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718
구독




“이 술 알코올 도수가 얼마 정도 될까?” “40∼46도 정도 됩니다.” 시연자 한 명이 갈색 위스키 병을 응시하면서 술의 도수를 묻는다. 그러자 인공지능(AI)이 “위스키의 도수는 병입 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다”면서 이같이 대답했다. 시연자의 손에는 스마트폰도, 스마트워치도 없었…
인류가 직면한 노동력 부족 문제를 첨단 기술로 풀어야 한다는 것도 올해 CES의 핵심 화두였다. 더럽고(dirty) 힘들고(difficult) 위험한(dangerous) 이른바 ‘3D’ 노동을 첨단 기술이 대신하도록 해 인류가 한정된 시간을 창의적인 일에 몰입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

“우븐시티(Woven City)로 도요타가 많은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아닐 수도 있지만 괜찮습니다. 글로벌 시민으로서 도요타는 시대와 인류에 혜택을 주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지원해야 할 책임이 있기 때문입니다.”도요다 아키오 도요타그룹 회장은 6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
데이터센터가 올해 열리는 ‘CES 2025’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인공지능(AI) 기술이 전체 산업에 적용되면서 이를 제대로 구동하기 위해선 데이터센터의 성능을 끌어올리는 것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CES 2025에서 SK의 AI 데이터센터 관련 기술을…

삼성전자와 LG전자는 6일(현지 시간) ‘CES 2025’ 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모빌리티까지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집부터 자동차까지 사용자가 머무르는 모든 곳에서 AI 혁신을 확산시키겠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현대자…

삼성전자는 22일 오전 10시(현지 시간) 미국 새너제이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5’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삼성전자가 공개한 초청장에는 각기 다른 크기의 스마트폰 네 개가 가장자리 테두리를 맞대고 있는 이미지가 들어갔다. 삼성전자 인공지능(AI) 기능의 상징 아이콘인 …

SKC는 7∼10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반도체 산업의 ‘게임 체인저’로 불리는 유리 기판 실물(사진)을 전시한다고 7일 밝혔다. SKC는 해당 유리 기판 실물을 SK그룹 4개 계열사가 공동 운영하는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