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부산대 해양학과는 국립해양박물관과 함께 29일부터 내년 1월 23일까지 ‘해양수도 부산, 시민과 함께하는 해양과학·역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두 기관은 해양수산부 이전 등으로 부산의 해양수도 위상이 강화되는 가운데 시민들이 해양수도 비전과 해양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사는 주부 이모 씨(54)는 2일 새벽 극심한 복통에 시달려 아들의 차량을 이용해 인하대병원 응급실을 찾았다. 이 씨는 응급 진료를 받은 후 “송도국제도시에 대학병원이 있었다면 응급 진료를 받는데 좀 더 수월했을 것”이라며 “24시간 응급 진료를 하는 대학병원이 …

아침에 한 번 양치를 한다면, 식사 전과 후 언제가 더 효과적일까. 오래된 논쟁이다. 두 명의 치과 전문의가 이에 대한 답을 내놨다.아침식사 전·후 언제 양치하는 게 좋을까?아침 식사를 한다는 가정 하에 한 번만 양치를 한다면, 식사 전에 하는 게 좋다고 치의학 박사인 안잘리 라즈팔(…

18일 오전 8시 3분께 경기 화성시 청계동 한 아파트에서 70대 여성 환경미화원 A 씨가 쓰러진 채 발견됐다. 목격자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심정지에 빠진 A 씨를 상대로 심폐소생술(CPR)을 실시하며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 A 씨는 현재까지 치료를 받고 있으나 위독한 상…

광주 북부경찰서는 주운 체크카드에서 현금을 인출해 사용한 혐의(여신금융법위반·점유이탈물 횡령)로 4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18일 밝혔다.A씨는 지난달 7일 광주 북구 한 주차장에서 80대 남성 B씨의 체크카드를 습득, 이를 돌려주지 않고 B씨의 통장에서 480만원을 인출해 생활비…

적은 임금으로 인해 공직사회를 떠나고자 하는 공무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이하 시군구연맹)이 전국 시군구 공무원 1,924명을 대상으로 한 ‘시군구연맹 공무원의 고용실태와 생활실태 연구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64.7%가 ‘낮은 임금’으로…

전남 무안의 한 교차로에서 1톤 트럭과 승용차가 충돌해 70대 여성이 숨지는 등 5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18일 전남 무안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55분쯤 무안군 해제면의 한 교차로에서 1톤 트럭과 승용차가 부딪혔다.이 사고로 승용차에 동승하고 있던 70대 여성 A 씨가 숨졌다…

18일 월요일은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에 비가 내리겠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안팎으로 올라 매우 무덥겠다.기상청은 이날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오전까지 충청권에는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예상 …

광주 광산경찰서는 경찰관을 폭행한 40대 A 씨를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18일 밝혔다. A 씨는 전날 오후 9시 18분쯤 광주 광산구 월곡동 한 도로에서 경찰관 B 씨를 한 차례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음주운전 의심 신고’를 받은 B 씨는 현장에 출동해 A 씨에게…

18일 오전 1시 18분쯤 부산 부산진구 부암동 한 고가도로(부암동-연지동 방향)에서 승용차와 오토바이가 부딪치는 사고가 났다.이날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 사고로 오토바이 운전자 30대가 심정지 상태로 인근 병원에 이송됐으나 끝내 숨졌다.사고 당시 오토바이는 중앙선을 넘어 주행하…

애완용으로 기르던 파충류를 방치해 죽게 한 20대가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청주지법 형사3단독(지윤섭 부장판사)은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 씨(20대)에게 벌금 400만 원을 선고했다고 17일 밝혔다.A 씨는 지난해 9월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의 빌라에서 뱀 19마리와 도마뱀 2…

17일 오후 6시 45분쯤 경남 창원시 진해구 남문동의 한 임시 화물차 주차장에 주차된 트레일러에서 불이 났다.불은 현장을 지나던 시민이 트레일러에서 검은 연기와 불꽃이 보인다고 119에 신고했다. 관련 신고는 7건이 잇따랐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은 소방차 등 장비 14대, 소방관…

‘쉬는 청년’의 증가로 최근 5년간 53조 원의 경제적 손실이 발생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일을 하지도, 구직 활동을 하지도 않고 그저 쉬는 20대 청년이 최근 역대 최고치인 42만 명을 돌파하면서, 국가적 손해도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다는 지적이다.18일 한국경제인협회가 이미숙 창원대학…

월요일인 18일은 낮 최고 기온이 34도까지 오르고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다.지역별 예상 강수량은 △인천·경기북부, 서해5도 10~60㎜(많은 곳 80㎜ 이상)…

서울시가 여름철 식중독 위험 예방을 위해 음식점 1985곳을 점검한 결과 22곳이 위생 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업소에선 기준치를 최대 50배 초과한 대장균이 검출됐다. 18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지난 6~7월 두 달간 냉면·콩국수·팥빙수 등 여름철 다소비 식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