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24
구독




자녀를 태운 채 만취 상태로 168km를 운전하며 보복운전을 한 30대 여성이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피해자는 고의 추돌로 다쳤고, 재판부는 피고인의 초범이라는 점을 양형에 반영했다.

정부가 장기화된 의정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전공의·의대생 대표,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 등 의료계와의 대화 테이블을 마련 중이다. 7일 의료계 등에 따르면 김민석 국무총리는 한성존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 이선우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비대위원장, 김택우 의협 회장…

한 때 심장 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인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는 오해를 받기도 했던 계란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갖춰 완전식품으로 통한다.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잘 알려졌지만 달걀은 골다공증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매우 유익하다. 뼈를 튼튼하게 해…

경기 고양시의 한 인형뽑기 매장에서 20대 남성이 장난삼아 기계 배출구로 들어갔다가 갇히는 소동이 벌어졌다. 그는 결국 기계 안에서 문을 부수고 스스로 탈출했다. 경찰은 고의성이 없다고 판단해 현장에서 상황을 마무리했다.

곽원태 충남 천안시 서북구청장이 중국 휴가 중 현지에서 숨졌다.7일 천안시 등에 따르면 개인 휴가를 내고 중국 산둥성 원덩시를 여행하던 곽 구청장은 전날 오전 현지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곽 구청장은 과거 파견 근무를 했던 원덩시로 지난 5일부터 오는 8일까지 일정으로 직장 동료와…

등산을 하던 50대 남성이 갑자기 쓰러져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7일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6시13분께 전북 진안군 주천면의 구봉산을 오르던 A(50대)씨가 쓰러진 채 발견됐다.A씨는 심정지 상태로 헬기를 통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다.A씨는 …

에스파 카리나가 ‘정치색 논란’에 대해 한 달 만에 방송에서 직접 해명했다. 논란 당시의 상황과 심경, 그리고 팬들에게 전한 진심 어린 사과까지 모두 공개하며 솔직한 모습을 드러냈다.

7일 월요일은 전국 낮 최고기온이 37도까지 오르며 무더위가 이어지겠고, 내륙 곳곳에 소나기가 예보됐다.기상청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올라 매우 무덥겠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고 이날 예보했다.아침까지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에 0.1㎜ 미만의…

화장실 사용 문제로 말다툼하다 흉기를 휘둘러 같은 병실 환자를 다치게 한 70대 요양병원 환자가 경찰에 구속됐다.광주 북부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7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7일 밝혔다.A씨는 지난 2일 오후 7시10분께 광주 북구 신안동 한 요양병원에서 흉기를 사용해 60대 남성…

전남 광양 한 계곡에서 다이빙을 하던 20대가 돌에 머리를 부딪쳐 하반신이 마비된 상태에서 병원으로 옮겨졌다.7일 전남도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2시11분께 광양시 옥룡면 한 계곡에서 다이빙을 하던 A(24)씨가 돌에 머리를 부딪쳤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이 사고로 A씨가 하…

휴대전화 충전기를 두고 지인과 다투다 밀쳐 숨지게 한 30대가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전주지법 군산지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백상빈)는 폭행치사 혐의로 기소된 A(30)씨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고 7일 밝혔다.A씨는 지난해 11월17일께 전북 익산시 익산역 인근…

이번 주(7~13일)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무더운 날씨와 열대야가 이어지는 가운데 대기 불안정으로 곳곳에서 소나기가 내릴 가능성이 있겠다.기상청은 7일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올라, 폭염이 지속되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이번…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다’는 절기상 소서(小暑)이자 월요일인 7일 대구와 경상북도는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대구지방기상청은 이날 “오후부터 저녁사이 경북중·북부내륙과 경북북동산지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예상 …
![[단독]특검 “尹 ‘총 보여주라’며 체포 저지 지시… 불법계엄 은폐 시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07/131949317.1.jpg)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의혹을 수사 중인 조은석 특별검사팀(내란 특검)이 6일 직권남용권리행사 방해 혐의 등으로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지난달 18일 특검 수사 개시 이후 18일 만이자, 법원 구속 취소 결정으로 3월 8일 석방된 지 120일 만이다.…
![[단독]임성근, 신원식 국방 취임 한달뒤 통화… 채상병 특검, 구명로비 의혹 집중 추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07/131949309.1.jpg)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핵심 피의자인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이 2023년 11월 신원식 당시 국방부 장관과 통화한 사실을 특검이 파악했다. 그간 임 전 사단장 ‘구명 로비의혹’의 핵심은 임 전 사단장이 김건희 여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당시 계좌를 관리했던 이종호 씨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