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전남 여수의 한 유명호텔에서 투숙객에게 수건 대신 ‘걸레’를 제공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다.5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여수시 돌산읍 한 숙박업소를 이용한 투숙객의 글이 올라왔다.투숙객 A 씨는 “호텔 수건을 사용한 후 적힌 글자를 보고 눈을 의심했다. (검…

5일 오후 2시 40분께 경기 평택시 서정동 한 상가건물 1층 매장으로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이 돌진했다.이 사고로 운전자인 80대 남성 A 씨가 경상을, 동승자인 50대 여성 B 씨가 중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다.추가 인명 피해는 없었다. 당시 매장 내부에 관계자…

1억 원 이상의 현금이 든 친구의 여행가방을 택시 도난 사건으로 위장해 빼돌린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울산지법 형사3단독 이재욱 부장판사는 특수절도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 씨(40대∙남)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5일 밝혔다.■ 1억 ‘환치기’ 미끼…

비상장 주식을 저가에 매수할 수 있다며 가짜 사이트를 만들어 투자자들을 속이고 94억 원을 가로챈 일당이 경찰에 무더기로 붙잡혔다.서울경찰청 형사기동대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범죄단체조직 등의 혐의로 가짜 사이트 제작자와 브로커, 피싱 조직원 등 46명을 검거해 이 중 20명을 구…

포스코이앤씨가 시공을 맡은 공사 현장에서 4일 또 다시 인명 사고가 발생한 것에 대해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은 강력한 유감을 표명하며 안전 관리에 대한 근본 대책을 주문했다. 경찰은 관계 기관과 함께 공사 현장을 점검하고 사고 경위를 조사했다. 고용노동부는 “전국 포스코이앤씨 현장 6…

5일 오후 3시 58분, 경북 영덕 북북서쪽 22㎞ 지역에서 규모 2.7 지진이 발생했다.기상청에 따르면 발생 위치는 동경 129.24, 북위 36.58이고, 발생 깊이는 16㎞다.계기 진도는 경북서 최대 Ⅲ(3)으로, 지진 발생 지역에서 지진동이 느껴질 수 있다.기상청은 안전에 유의…

전국 곳곳에 무더위가 이어진 가운데 6일 새벽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남부지방까지 최대 120mm 이상의 비가 쏟아질 전망이다. 특히 수도권과 강원에는 이날 아침 출근시간대 시간당 최대 70mm 안팎의 ‘극한호우’가 예상된다. 3일 전남 함평에는 1시간 동안 147.5mm가 쏟아져 역대 …

경남 산청 집중호우로 실종된 마지막 실종자 수색이 18일째에도 성과를 내지 못했다.경남도와 소방에 따르면 5일 오전부터 신등면 율현리 실종자 80대 A 씨를 찾기 위해 인원 253명과 장비 등을 동원해 수색했다.수색 지역은 A 씨 집 주변과 청현하우스 단지이며 경호강, 양천강, 진양호…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대사 임명 관련한 의혹을 수사 중인 특별검사팀이 5일 경기 과천시에 있는 법무부 과천청사를 상대로 압수수색에 나섰다.이날 법조계에 따르면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과천청사 내 법무부 장·차관실과 인사관리단에서 보관하고 있는 자료를 대상으로 압수…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비정부기구(NGO) ‘굿네이버스’가 롯데카드와 손잡고 기후위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굿네이버스는 오는 9월 21일 ‘굿네이버스 레이스 위드(with) 띵크어스’ 달리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1주 차 행사로는 다음달 12일부터 14일까지 서…

5일 오전 7시 25분께 경기 포천시 이동면 장암리 장암교에서 좌회전하던 차량이 앞서가던 다른 차를 들이받는 사고가 났다.이 사고로 앞 차량이 3.5m 아래 하천으로 추락해 50대 남성 운전자가 부상을 입었다. 생명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가해 차량 운전자인 60대 여성…

영양 성분이 동일한 식단이더라도 초가공식품(Ultra-Processed Food·UPF)보다 최소가공식품(Minimally Processed Food·MPF)을 섭취하면 체중을 두 배 더 많이 감량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영국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UCL)과 UCL 병원이 공동으로 …

경기관광공사는 다음 달 5~7일 경기 북부 대표 평화 관광지인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 with 캠핑’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사계절 테마형 문화예술축제 ‘경기도 문화사계’의 가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3년 연속 무대에 오…

최근 10년간 전국 중·고등학교에서 총 26건의 시험지 유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사고는 고등학교에서 벌어졌고, 일부 관련자들은 퇴학 당하거나 파면됐다.5일 서지영 국민의힘 의원실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5년부터 올해 7월까지 전국 초·중·고등학…

손흥민의 토트넘 고별전 눈물에 예일대 정신의학과 교수가 “잘 울어 더 강하다”고 분석했다. 감정 표현과 정신 건강의 연관성도 짚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