보안전문매장’ 운영을 시작한 지 2주 만에 스미싱·피싱 상담을 받고, 소액결제 차단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 20만 명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16일부터 전국 매장을 U+보안전문매장으로 개편해 스미싱 및 피싱 피해가 우려되는 고객에게 맞춤형 …

수년째 여름만 되면 국내에서 붉은등우단털파리, 이른바 ‘러브버그’가 기승을 부리며 불편함을 초래하고 있다. 국내외 러브버그 연구자들은 “러브버그는 기후·주변 환경에 예민한 아열대 곤충으로 환경 변화의 중요한 지표”라며 “과학적으로 이들의 증가 요인에 대해 철저히 파악해야 한다”고 말한…

“지난 정부의 연구개발(R&D) 예산 삭감으로 망가진 R&D 생태계를 복원하는 것, 두 번 다시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는 것, 이 2가지 숙제가 제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국회에서 만난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새 정부 출범과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에 대해 이렇게 말했…

나이가 들수록 나는 특유의 ‘노인 냄새’를 완화하는 데 버섯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전문가 의견이 나왔다.지난달 20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항노화 전문 영양제 브랜드인 ‘옥스퍼드 헬스스팬’ 창립자 레슬리 케니는 “노인 냄새는 피부 표면의 지질이 산화되며 발생하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