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수사를 맡은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1일 2차 소환조사에 응하지 않은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이달 5일 출석하라고 재통지했다. 5일에도 출석하지 않을 경우 체포영장을 청구하는 등 강제수사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특검과 윤 전 대통령의 줄다리기를 두고 법조계…

가상화폐(코인) 거래를 미끼로 강도 행각을 벌인 20~30대 남성들이 엿새 만에 모두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용인서부경찰서는 특수강도 혐의로 30대 A 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일 밝혔다.A 씨는 지난달 24일 오후 4시 22분께 용인시 수지구 한 상가 지하 주차장에서 지인 20대 …

샤넬 목걸이 등 위조 명품 액세서리를 대량으로 유통한 혐의를 받는 30대가 검찰에 넘겨졌다. 유통한 짝퉁(위조품)의 정품 가액은 34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위조 상품 홍보는 커뮤니티형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특허청 상표특별사법경찰은 부산 일대에서 …

광복 80주년을 맞은 올해 우리나라가 선진국이라고 인식하는 국민 비율이 20년 전보다 20%포인트(p) 이상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광복 80년 기념사업추진기획단은 2025년 광복 80년을 맞아 국민들의 광복에 대한 인식과 기념사업 수요를 파악하기 위해 전국 성인 남녀 1500명을 대…

산림청은 서울대에서 산불, 사태, 숲길(임도), 목재수확 등 산림 재해 관리와 목재 생산 분야의 신기술을 공유하는 ‘한국산림공학회 국제공동학술대회’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효율적인 산림 재해 관리와 목재 생산을 위한 혁신 산림 공학 기술을 주제로 지난달 30일부터 이…

이재명 정부 민정수석과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선이 마무리되면서 검찰 개혁이 눈앞으로 다가온 모습이다.다만 검찰 안팎에서는 개혁의 속도와 방향을 결정할 봉욱 수석과 정성호 후보자가 비교적 온건하고 합리적인 인사라는 점에 기대를 걸어보는 눈치다. 속도가 강조되며 졸속으로 개혁이 이뤄지지는…

특정 초등학생 여아를 세차례나 유괴하려 한 70대가 검찰에 송치됐다.경기 남양주남부경찰서는 A(70대)씨를 미성년자 유인미수, 13세 미만 미성년자 강제추행 혐의로 구속 송치했다고 1일 밝혔다.A씨는 지난 5월22일 오전 남양주시에서 등교 중인 초등학생 B양을 간식 등으로 유인해 자신…

제주에서 다중 차량 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1일 제주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이날 오전까지 5건의 차량 사고로 총 17대가 파손되고 14명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집계됐다.이날 오전 10시24분께 제주시 애월읍 소길리 평화로에서 인근 도로에서 차량 4대가 추돌했다는 신고가…

요양보호사들이 1일 ‘요양보호사의 날’ 17주년을 맞아 정부에 표준임금제 도입과 정규직 전환 등 제도 개선을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전국돌봄서비스노동조합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요양보호사의 표준임금제 법제화 등을 요구했다.노조는 “…

우리나라 학생들이 학교에서 보는 영어 교과서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난이도 격차가 커 공교육 불신을 초래한다는 비판이 제기됐다.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백승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교육시민단체 사교육걱정없는세상(사교육걱정)은 1일 오전 국회에서 영어 교과서와 수능 등 난이도 분석 결과를 …

역대 최대 규모의 ‘짝퉁 백화점’ 운영업자가 상표경찰에 덜미를 잡혔다.특허청 상표특별사법경찰은 부산에서 대형 액세서리 매장을 운영하며 반지·목걸이 등 위조 명품 액세서리(일명 짝퉁)를 대량으로 유통한 A(38)씨를 상표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일 밝혔다.상표경찰에 따르면 A…

올해 고등학교 1학년부터 전면 확대된 고교학점제에 대해 학부모 10명 중 9명이 만족하지 못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전국교직원노동조합, 교사노동조합연맹, 행복한교육학부모회, 평등교육실현을 위한 전국학부모회는 1일 고교학점제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이번 조사는 전국 학부모 248…

심우정 검찰총장이 1일 사의를 표명했다. 이날 법조계에 따르면 심 총장은 전날 사의를 표명했다.심 총장은 이날 오후 3시경 입장문을 낼 예정이다. 퇴임식은 2일 열린다.

제주를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가 제주 관련 검색어까지 바꾼 것으로 나타났다.제주관광공사는 1일 폭싹 속았수다 방영 이후 제주 문화 콘텐츠에 대한 관심 변화를 분석한 ‘데이터로 보는 제주 여행-폭싹 속았수다 편’을 발간했다. 데이터 내용은 제주관광 빅데이터 서비스…

유튜버가 러브버그 수천 마리를 채집해 직접 햄버거 패티로 만들어 먹는 영상을 공개하며 논란이 커졌다. 산성 체액으로 인해 맛이 없고 포식자도 기피한다는 러브버그는 민원 폭증으로 시민 불편을 가중시키며 ‘익충이자 해충’이라는 논란에 휩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