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강원랜드가 폐광지역 주민과의 상생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해 호응을 얻고 있다. 강원랜드는 폐광지역에서 생산된 감자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는 ‘지역 감자 상생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정선, 태백, 영월, 삼척 등 폐광지역 4개 시군에서 생산된 감자 5t을 구매해 이를 활용…

전문가와 드라마를 함께 보며 소감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충북 청주시에 있는 국내 유일 드라마문학관인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27일까지 ‘드라마 같이보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드라마아트홀의 특화 프로그램인 ‘드라마 클래스’의 하나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충남 태안군은 지역 소비 촉진과 취약계층 생활 안정을 위해 한국서부발전과 함께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21일 안면도 수산시장을 시작으로 22일 백사장항, 25일 서부시장, 26일 동부시장, 29일 신진도항에서 소비활동을 한 고객에게 최대 5만 원(취약…

총선 후보 캠프에서 일하던 여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송활섭 대전시의원(사진) 제명안이 지난해에 이어 또 부결됐다. 19일 대전시의회에 따르면 전날 열린 제28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상정된 송 의원에 대한 제명안이 부결 처리됐다. 이날 표결은 재적의원 21명 가운데 송 의원을…

서울 충암고 출신 해양경찰청 고위 간부가 12·3 비상계엄 당시 ‘합동수사본부가 구성되면 수사 인력 파견을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던 것을 놓고 계엄 사태에 가담하려 했다는 의혹이 커지고 있다. 해경청은 “개인 의견이었고 회의에서 공식적으로 논의되거나 그에 따른 어떠한 조치도 없었다”…
옛 경인고속도로 미추홀구 용현동 구간에서 서구 가정동까지 이어진 ‘인천대로’ 주변에 대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등이 추진된다. 인천시는 경인고속도로를 일반 도로로 바꾸는 ‘인천대로 일반화 사업’ 전 구간 착공에 맞춰 주변 11개 지구단위계획 구역에 대한 재정비와 경관 상세 계획 수립을…

12일 인천 동구 문화체육센터를 찾은 관람객들이 레플리카(원작을 복제한 모작)전 ‘거장의 팔레트, 빛을 만나다’를 감상하고 있다. 9월 1일까지 열리는 전시회에서는 클로드 모네, 빈센트 반 고흐, 앙리 마티스의 대표작들을 만날 수 있다.
인천시가 남동구 소래습지생태공원 일대를 제1호 국가도시공원으로 지정받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 공원은 1970년대까지 천일염을 생산하던 염전이 있던 곳으로 수도권에 남은 마지막 대규모 갯벌을 보유하고 있다. 19일 시에 따르면 남동구 소래습지와 해오름공원, 장도포대지 등 약 60…
〈알림〉 인천 □마술 공연=‘에코 사이언스 매직쇼’ 23일 오후 2∼3시 신석도서관 어울림터. 〈모집〉 인천 □독후 활동=‘파피루스부터 AI까지 미디어 테크놀로지의 역사’ 참가자 20명. 26일∼11월 28일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오후 1시 검암도서관 어울림터. □토론 교실=초등학…

이재명 대통령이 불법 사금융 척결에 강력한 의지를 보인 가운데 올 상반기(1∼6월)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관련 피해 신고 건수가 1만 건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감원은 불법 사금융 근절 차원에서 3개월간 현장 검사를 진행한다.19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윤한홍 의원실에 …
현대자동차 노조가 임금·단체협상(임단협) 교섭 결렬을 선언하고 쟁의 절차에 돌입했다. 현대차 노조가 끝내 파업 등 집단행동에 들어갈 경우 6년간 이어져 온 ‘무분규 협상 타결’ 기록이 깨지게 된다. 현대차 노조는 13일 진행한 17차 단체교섭에서 “불성실한 사측의 교섭 태도에 분노한다…

3일 오전 서울 성수동 헤이그라운드. 사회공헌 공모 프로젝트인 ‘아이마음 탐사대’ 1차 심사가 열렸다. 프로젝트는 발달장애·지연 아동에게 조기 개입하는 솔루션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해상이 세브란스병원(천근아 소아정신과 교수),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임팩트스퀘어와 함께 추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