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단독]경찰 “전광훈, 금전지원 통해 보수 유튜버들 관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7/132142458.1.jpg)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가 금전 지원을 통해 우파 유튜버를 관리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경찰이 확보했다. 경찰은 이러한 금전 지원이 올해 1월 서울서부지법 난입 사태로 이어졌다고 의심하고 있다. 서울경찰청 안보수사대는 전 목사 등을 이달 5일 압수수색하며 “다수 참고인 진술에 따르면 전 …

서울에 사는 신모 씨(42) 부부는 6세 딸 한 명을 키우고 있다. 신 씨는 “맞벌이로 일하다 보니 아이 하나 돌보기도 빠듯하고, 아이 키우는 데 드는 돈도 만만치 않다. 둘째는 엄두를 못 냈다”고 말했다. 가장 전형적인 가족 형태로 여겨졌던 부부와 자녀 2명으로 구성된 2세대 가족 …

증원에 반발해 학교를 떠났던 의대생의 복귀로 의대 수업이 본격적으로 재개된 가운데 정부와 각 의대가 의대 학칙 개정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의대 교육 현장에서는 교육 질 저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6일 교육계에 따르면 의대 운영 대학 총장 모임인 의과대학 선진화를 위한 …

6일 경기 북부와 강원 중북부에 시간당 30mm가 넘는 세찬 비가 내린 가운데 이날 오후 우산을 쓴 시민들이 서울 세종대로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다. 기상청은 7일까지 경기 남동부와 강원 내륙, 광주와 전남북에 최대 120mm 이상의 호우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다음 달 말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의 무비자 입국이 한시적으로 허용된다. 이는 중국이 시행 중인 한국인 무비자 정책에 대한 상호주의 조치로, 관광 활성화를 위해 외국인 패스트트랙 대상자 확대 등 다른 조치도 취해질 예정이다. 정부는 6일 김민석 국무총리 주재로 ‘관광 활성화 미니정책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