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73
구독




여야는 26일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구성에 원칙적으로 합의하고 오는 28일 국정협의체에서 세부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우원식 국회의장 주재로 양당 원내대표 회동을 갖고 이같이 합의했다.박형수 국민의힘 원내수…

몸이 불편한 자신의 수발을 들던 전 부인을 흉기로 위협한 6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이천경찰서는 특수협박 혐의로 A 씨(60대)를 형사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6일 밝혔다.A 씨는 전날 오전 8시 40분께 이천시 단월동 주거지에서 전 부인 B 씨(60대)를 흉기로 위협한 혐의…

정부가 앞으로 우리나라에 필요한 의사 수를 산출하는 ‘의사수급추계위원회’ 위원의 과반수를 대한의사협회(의협),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등 공급자단체 추천 전문가로 구성하고, 추계위 출범 법안을 즉시 시행하겠다는 약속을 국회와 의료계에 전달했다.26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 따르면 보건…

검찰이 오세훈 서울시장의 여론조사 비용 대납 의혹과 관련해 오 시장의 후원자로 알려진 사업가 김모 씨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은 26일 언론 공지를 통해 “202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여론조사 비용 대납 정치자금법 위반 고발사건과 관련해 피고발인 김모 씨의 주거지와…

월드비전은 지난 20일 서울 영등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드림스쿨 12기 발대식’을 1박 2일 동안 진행했다고 밝혔다. 드림스쿨은 월드비전과 HD현대인프라코어가 2012년부터 14년간 함께 진행해 온 멘토링 기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꿈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 HD현대사이트솔루…

대구시와 국방부가 추진하는 군부대 이전 사업의 최종 후보지 결정이 다가오면서 예비 후보지들의 경쟁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대구 군부대 이전 사업은 지역 내 육군 제2작전사령부를 비롯해 제50보병사단, 제5군수지원사령부, 공군 제1미사일방어여단, 방공포병학교 등 5개 군부대를 외곽…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6일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 재판에 출석해 “법원이 잘 가려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24분경 서울고법 형사6-2부(부장판사 최은정)의 심리로 열리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항소심 결심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
올해 강원도에서 일할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9000명을 넘어서 역대 최다인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강원도에 따르면 올해 도입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필리핀,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등 4개국 9168명이다.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2022년 3949명에서 2023년 6800명, 지난해…
포스텍은 김원배 화학공학과·배터리공학과 교수 연구팀이 고용량과 안정성을 갖춘 혁신적인 이차전지용 음극 신소재를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이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연구재단 선도연구센터(ERC)와 중견연구자지원사업 및 배터리 분야 첨단산업특성화대학원지원 사업으로 수행했다. 특히 연…

봄이 가까워지면서 유네스코(UNESCO) 세계자연유산인 제주 성산일출봉 입장 시간이 앞당겨진다.제주특별자치도는 다음 달 1일부터 성산일출봉 입장 시간을 오전 6시에서 오전 5시로 1시간 앞당긴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해가 빨리 뜨기 시작하는 봄을 맞아 이뤄졌다. 앞서 제주도는 …

1930년대에 발행된 일본의 한 역사서가 쌍성보 전투에서의 대한독립군 승전을 왜곡해 기술했다는 전문가의 분석이 나왔다. 이 전투는 독립군이 이겼지만 일본은 마치 자신들이 이긴 것처럼 기록했다. 향토사학자이자 대한민국 임시정부 국무위원 백강 조경한 선생의 외손인 심정섭 씨(82·광주광역…

‘12·3 비상계엄’ 사태 핵심 인물인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측이 법원에 위헌법률심판 제청을 신청했다.26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 전 장관 측은 전날(2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에 위헌법률심판 제청 신청을 냈다.위헌법률심판 제청은 법원이 직권 혹은 소송 당사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2심 재판에 출석했다. 이 대표는 “법원이 잘 가려낼 것”이라고 말했다.이날 오전 10시24분쯤 서울중앙지법에 모습을 드러낸 이 대표는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든 뒤 “세상에 이치라고 하는 게 상식과 원칙대로 가게 돼 있다”며 이렇게…

이지은(26)씨는 지난달 기름진 음식을 먹은 뒤 명치에 심한 통증이 지속돼 병원 응급실을 찾았다. 복부CT 등 검사를 받았지만 별다른 이상은 발견되지 않았고, 몇 시간 뒤 통증이 가라앉자 집으로 돌아갔다. 그러나 다음날 통증이 더 심해졌고 열과 함께 눈이 노랗게 변해 다시 응급실을 찾…

제주 한 냉동식품 작업장에서 가스 누출 사고로 70대 작업자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26일 제주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58분께 제주시 한림읍 한림리 소재 냉동 작업장에서 A(70대)씨가 질식해 쓰러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A씨는 신체 화상을 입고 심정지가 발생한 것으로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