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목욕탕에서 여성 고객에게만 수건 이용요금을 따로 부과하는 것은 성차별이라는 국가인권위원회의 판단이 나왔다.2일 국가인권위원회는 남성에게는 입장료만 받고 수건을 무료로 제공하면서 여성에게는 같은 입장료에 더해 수건 요금을 추가로 받는 목욕탕의 관행을 성별에 기초한 차별로 판단해 관할 지…

스미싱 수법으로 탈취한 해외 신용카드 정보를 이용해 NFC 결제 방식으로 30억원 가량의 허위 매출을 발생시킨 일당이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마약범죄수사대 국제범죄수사1계는 30억원 상당의 허위매출을 일으켜 편취한 일당 중 국내 모집책 60대 A씨 등 4명을 특…

지난해 남성 육아휴직급여 수급자가 처음으로 전체 수급자의 30%를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2일 여성가족부가 양성평등주간(9월 1일~7일)을 맞아 발표한 ‘2025 통계로 보는 남녀의 삶’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육아휴직급여 수급자 13만2535명 중 4만1829명(31.6%)이 남성으로…

충북 괴산과 보은에서 제철 수확이 한창인 고추를 주제로 한 ‘매콤한’ 축제가 잇따라 펼쳐진다.괴산군의 대표 농특산물 축제인 ‘고추축제’가 괴산유기농엑스포 광장 일원에서 4~7일 열린다. ‘더 뜨겁고, 더 차갑게’를 주제로 한 이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황금고추를 찾아라 △속풀이 고추…

피해자를 격리시키는 ‘셀프 감금’형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2일 대전경찰청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대구에 거주하는 20대 A 씨는 “수사 협조가 필요하다”는 검찰을 사칭한 피싱 조직원의 전화를 받고 범죄에 걸려들었다.자신의 명의로 개설된 대…

월드비전은 AI(인공지능)를 사회공헌 사업에 접목한 ‘AI 기반 사회공헌 모델’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AI는 사회공헌 사업의 지원 속도와 효율성을 높이고 소외계층이 겪는 격차를 줄이는 데도 기여하는 강력한 도구라고 강조했다.월드비전은 ‘컬렉티브 임팩트(Collec…

전북 정읍시는 어린이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정읍시 기적의 놀이터’가 문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기적의 놀이터는 정읍시 쌍암동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 1만9000㎡ 부지에 들어섰다.이 놀이터는 민선 8기 공약사업…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이 1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관세 부담으로 인한 한국 철강산업의 어려움을 알리는 캠페인을 펼쳤다. 김덕만 버지니아한인회 회장도 동참했다.이 시장은 이날 미국 무역대표부(USTR) 및 상무부, 국제무역위원회(ITC)에게 보내는 건의문에서 “국내 철강산업의…

친여(親與) 성향을 보여온 진혜원 부산지검 부부장 검사가 여당이 추진 중인 ‘검찰개혁안’과 관련해 기소 전담 조직의 보완수사권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보완수사권 폐지를 주장하는 여당과 달리 존치에 무게를 두는 정부의 입장에 힘을 실은 것으로 보인다. 진 검사는 과거 소셜미디어(S…

전남 신안군이 21일까지 압해읍 1004섬 분재정원에서 ‘주목나무 분재 특별전’을 연다.‘아름다움과 생명력, 희망의 상징으로 재조명되다’를 주제로 2일 개막한 이번 전시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주목 분재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수천 년의 세월을 간직한 듯한 2000년 된 …

시외버스 안에서 20대 여성 외국인 여행객이 숨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일 광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 13분경 광주 서구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전남 완도행 버스에서 프랑스 여대생 K 씨(22)가 과도한 호흡을 하며 의식을 잃었다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버스 기사 유 모 …

서울 지하철에서 교통카드를 신용카드로 충전할 수 있는 ‘신형 교통카드 키오스크’가 도입된다. 서울교통공사는 오는 6일부터 시청·서울역·고속터미널 등 25개 주요 역사에서 신형 교통카드 키오스크를 시범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공사는 이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1~8호선 273개 전 역사에…

부산시가 회장을 맡고 있는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제12차 총회가 3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막을 올린다. 부산시 주도로 2002년 출범한 TPO는 현재 17개국 131개 도시와 56개 민간단체가 가입해 있다. 사무국은 부산에 있으며 도시 간 관광협력 증진 및 도시홍보사업, 마케…

게임장에서 흉기를 휘두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60대 남성이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서울북부지법 형사합의13부(부장판사 나상훈)는 2일 오전 살인미수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60대 남성 조모씨에 대한 선고기일을 진행하고 징역 5년을 판결했다. 또 보호관찰 3년을 명령하고 전자장…

새얼문화재단이 1986년부터 매년 인천에서 열고 있는 ‘새얼 백일장’이 올해 40회째를 맞았다. 동아일보사의 후원을 받아 진행해 온 이 백일장에는 지난해까지 전국의 1만5992개 초중고교에서 14만6064명이 참가했다. 또 1만8698명에 이르는 학부모와 시민이 참가했을 정도로 국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