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눈과 귀가 즐거운 문화생활]영화 토이 스토리 4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6/21/96095773.1.jpg)
■영화 토이 스토리 4(사진) 감독 조시 쿨리. 목소리 출연 톰 행크스, 팀 앨런, 애니 포츠. 전체 관람가. 20일 개봉. 24년간 언제나 곁에 있던 모험과 감동. ★★★★(★ 5개 만점) 사탄의 인형 감독 라스 클리브버그. 출연 마크 해밀, 오브리 플라자, 게이브리얼 베이…

동양화가 임진성 작가가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전북 김제 문화예술회관에서 아버지 임창의 씨와 부자전시회 '連' 를 개최한다. 개막식은 22일 오후 5시에 열린다. 임 작가는 몽유금강, 수묵풍경, 지두화 작업을 통해 모든 작업의 바탕이 된 산수를 자신만의 이상향으로 이끌어 냈다는…

갤러리 아트리에는 20일 병원 시설에 그림을 공급해 그림과 미술 등 예술 작품 대중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중이 어렵게 여길 수 있는 미술을 편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윤정환 아트리에 대표는 “미술은 일부만의 문화가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향유하고 즐길 수…

화가 박생광(1904∼1985)은 말년에 한국적인 채색화로 화단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평생 수묵화를 그려온 작가는 눈을 감기 직전 5년여 동안 돌연 한국의 오방색과 전통에서 영감을 얻은 그림을 쏟아냈다. 외부와의 교류도 끊고 작업했던 그의 곁을 지킨 이는 아들 박정 씨(74)다. …

한중교류전 ‘소통-치유전’ 서울전시가 대한트라우마협회와 중국 오채기금(五彩基金) 주최로 6월 19일부터 7월 11일까지 서울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한국과 중국의 미술교류전을 통하여 트라우마를 미술로 치유하는 계기를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대한트라우마협회…

화려한 꽃 그림은 여전히 상업적으로 인기를 끄는 장르지만 누군가는 ‘이제 시장에서 꽃 그림을 그만 보고 싶다’는 불만을 털어놓기도 한다. 꽃 그림이 단순히 장식에만 쓰이는, 깊이가 없는 소비적 그림이라는 이유에서다. ‘맨드라미 작가’로 잘 알려진 김지원 작가(58)도 꽃 그림을 그린다…

경기 김포시의 복합문화공간 ‘나인블럭 아트스페이스 김포’. 카페와 함께 운영되는 이곳 전시관에는 495m²(약 150평) 규모의 텅 빈 공간이 있다. 관람객이 들어서면 60여 대의 빔 프로젝터가 작동하고, 삭막했던 바닥과 벽돌은 캔버스가 된다. 흐르는 음악과 함께 빈센트 반 고흐의 작…

어린 재미교포 형제가 멸종위기 동물의 심각성과 환경의 중요성을 화폭에 담았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거주하고 있는 다니엘 김(Daniel Kim·10세)과 벤자민 김(Benjamin Kim·8)이 주인공이다. 두 소년이 그린 환경책 원화전 ‘세상과 우리(The world and …

제주에 이어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에 7월 20일 선봬 전시, 체험, 굿즈, 푸드까지 브릭을 테마로 즐기는 색다른 경험 브릭 아트 테마파크 ‘브릭캠퍼스’가 제주에 이어 서울에서도 오픈한다. 브릭캠퍼스는 브릭을 테마로 전시, 체험, 굿즈, 푸드까지 브릭에 관한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

1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17회 국제차문화대전’에서 한 방문객이 공예품을 구경하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와 세미나가 포함된 이 전시는 16일까지 열린다. 장승윤 기자 tomato99@donga.com

서울 강남구 포스코미술관에서 13일 개막하는 기획 초대전 ‘김상연의 그림―나를 드립니다’는 미술관 안쪽에 위치한 아카이브 공간을 먼저 보기를 추천한다. 회화, 조각 등 20여 점이 전시된 가운데 아카이브 공간이 최근 작품들의 출발점을 소개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카이브 공간에 들어서…

손진형 작가가 오는 12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인사동 갤러리 인사아트(구 가나아트스페이스, 갤러리 가나)에서 여섯 번째 개인전을 개최한다. 손 작가는 동양신화 속 ‘기린(麒麟)’을 말의 형상으로 구현해내며 다양한 삶의 에너지를 이야기해온 여류화가다. 기린은 희망, 행복, 성공 등 …

입체 작품을 중심으로 하는 아트페어 ‘조형아트서울(PLAS)’이 12일부터 16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국내외 86개 갤러리가 참여해 조각과 설치, 미디어아트, 회화 등 2000여 작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조각가 김영원의 미디어아트 협업 작품과 잠실창작스튜디오 입주 예술…

“언젠가 카페에서 나만의 전시를 할 수 있을 거라 믿어.” 빈센트 반 고흐(1853∼1890)가 세상을 떠난 1890년 형 테오에게 보낸 편지엔 이런 문구가 있다. 생전 전시는커녕 그림 팔기도 어려웠던 고흐의 못 다한 꿈을 이루기 위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제 프레젠테이션이 너무 지루하진 않았죠? 다행이네요!” 훤칠한 키의 패션 디자이너 폴 스미스(73)가 어깨에 살포시 손을 얹으며 친근하게 말을 걸었다. 5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만난 그는 자신의 커리어를 담은 전시 ‘헬로, 마이 네임 이즈 폴 스미스’(8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