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핼러윈을 이틀 앞둔 10월 29일 오후 10시 15분경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 13만여 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해밀톤호텔 서편 좁은 골목에서 총 158명이 사망하고 196명이 다치는 대형 압사 참사가 발생했다.
기사 1,743
구독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이태원 사고 희생자들을 조문했다.윤 대통령은 부인 김건희 여사와 이날 서울시청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을 위로했다. 윤 대통령은 9시30분께 분향소에 도착해 헌화하고 목례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조문 외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31일 이태원 참사와 관련 “(이태원에) 10만 명이 모인다는 얘기가 있었기 때문에 사전에 교통대책과 안전을 위해 통행을 제한하든지 현장에서 사람들이 밀집하지 않도록 소개할 수 있는 대책을 세웠어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점에 대해 (행정안전부가) 굉장히 소홀했던 …

이태원 핼러윈 참사 여파로 대학교들도 예정된 공연 및 행사가 줄줄이 취소하며 애도의 뜻을 표하고 있다. 31일 대학가에 따르면, ‘2022웰컴 대학로’ 행사는 지난 24일부터 30일까지 대학로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규모 공연관광 페스티벌이다. ‘웰컴 대학로’ 사무국은 30일 공식 …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발생한 압사 사고로 일본인 여성 2명으로 확인됐다. 한 여성의 아버지는 31일 한국으로 향할 것이라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다. 요미우리 신문과 마이니치 신문, NHK 등 일본 언론을 종합하면 사망한 2명의 일본인 가운데 1명은 홋카이도(北海道) 출신 여성(2…

BJ케이가 이태원 참사와 관련된 루머에 대해 해명했다. BJ케이는 지난 30일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 공지를 통해 “‘유명인의 술집 방문으로 인파가 몰렸다’고 보도됐고 그 유명인을 저로 지칭 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저는 술집을 방문한 게 아니고 인파로 어쩔 수 없이 술집으로 밀려 …

아프리카TV BJ 케이가 이태원 핼러윈 압사 사고와 관련된 루머에 대해 강력하게 부인했다.지난 30일 케이는 자신의 아프리카TV 방송국 게시판을 통해 “글을 쓰기에 앞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너무 마음이 아프다”라고 말문을 열었다.케이는 “하지만 이런 슬픈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많…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31일 이태원 참사 합동 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를 추모한다. 비대위는 이날 오전 9시 국회에서 비대위 회의를 마친 뒤 서울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한다. 합동분향소는 서울광장과 용산구 녹사평역 광장에 마련됐으며 국가 애도 기간인 …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1일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지금은 추궁의 시간이 아닌 추모의 시간”이라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사고로 희생된 분들에 대한 혐오 표현과 낙인 찍기가 SNS상에 번져 나가고, 경찰관과 소방관들을 비난하…
![[이태원 참사] 배우 윤홍빈 “울며 CPR, 끝내 못살려…사방에서 ‘제발 눈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0/31/116234448.2.jpg)
배우 윤홍빈이 이태원 핼러윈 참사 현장에서 심폐소생술(CPR)에 나서는 등 구조활동을 도왔다며 당시 현장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30일 윤홍빈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사는 함께 아파하고 애도해야 할 사건”이라며 “본질을 흐리는 논의는 없었으면 좋겠기에 글을 쓰게 됐다”고 밝혔…

이태원 핼러윈 참사 피해자의 가족으로 추정되는 누리꾼이 자신의 언니를 도와준 사람을 찾는다는 글이 공유되면서 누리꾼들의 응원을 받고 있다. 누리꾼 A 씨는 지난 30일 트위터를 통해 자신을 이태원 참사 사상자의 동생이라고 밝히면서 “언니 소지품을 보던 중 뉴발란스 맨투맨이 들어있어 …
![[이태원 참사] 한총리 “사망자 1명 제외 신원 확인 완료…혐오발언 절대 자제 부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0/31/116233924.3.jpg)
한덕수 국무총리가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서 벌어진 압사 참사와 관련해 “일부에서 인터넷 SNS 등을 통해 사상자들을 혐오하는 발언이나 허위조작 정보, 자극적인 사고 장면을 공유하고 있다. 절대 자제하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31일 오전 9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태원 사고가 발생한 지 3일째인 31일 오전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사상자 구조에 애쓴 구조인력들의 노고와 현장에서 자발적으로 도움을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인사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회의에…

이태원 참사 당일 현장을 지휘한 최성범 용산소방서장이 언론 브리핑 중 손이 덜덜 떨리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화제다. 지난 3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브리핑하면서 손 덜덜 떠는 용산소방서장’이란 제목으로 최 서장이 언론 브리핑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는 “평생 구조…

외교부는 지난 29일 발생한 서울 이태원 압사 참사로 인한 외국 국적 사망자는 총 26명이며 부상자는 15명이라고 30일 밝혔다. 외교부는 보도참고자료를 통해 이날 오후 9시 기준 이란과 중국, 러시아 등 총 14개국 국적자 26명이 이번 사고로 숨졌다고 말했다. 외국인 부상자는 …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발생한 압사 사고로 인해 미국인 2명이 숨지고, 3명이 부상을 입었다. 30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미 국무부는 이태원 압사 사고로 2명의 사망자를 확인했으며, 3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질 바이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