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번 시즌 후 프리에이전트(FA)가 된 기쿠치 유세이(30)와 김광현(33)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기쿠치는 여러 팀의 영입 후보로 거론되고 있으나 김광현을 향한 긍정적인 전망은 찾아보기 힘들다. 미국 ‘CBS스포츠’는 22일(이하 한국시간) ‘직장폐쇄가 해제되면 전력 보강이 필요…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구단 역사상 첫 여성 코치를 선임했다. MLB 공식홈페이지 MLB.com은 23일(한국시간) “피츠버그가 케이틀린 캘러한을 육성 코치로 선임했다”고 보도했다. 아직 피츠버그 구단의 공식 발표는 없었지만, 캘러한이 직접 자신의 SNS에 해당 …
메이저리그(MLB) 데뷔 시즌을 치른 박효준(25·피츠버그 파이리츠)을 향한 긍정적인 전망이 나왔다. 미국 프로스포츠 팬 매체 ‘팬사이디드’는 22일(이하 한국시간) 박효준이 2022 시즌 개막전 명단에 이름을 올릴 가능성이 크다고 예상했다. 매체는 “팀에 마땅한 2루수, 유격수,…

미국 야구통계사이트가 김광현(33)의 내년 성적을 전망했다. 팬그래프닷컴은 23일(한국시간) 야구 예측 시스템 ZiPS(SZymborski Projection System)로 2022시즌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선수들의 성적을 예상했다. 2021시즌 뒤 프리에이전트(FA) 자격을 얻은 …
2021시즌 메이저리그 총연봉이 2015시즌 이후 가장 많이 떨어졌다. ESPN은 22일(한국시간) “2021시즌 메이저리그 총연봉은 40억5000만달러(약 4조8235억원)로 2015시즌 이후 최저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2015년 메이저리그 총연봉은 39억달러(약 4조6449…

투타겸업의 진수를 보여준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가 ‘스포츠 사상 최고의 시즌’ 랭킹 1위에 올랐다.미국 매체 스포팅 뉴스는 21일(한국시간) ‘스포츠 사상 최고의 시즌 TOP 10’을 선정해 발표했다. 농구 코트위의 괴물이라고 불린 미국프로농구(NBA) 레전드 윌트 체임벌린(1…

김하성의 소속팀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2022시즌 코칭스태프 인선을 완료했다. 샌디에이고 구단은 21일(한국시간) 2022시즌 MLB 코칭스태프 명단을 공식 발표했다. 앞서 알려진대로 맷 윌리엄스 전 KIA 타이거즈 감독이 3루 코치로 합류한 가운데, 라이언 크…

미국 뉴욕포스트가 메이저리그(MLB)에서 프리에이전트(FA) 신분인 김광현(33)에 대해 다소 부정적인 평가를 내놨다. 뉴욕포스트는 20일(한국시간) 메츠의 FA 영입 후보를 전망하는 칼럼을 통해 김광현에 대한 평가를 내놨다. 김광현을 선발과 불펜이 모두 가능한 좌완 스윙맨이라고 …
스즈키 이치로(48)가 후보에 오르자마자 메이저리그(MLB) 명예의 전당에 입성할 수 있을까. MLB 공식홈페이지 MLB.com은 20일(한국시간) 향후 5년 동안 명예의 전당 후보로 오를 수 있는 선수들을 정리해 입성 가능성을 예상했다. 명예의 전당은 MLB 역사에 남을 활약을 …

메이저리그(MLB)에서 성공적인 ‘투타 겸업’으로 화제를 몰고 다닌 오타니 쇼헤이(27·LA 에인절스)가 미국 야구 팬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야구 기록 통계 전문 사이트인 베이스볼레퍼런스는 17일(한국시간) 연례 데이터 보고서를 발표했다. 배이스볼레퍼런스는…

메이저리그(MLB)에서 프리에이전트(FA) 신분인 김광현(33)이 또다시 수준급 FA라는 평가를 받았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16일(한국시간) FA 랭킹을 업데이트해 공개했다. 지난달 초 FA 상위 50명을 꼽아 순위를 매겼던 SI는 이번에 시장에 …
미국 현지 매체가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의 2021시즌 부진했던 원인을 짚었는데, 가족과 함께 생활하지 못했던 것을 첫 번째로 꼽았다. 미국 야구통계사이트 팬그래프닷컴은 15일(현지시간) “류현진은 올 시즌 가장 나쁜 평균자책점을 기록했다. 이는 2가지 이유 때문”이라고 …

인천 출신 메이저리거 최지만(30·탬파베이)이 11일 소속사 스포츠바이브 임직원 및 자원봉사자들과 인천 동구 송림동을 찾아 이웃들에게 연탄 2500장을 전달했다. 최지만은 “팬들의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고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실천을 지속하…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에서 뛰는 최지만(30)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연탄을 기부했다. 최지만의 에이전시인 GSM은 13일 “최지만이 11일 인천 동구 송림동을 찾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자신이 구입한 연탄 2500장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의 LA 다저스 시절 동료였던 야시엘 푸이그(31)가 키움 히어로즈 유니폼을 입고 KBO리그 무대에 데뷔한다. 키움은 9일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 출신의 외야수 푸이그를 새로운 외국인 타자로 영입했다. 총액 100만달러로 2022시즌 계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