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기필코 우승하겠다.”대부분의 스포츠 스타들은 큰 대회를 앞두고 으레 이렇게 말한다. 적어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이야기 정도는 한다. 자기 암시만이 아니다. 팬들과 스폰서가 기대하는 ‘세계 1등’은 승리를 위해 모든 희생을 감수하는 ‘신화적 존재’다. 대중이 보기에 가능성이 거의 …

청주의 한 아파트에서 ‘붕괴 위험’ 신고가 접수돼 주민 65명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다행히 점검 결과 구조상 문제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15일 청주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 41분쯤 청주시 흥덕구의 한 아파트에서 “베란다 천장에 금이 갔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

전남의 한 아파트에서 택배기사에게 매달 5000원의 ‘통행세’를 부과한다는 폭로로 갑질 논란이 불거졌다.13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택배기사에게 매달 5000원 ‘통행세’ 받는 아파트의 갑질”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작성자인 입주민 A씨는 “아파트 입주자 대표 회의 주도로…

김건희 여사가 구속 후 14일 이뤄진 첫 특검 조사에서 진술거부권을 행사하며 ‘버티기’에 들어간 가운데,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은 김 여사를 둘러싼 의혹의 ‘키맨’들을 구속하는 등 수사망을 조이고 있다. ‘김건희 집사’로 불리는 김예성 씨는 15일 법원에 출두해 김 여사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