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피겨 여왕의 후계자는 ‘바로 나’라고 다시 한 번 입증하는 듯했다. 한국 피겨스케이팅의 미래 유영(14·과천중 1)이 김연아 이후 국내 여자 선수로는 처음으로 200점 고지를 넘었다. 7일 서울 목동실내빙상장에서 열린 평창 겨울올림픽 대표 최종 3차 선발전(전국남녀 종합선수권대회…

연기를 마친 뒤 차준환(17·휘문고)은 웃으며 키스앤드크라이존으로 들어갔다. 경기 내용에 만족한다는 듯 표정은 밝았지만 시선은 줄곧 모니터를 향했다. 음악에 맞춰 몸을 흔들고, 옆에 앉은 브라이언 오서 코치와 대화를 하면서도 끝까지 긴장을 놓지 못했다. 쇼트 프로그램과 프리스케이팅을 …
▽프로배구 △삼성화재-KB손해보험(14시·대전 충무체육관) △현대건설-KGC인삼공사(16시·수원체육관) ▽프로농구 △kt-DB(부산사직체육관) △SK-KCC(잠실학생체육관·이상 15시) △KGC-LG(17시·안양체육관) ▽여자프로농구 △KB스타즈-우리은행(17시·청주체육관) ▽피…
▽프로배구 △대한항공-OK저축은행(14시·인천계양체육관) △GS칼텍스-IBK기업은행(16시·서울 장충체육관) ▽프로농구 △오리온-전자랜드(고양체육관) △LG-kt(창원체육관·이상 15시) △삼성-현대모비스(17시·잠실실내체육관) ▽여자프로농구 △KEB하나은행-KDB생명(17시·부천…

여자 피겨스케이팅 세계 1위 예브게니야 메드베데바(18·러시아)가 1일(한국 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새해맞이 훈련 모습을 공개했다. 지난해 말 그는 오른 발등 뼈 미세 골절로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그랑프리 파이널에 불참했다. 메드베데바는 15일 시작되는 유럽선수권에서…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 ‘수영 황제’ 마이클 펠프스…. 수많은 전 세계의 스포츠 선수 중에 ‘황제’라는 칭호를 받는 선수는 손에 꼽는다. 스벤 크라머르(32·네덜란드)는 세계 ‘빙속 황제’다. 2005년 19세 때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5000m에서…
한국 스피드스케이팅 장거리 간판 이승훈(30)이 지난해 12월 30일 서울 태릉국제스케이트장에서 마무리된 전국 남녀 종합선수권에서 남자부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이승훈은 전날 5000m에 이어 이날 1500m, 1만 m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여자부는 박지우(20)가 전 종목(500,…
▽프로농구 △전자랜드-DB(인천삼산체육관) △SK-kt(서울 잠실학생체육관·이상 15시) △KCC-삼성(17시·군산월명체육관) ▽프로배구 △남자부 KB손해보험-우리카드(14시·의정부체육관) △여자부 KGC인삼공사-GS칼텍스(16시·대전충무체육관) ▽여자프로농구 △우리은행-KEB하나…

한국 스피드스케이팅 장거리 대표주자 이승훈(29)은 대표팀에서 가장 많은 올림픽 출전권을 갖고 있다. 국제빙상경기연맹(ISU) 1∼4차 월드컵에서 1500m, 5000m, 1만 m, 매스스타트, 팀 추월 등 총 5개 종목 출전권을 획득했다. 금메달 후보로 꼽히는 매스스타트 외에도 …

일본 최고의 피겨스케이팅 스타 하뉴 유즈루(23·사진)가 2018 평창 겨울올림픽에 나설 일본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대회마다 수백 명의 일본 팬을 몰고 다니는 하뉴의 평창행 확정은 올림픽 흥행에 호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5일 일본빙상연맹은 홈페이지를 통해 올림픽에 …
러시아 피겨스케이팅 차세대 스타 알리나 자기토바(15·사진)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이달 초 일본에서 열린 국제빙상경기연맹(ISU) 그랑프리 파이널 여자 싱글에서 정상에 선 자기토바가 23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2018 러시아선수권에서도 우승을 차지했다. 쇼트프로그램 78.…

사상 최고의 운동능력을 지닌 ‘점프 천재’인가. 예술성을 결여한 ‘점프 기계’인가. 논란은 아랑곳하지 않는다. 운동능력과 예술성을 결합해 올림픽 금메달을 노린다. 고난을 헤쳐 온 이민자 부모를 향한 심경은 도약하는 점프에 힘을 주는 원동력이자 그의 연기에 감성을 실어줄 원천이기…

‘피겨 여왕’ 김연아(27)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홈페이지 메인을 장식했다. IOC는 최근 김연아를 홈페이지 메인에 등장시키면서 그가 2010년 밴쿠버 올림픽에서 세운 당시 세계 기록(228.56점)과 경기 동영상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IOC는 “김연아가 펼친 세계적인 스케이팅…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1500m 세계랭킹 1위 러시아의 데니스 유스코프(28·사진)가 도핑 의혹을 벗고 평창 겨울올림픽 출전 가능성을 높였다. 국제스포츠매체 ‘인사이드 더 게임스’는 19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징계위원회는 유스코프가 도핑 규정을 위반했다는 충분한 증거를 찾지 못했…

차가운 빙판 위에 어머니의 사랑은 늘 뜨겁기만 했다.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모정(母情)의 온도는 한결같았다. 2018 평창 겨울올림픽에서 화려한 피날레를 꿈꾸는 한국 최고의 남녀 스케이터 이승훈(29·대한항공)과 이상화(28·스포츠토토). 올림픽에 서너 번째 출전하는 자식들이건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