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인천시 산하 인천대공원사업소는 청소년과 시민이 마음과 힘을 모아 모내기를 하는 ‘전통 모내기 체험’ 기회를 24일 인천대공원 논 습지에서 연다고 21일 밝혔다.인천대공원 논 습지 전통 모내기 한마당은 2012년에 처음 행사를 시작했다. 모내기 체험에서는 2600㎡ 규모의 5개 논에서 …

조용익 경기 부천시장은 15일 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가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연 회원사 정기 모임인 ‘올 유러피안 네트워크 나이트’에 참가했다. 2012년 설립된 ECCK에는 한국에 진출한 영국과 독일, 프랑스 등 유럽 12개국 350개 기업이 가입해 있다. 이들 기업의 의…

경기 시흥시 정왕동에서 2명을 살해하고 2명에게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한 차철남(57·중국국적)의 구속여부가 21일 결정된다.수원지법 안산지원은 이날 오전 11시 살인, 살인미수 혐의를 받는 차씨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다.차씨는 경기 시흥경찰서를 나서며 “편의점주…

서울 동대문 경동시장의 한 상인이 과일을 안 사고 지나가려는 손님을 향해 “쳐다본 것도 죄”라고 소리를 친 일이 알려져 온라인 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지난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경동시장에서 과일 쳐다보고 안 사면 죄인이랍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작성자 A씨는 “남자…

금전 문제로 갈등을 빚던 지인과 평소 앙심을 품은 이웃 등 4명을 살상한 혐의로 체포된 차철남(56·중국 국적)의 구속 여부가 21일 결정된다.경기 시흥경찰서에 따르면 수원지법 안산지원은 이날 오전 11시 살인 및 살인미수 혐의를 받는 차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식품의약품안전처가 5월 21일 부부의 날을 맞아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 및 예비부부를 위해 ‘배란테스트기’의 올바른 사용방법과 주의 사항을 안내했다.21일 식약처에 따르면 배란테스트기는 소변을 이용하는 제품이므로 큰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자의 월경 주기에 따라 배란테스트기…

올해 1분기 김치 수입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국내 배추값이 크게 오르면서 값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중국산 김치 수입이 늘어난 영향이다.18일 관세청 수출입 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1~3월 김치 수입액은 약 4756만 달러(약 670억 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7…

전남 보성의 한 청소년수련원에서 중학생 10명이 가스를 흡입해 병원으로 이송되는 일이 발생했다. 보성소방서에 따르면 20일 오후 11시 51분경 보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아이들이 가스에 중독된 것 같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학생들은 두통과 오한 등의 증상을 호소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지하철역 앞에 자신이 타고 온 자전거를 놔두고, 다른 사람이 세워 둔 자전거를 타고 달아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21일 인천중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관내 지하철역에서 자전거를 절도한 혐의로 남성 A 씨를 검거했다.경찰이 유튜브에 공개한 영상을 보면, 지하철역 앞 자전거 주차장에 …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재응시하는 ‘N수’ 수험생 중 절반 만이 의미 있는 성적 상승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21일 진학사가 2024학년도와 2025학년도에 연속으로 진학닷컴 정시 합격예측 서비스를 이용한 N수생들의 수능 성적을 분석한 결과, 2025학년도 국어·수학·탐구 영역 평균 백분위…

질병관리청은 이슬람 하지(Haji) 성지순례 기간(6월 4~9일) 동안 사우디아라비아 방문객들에게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및 수막구균 감염증을 주의해달라고 21일 당부했다.질병청은 하지 성지순례는 매년 180여 개국에서 수백만 명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교 행사 중 하나로 매…

5월 들어 미국과 중국 등 주요국과의 교역이 줄면서 수출과 수입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반도체는 수출 효자 품목으로서 증가세를 이어갔고, 선박 수출도 소폭 늘었다.21일 관세청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수출 320억 달러, 수입 322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수출…

다가오는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악용한 피싱 문자 유포 사례가 발견돼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안랩은 최근 ‘대선 관련 설문조사’를 사칭해 개인정보 탈취를 시도하는 피싱 문자 정황을 포착했다고 21일 밝혔다. 안랩의 분석에 따르면, 공격자는 국내 공기업을 사칭해 ‘대선 관련 …

한국인의 대표 채소 미나리가 최근 일본에서 ‘한류 푸드’로 주목받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일본 TBS TV 프로그램 ‘히루오비’는 최근 한류 열풍으로 일본에서 미나리 삼겹살이 큰 인기를 끌면서 미나리 출하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방송에는 도쿄 신오쿠보 등 한인타운에서 …

심우정 검찰총장은 21일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과 조상원 서울중앙지검 4차장검사가 사의를 표명한 데 대해 “검찰은 어떠한 경우에도 흔들림 없이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심 총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총장으로서 그렇게 일선을 지휘하겠다”며 이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