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
구독



전공의들의 수련을 담당하는 대한의학회는 8일 “수련협의체 회의에서 하반기 전공의 모집 방침이 결정돼 전공의들의 수련 재개가 이뤄지게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대한의학회는 이날 “이번 결정이 지난 기간 전공의 부재로 인한 의료현장의 혼란과 국민들의 불안이 가중된 상황에서 대…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이 의정갈등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한 것과 관련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장관으로서 정부의 책임을 자인하는 사과로서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의협은 8일 입장문을 내고 “신뢰 회복이 문제해결의 시작임을 밝혀 그동안 의협이 언급한 바와 같은 인식을 하고 있다는 점에…

의과대학 학생, 전공의를 가르치고 지도하는 의대 교수들은 8일 “보건복지부가 시의적절하게 전폭적으로 전공의 수련 정상화를 위해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의대교수협)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최근 전공의 수련 재개 논의과정 중 일부 상급종…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의대교수협)가 “보건복지부는 전공의 수업을 정상화하기 위해서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시의적절하게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서둘러야 한다”고 밝혔다.8일 교육계에 따르면 의대교수협은 전날 늦은 오후 성명서를 내고 이같이 촉구했다.의대교수협은 “최근 전공의 수…

정부가 사직 전공의들이 과거 근무하던 수련병원에 같은 전공과 연차로 복귀하면 해당 병원 전공의 정원이 초과해도 수용하기로 했다. 올해 하반기 전공의 모집 절차가 11일부터 시작되면서 의대 증원에 반발해 병원을 떠난 전공의들의 복귀 일정도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