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대통령이 역대 대선 최다 득표를 얻어 당선되면서 진행 중인 8개 사건·12개 혐의·5개 재판의 향방에 관심이 모인다.당초 재판 독립 원칙에 따라 재판 진행 사안은 각 재판부가 판단해야 하지만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21대 대통령 취임 다음 날인 5일부터 6월 임시국회를 소집, 대통…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장위뉴타운에 대규모 공공도서관인 ‘장위문화공원도서관’(가칭)이 들어선다고 4일 밝혔다.이 도서관은 장위10구역 내 공공기여 형태로 조성되는 문화공원에 지하 1층~지상 4층, 약 3530㎡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연내 착공해 2028년 초 개관을 목표로 …

서울시가 용산국제업무지구에 글로벌 기업들의 아시아·태평양 헤드쿼터(본부 부서)를 유치하기 위한 설명회를 미국에서 연다.4일 서울시는 이날 미국 샌프란시스코 실리콘밸리에서 서울 진출 설명회 ‘서울 포워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6일까지 뉴욕과 로스앤젤레스에서도 용산국제업무지구의…

대장암 환자를 위한 운동 프로그램이 암 재발과 사망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대규모 임상 시험 결과가 나왔다. 캐나다 호주 등 6개국 대장암 환자 889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운동 치료’는 대장암 환자의 사망 위험을 37% 줄였고, 암 재발 위험은 28% 낮췄다. 연구 …

어린이들이 쉽게 걸리는 감염병 성홍열이 유행하고 있어 보건당국이 손 씻기, 기침 예절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4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기준 신고된 성홍열 환자는 3809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506명 대비 약 2.5배 규모다. 신고된 환자 중 10세 미만…

이재명 대통령이 당선되며 소상공인 채무 탕감과 지역화폐 확대 등 자영업자 지원 공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일선 상인들은 소비에 민감한 영향을 주는 물가부터 잡아달라고 호소했다. 상인들은 가장 큰 어려움으로 ‘물가 상승’을 지목하며 물가 안정과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새 정부의…

골프 여행을 빙자해 동남아로 데려간 재력가를 현지에서 미성년자 성매매 혐의로 체포되도록 유도한 뒤 석방을 대가로 거액을 뜯어낸 일당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4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형사2단독 한진희 판사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공갈), 위치정보의보호및이용등에관한법…

오비맥주 광주공장이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광주시민의 숲’ 정화 활동을 펼쳤다.4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광주공장은 지난달 26일 전라남도와 한국환경공단, 수자원공사, 영산강유역환경청, 영산강홍수통제소, 광주환경공단 등과 함께 ‘광주시민의 숲’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스웨덴 네츄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부르켓(L:A BRUKET)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판매 수익 일부를 환경단체에 기부하고 관련 제품에 대해 한 달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라부르켓은 자사 대표 라인인 ‘스프루스’와 ‘히노…

강원 원주에서 밭에 나갔다가 실종된 90대 남성이 하루 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4일 소방 당국에 따르면, 3일 오후 11시 52분경 강원 원주시 귀래면 운남리에서 “새벽 6시에 밭에 나간 사람이 돌아오지 않았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신고를 접수한 경찰과 소방 당국은 수색 끝에 4일 오전…

4일 오전 9시 20분경 강원 춘천시 춘천대교에서 차량 여러 대가 연이어 부딪히는 사고가 났다.승합차를 운전하던 30대 A 씨가 도로 1차로에서 작업 중이던 1t 화물차를 들이받으면서 사고가 시작됐다. 충격을 받은 화물차는 밀려 나가 맞은편에서 주행 중이던 어린이집 통학 차량과 부딪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6월 모의평가 3교시 영어 영역에 대해 현직 교사들이 “작년 수능에 비해 쉽다”고 평가했다.EBS 현장교사단은 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6월 모의평가 영어 영역은 신(新) 유형 없이 작년 수능의 출제 경향을 유지하며 소위 킬러문항 요소…

제주에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돌담을 들이받고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4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8분경 제주시 내도동에서 소형 SUV 전복 사고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이 사고로 운전자 60대 여성 A 씨가 차량 밖으로 빠져나오지 못해 11…

고가 외제 렌터카업체 부대표 행세로 20억 원에 이르는 사기 범행을 저지른 사기범이 2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광주고법 제1형사부(재판장 김진환)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혐의 등 여러 사건으로 별도 재판을 받아 1심에서 총 징역 8년을 선고받은 A 씨에 대…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6월 29일까지 타임스퀘어점 8층에서 장난감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을 수거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장난감 도서관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기부된 장난감은 세척 및 검수를 거쳐 재사용될 예정이다.백화점 측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