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충전기 꽂은채 잠든 새…보조배터리 화재로 ‘아찔’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2/131793117.1.jpg)
보조배터리를 충전한 채 잠든 소비자가 새벽에 불길에 놀라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 6월 8일, A 씨는 전날 밤 11시 30분경 보조배터리를 충전한 채 잠자리에 들었다. 그러나 다음 날 새벽 5시 30분경 타는 냄새와 연기에 잠에서 깼다.원인은 보조배터리였다. 불로 인해 열기가 퍼지면서…

일요일인 15일은 오전 제주도에서 시작된 비가 오후부터 중부지방과 전라권으로, 늦은 오후엔 경상권으로 확대될 전망이다.기상청은 제주도에 시간당 30㎜ 안팎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고, 오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예상 강수량은…

주말인 14일은 비 소식과 흐린 날씨로 나들이 차량이 평소보다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에서 525만 대 차량이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주(567만 대) 대비 42만 대 줄어든 모습이다.수도권에서 지방으로는 44만 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는 …

인천 청라호수공원에서 70대 여성이 물에 빠져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14일 인천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35분쯤 인천시 서구 청라호수공원에서 ‘물에 사람이 빠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70대 여성 A 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조대에 구조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숨졌다…

대선 전 12개 혐의로 5개 재판(표 참조)을 받던 이재명 대통령의 사법리스크가 걷히고 있다. 서울고법은 이 대통령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항소심에서 무죄 판결을 내린 데 이어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된 재판을 추후 지정(추정)하며 이 대통령 국정 수행에 날개를 달아줬다. 서울고법·서울중…

눈 안쪽 혈관에 생긴 종양이 시신경을 눌러 실명으로 이어진 사례가 나왔다. 반면, 같은 병이라도 증상이 나타난 지 3개월 안에 병원을 찾은 환자는 시력을 되찾았다.11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페락주 에포 국립병원 의료진은 국제 의학 학술지 Cureus에 ‘안와 해면정맥기형(OCVM)’…

접경지역 민간인통제선에 무단 진입한 혐의로 불구속 수사를 받던 20대 남성이 이번엔 철조망을 넘어 월북을 시도했다가 군경에 붙잡혔다.경기북부경찰청 안보수사대는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보호법 위반 혐의로 A 씨(20대)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A 씨는 지난 11일 오후 11…

인천에서 군인 아들을 마중 가던 60대 여성 운전자가 음주 운전 벤츠 차량과 충돌해 숨진 사고와 관련해 당시 사고를 낸 20대 남성이 ‘운전을 강요당했다’고 주장했다.14일 인천 남동경찰서 등에 따르면 해당 사고를 낸 벤츠 운전자 A 씨(24)가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사상 등 …

자신의 권위를 이용해 선수들의 메달 상금 등을 갈취한 혐의로 법정에 선 전 볼링 국가대표 감독이 항소심에서도 벌금형을 선고받았다.1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항소4부(재판장 구창모)는 공갈 혐의로 기소된 70대 A 씨에게 원심과 같은 벌금 1000만 원을 선고했다.30여년간 실…

비가 오는 날 저녁에 무단횡단하던 80대를 들이받아 숨지게 한 60대가 무죄를 선고 받았다.14일 지역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5단독 장원지 판사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사) 혐의로 기소된 A(64)씨에게 무죄를 선고했다.A씨는 지난해 8월13일 오후 7시41분께 대전 서구…

인터넷서점이자 티켓 예매 플랫폼인 예스24의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이 일부 복구됐다. 랜섬웨어 해킹 사태 이후 닷새째만이다. 예스24는 홈페이지와 앱 시작화면에 “6월 13일 금요일 부로 예스24 도서 및 티켓 서비스가 재개되어 안내드린다”라고 공지했다. 그러면서 “6월…

연애 상대에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로 남성들은 ‘성격’을, 여성들은 ‘외모’를 1순위로 꼽았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소셜 디스커버리 서비스 ‘위피’를 운영하는 엔라이즈는 지난달 위피 사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애 결혼 가치관’ 설문조사 결과를 12일 공개했다. …

달리기 열풍이 거세다. 열을 지어 달려가는 러닝 크루를 보면 운동 욕구가 샘솟는다. “그래 결심 했어!” 설레는 마음으로 러닝 화를 조여 맨다. ‘서브3’를 꿈꾸며 바람을 갈라보지만 얼마 못 가 양 무릎을 짚으며 헉헉대는 저질 체력에 좌절한 경험이 있다면, 자신의 손가락을 들여다보시라…

이재명 대통령이 ‘내란’, 김건희 여사,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및 수사 외압 의혹을 수사할 ‘3대 특검’에 조은석 전 서울고검장, 민중기 전 서울중앙지법원장, 이명현 전 국방부 고등검찰부장을 임명하면서 특검 구성 작업이 본격화됐다. ‘내란 특검’과 ‘김건희 특검’의 경우 수사가 상당…

지난달 9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사범대부속고 운동장에 붉은색 하트가 그려진 헌혈버스가 들어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이 학교에서 단체 헌혈이 중단된 지 6년 만이었다. 이날 재학생 100여 명이 헌혈했다. 단체 헌혈을 제안한 건 이 학교 수학교사 김규일 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