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기상청은 22일 낮 12시쯤 북한 함경북도 길주 북서쪽 37㎞ 지역에서 규모 2.1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발생 위치는 북위 41.22도, 동경 129.05도로 발생 깊이는 16㎞다.계기진도는 최대 ‘I’으로 대부분 사람들은 느낄 수 없으나, 지진계에는 기록되는 정도다. 기상청은 “…
![‘강간범’ 몰려 옥살이→무죄…진실을 택한 남자 [그!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20/131848536.3.jpg)
결백을 주장하며 억울한 옥살이를 감수한 이범석 씨의 사연이 주목받고 있다. 강간 누명을 쓰고 실형을 선고받은 그는 끝까지 “하지 않은 일은 인정할 수 없다”고 버텼다. 결국 2심에서 무죄를 받았지만, 사회적 낙인은 쉽게 지워지지 않았다. 오히려 거짓 고소인은 모해위증죄로 실형을 받았다…

순직 해병 수사 방해 의혹 사건 수사를 맡은 이명현 특별검사가 윤석열 전 대통령 소환조사 가능성에 대해 “원칙대로 하겠다”며 대면조사가 원칙이라고 밝혔다.이 특검은 22일 서울 서초구 사무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수사의 원칙은 대면 수사”라며 “출장이나 서면 조사는 원칙이 아니다”…

해병대원 순직 사건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이명현 특별검사가 윤석열 전 대통령은 수사가 모두 이뤄진 뒤 마지막에 소환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 특검은 윤 전 대통령에 대한 대면 수사 원칙을 강조하면서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대사 임명 과정도 수사 대상에 포함된다고 했다. 이 특…

김건희 여사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특검)가 일요일인 22일에도 사무실로 출근해 업무 중이다. 민 특검은 이날 새 사무실 입주를 위한 준비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민 특검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임시 특검 사무실로 출근하며 “오늘 어떤 것 위주로 논의할 예정이냐”는 취재진의 …

잔소리를 한다며 지인을 밥상으로 내려찍어 ‘중상해’를 입힌 60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 형사1부(재판장 김용규)는 특수중상해 혐의로 기소된 A 씨(65)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했다고 22일 밝혔다.A 씨는 지난해 9월 7일 오후 2시 20분쯤 전남 여수시 소…

마케팅 직종에 취업을 준비 중인 A 씨(여·20대)는 하루에도 여러 기업에 지원서를 낸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서 기업 분석, 문항 의도 파악, 글 구성까지 생성형 AI(인공지능)를 적극 활용한다. 예전에는 며칠씩 걸리는 일들이었다. AI 도움 없이 작성했을 때보다 시간은 덜 들고, …

우는 신생아를 때리거나 던지는 등 학대한 간호조무사에게 실형이 선고됐다.청주지법 형사2단독 신윤주 부장판사는 아동복지법 위반(아동학대) 혐의로 기소된 A(44·여)씨에게 징역 1년2개월을 선고했다고 22일 밝혔다. 40시간의 아동학대 치료프로그램 이수와 3년간의 아동관련기관 취업제한도…
![“우리 부부는 ‘로또’ 같은 사이…안 맞으니까” 이 공식 알면 달라질 수 있다[최고야의 심심(心深)토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20/131850469.1.jpg)
“이게 다 당신 때문이야.” “그만 좀 해.” “그게 그렇게 중요해?” “네 성격이 문제지.”이혼 직전에 놓인 부부 갈등을 다루는 TV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 출연하는 부부마다 배우자가 듣기 싫어하는 말을 뱉어 내기 바쁘다. 자기 잘못은 인정하지 않으면서 상대를 비난하고 경멸하거나 대화…

파나마 지카론 섬에서 어린 수컷 원숭이들이 자신과 전혀 다른 종의 아기 원숭이를 등에 업고 다니는 기이한 행동이 관찰됐다.독일 막스플랑크 동물행동연구소는 이 현상을 15개월간 추적 조사했다. 이들은 지난해 5월 국제 학술지 《Current Biology》에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연구팀…

음주 상태로 차량을 몰다 뺑소니 사고를 내고 도주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충남 서산경찰서는 특정범죄가중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뺑소니) 혐의로 20대 남성 A 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2일 밝혔다.A 씨는 이날 오전 1시 50분께 서산 성연면 일람리 한 도로에서 음주 상태로…

자신과 관계없는 중학교에서 급식을 훔쳐먹기 위해 무단 침입한 10대들이 항소심에서도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다.22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고법 제1형사부(고법판사 신현일)는 폭력행위등처벌에관한법률 위반(공동주거침입) 등 혐의로 기소된 A 씨와 B 씨에게 원심판결 그대로 징역 6월에…

전국에 내려졌던 호우특보가 해제되면서 가동됐던 중앙재난전대책본부(중대본) 1단계가 약 37시간 만에 해제됐다.행정안전부는 22일 오전 3시를 기해 전국에 발표됐던 호우 특보가 모두 해제됨에 따라 중대본 비상 1단계를 해제했다고 밝혔다.앞서 행안부는 전국에 호우 특보가 발효됨에 따라 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모발에 이용하는 염색, 탈염·탈색제를 눈썹이나 속눈썹에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 속인 부정 광고 66건을 적발했다. 식약처는 기능성화장품인 염모제, 탈염·탈색제를 눈썹·속눈썹 부위에 사용하도록 유도하며 온라인에서 유통·판매되는 ‘화장품법’ 위반 게시물 66건을 적발했다…

간은 체내에서 독소 해독, 소화 보조, 영양소 저장 및 대사 조절 등 다양한 역할을 하는 중요한 기관이다. 간은 놀라운 회복력과 재생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손상될 수 있다. 무심코 넘긴 일상적인 습관들이 조금씩 간 손상을 유발하여 결국 간경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