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강원 동해시 ‘2025 무릉별유천지 라벤더축제’가 14~22일 9일 동안 2만㎡ 부지에 1만2000본의 라벤더로 채워진 무릉별유천지에서 열린다. 방문객들은 보라색 물결처럼 이어진 라벤더 정원 사이를 거닐다보면 시간이 멈춘 듯한 고요한 행복에 빠져든다. 라벤더 너머로는 에메랄드빛 호수가…

초신성 걸그룹 ‘에스파(aespa)’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빛나는 미국 래퍼 플로 밀리(Flo Milli)와 협업했다. 12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파는 오는 27일 오후 1시 발매하는 싱글 ‘더티 워크(Dirty Work)’에 플로 밀리가 피처링…

중국의 한 누리꾼의 ‘차이니즈 김치’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중국 누리꾼이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대놓고 ‘차이니즈 김치’(chinese__kimchi)‘로 계정을 만들어 운영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며 “최근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5년 디지털배움터 AI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배움터는 전 국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누구나 무료로 디지털 기초부터 실생활 활용까지 배울 수 있으며, 전국 곳곳에 위치한 거점센터에서 …

“김치는 정말 복합적인 매력이 있어요.”10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명문 요리학교 르코르동블루에서 열린 김치 요리 경연대회 ‘김치 쿡오프’에서 1위를 차지한 파비앙 알브 타바르 씨는 김치의 특성이 다양해 색다른 요리들을 선보일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올해 7회를 맞는 이번 대회…

전남도가 최근 엠지(MZ)세대의 ‘엄마 카카오톡 프사(프로필 사진) 바꿔 드리기’ 트렌드를 반영, 사진 남기기 좋은 명소로 담양 관방제림, 보성 윤제림, 강진 작천 부흥마을, 화순 세량제를 6월 추천 여행지로 선정했다.담양 관방제림은 조선시대 때 홍수 예방 목적으로 제방을 쌓고, 그 …
사단법인 박동준기념사업회는 올해 제6회 박동준상 패션 부문 수상자로 김재우(47), 김민(38) 디자이너를 공동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김재우 디자이너는 계명대 패션디자인과와 뉴욕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를 졸업했다. 2011년 자신의 브…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무는 ‘슬립노모어 서울(Sleep no more Seoul)’이 찾아온다. 이머시브 콘텐츠 기획 및 제작사 미쓰잭슨은 ‘슬립노모어’가 서울시 중구 충무로 매키탄 호텔에서 다음 달 24일부터 8월9일까지 프리뷰 공연을 한다고 11일 밝혔다. 본 공연은 8월21일 …

래퍼이자 싱어송라이터 지코가 ‘절친’인 가수 도경수의 신곡을 프로듀싱한다.12일 뉴스1 취재 결과, 지코는 오는 7월 공개되는 도경수 첫 번째 정규 앨범 ‘블리스’(BLISS) 타이틀곡 ‘싱 어롱’!(SING ALONG!)의 작곡 및 프로듀싱에 참여했다.지코와 도경수는 오래전부터 두터…

영국의 한 여성이 원인 모를 알레르기에 6년째 시달리고 있다고 호소했다. 웃기만 해도 얼굴에 염산이 쏟아지는 듯한 극심한 통증을 겪고 있다고 했다.베스 찬가리디스(21)는 지난 3월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알레르기 증상이 악화됐고, 최근 호흡 곤란 증세로 병원에 긴급히 이…

무언가를 비추거나 드러내기 위한 빛이 아닌, ‘빛 그 자체’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11일 한국을 찾은 미국 미술가 제임스 터렐은 이렇게 말했다. “내가 관심 있는 ‘빛’을 재료로 작품을 만들고 싶었지만 딜레마가 있었습니다. 빛은 분명 물리적 실체가 있지만 나무나 금속처럼 조각할…

‘알다가도 모르겠다’ 싶은 게 인간이다. 변화무쌍한 환경 아래 인간이 어떻게 생존하고 번성했는지에 주목하는 진화인류학이라면 인간성의 본질에 대한 혜안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최근 진화인류학 역사를 담은 연구서 ‘행동 다양성’(에이도스)과 대중서 ‘진화인류학 강의’(해냄)를 발간한 박한…

끝없이 펼쳐진 설원을 배경으로 영화음악 ‘라라의 테마’가 잔영처럼 남는 ‘닥터 지바고’(1965년)에서 지바고는 격변의 시대에 라라와 만남과 이별을 반복하면서도 라라를 잊지 못한다. 조선 후기 김려(金鑢·1766∼1821)도 눈이 많이 내리던 북방의 유배지 부령(富寧)에서 만난 연희(…
![[오늘의 운세/06월 12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2/131790210.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