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지난달 16, 23, 30일 총 3일간 국내 최초 스마트팜 기반의 발달장애 청년 일터 ‘푸르메소셜팜’에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9월 경기도 여주에 문을 연 푸르메소셜팜은 발달장애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HS효성은 지난달 20일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중증 장애 아동을 위한 복지시설 봉사활동과 장애·비장애 통합 실내악 연주회 후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다.HS효성첨단소재 임직원 18명은 지난달…

HD현대인프라코어가 인천 지역 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지난 20일 화수2동 일대에서 인천 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 화수정원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마을 가꾸기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활동에는 HD현대인프라코어 임직…

“여길 떠나면 아무것도 못해요. 눈은 안 보이지만 여기선 화장실도, 컵도 다 알거든요.” 김상효(가명, 76세) 어르신은 경남 한 지역의 무보증 월세 10만 원 단칸방에 홀로 거주하고 있다. 기초생계급여와 기초연금 71만 원이 전부인 그의 삶은 오직 이 작은 공간 안에서만 유지된다. …

“아동을 단순히 보호만 받아야 할 존재가 아니라 지금을 함께 살아가는 시민으로 바라봐 주세요.”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이 대통령 후보를 향해 당당히 목소리를 냈다. 제21대 대선을 앞두고 굿네이버스가 실시한 설문조사에는 전국 초중고 학생, 학교 밖 청소년, 이주 배경 및 장애 아…

가정위탁은 부모의 사망 또는 아동학대 등의 이유로 친가정에서 키우지 못하는 아동을 위탁가정에서 일정 기간 보호하는 제도다. 올해로 시행 22년을 맞았지만 위탁아동 및 위탁부모, 가정위탁지원센터 종사자 등 참여자들은 한목소리로 제도의 개선과 보완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위탁 기간 동…

2025년 3월 21일 경남에서 시작된 산불은 건조한 날씨에 강풍을 타고 경북과 울산 울주로 번졌다. 무려 149시간 동안 꺼지지 않은 불길은 전국적으로 역대 가장 넓은 피해 면적을 기록했다. 주택과 공장, 문화재를 포함해 수천 개의 시설이 전소됐고 3500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서울 시내버스 노조가 28일 오전 4시 첫차부터 총파업에 돌입한다. 아침 시민 출근길에 불편이 예상된다.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은 이날 오전 0시 10분경 한국노총 산하 서울시버스노동조합과의 협상 결렬을 선언했다.이들은 전날 오후 3시부터 서울 영등포구 서울지방노동위원회에서 긴 시간 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