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마약이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히 확산되면서 시민들의 일상 공간까지 침투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원, 군인, 가정주부 등 직업이나 성별, 나이를 가리지 않고 마약에 손을 대고 있다.
기사 1,558
구독




검찰이 대마 재배지를 소유한 대마 공급책 등과 결탁하고 다크웹, 가상자산을 이용해 마약을 불법 유통한 판매상 등을 무더기로 재판에 넘겼다.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마약범죄 특별수사팀(부장검사 김보성)은 지난 2022년 6월부터 2년간 총 759회에 걸쳐 8억6000만원 …

시가 500억 원이 넘는 필로폰을 반죽기계에 숨겨 들어와 국내에 판매한 20대 태국인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안양동안경찰서는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등 혐의로 태국인 남성 A 씨(29)를 수원지검 안양지청에 구속 송치했다고 24일 밝혔다. A 씨가 밀수한 필로폰…

검찰이 프로포폴과 대마 등 마약을 상습 투약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유아인(본명 엄홍식·38)에게 징역 4년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24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등 혐의로 기소된 유씨 외 1명의 결심 공판…

검찰이 프로포폴과 대마 등 마약을 상습 투약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유아인(본명 엄홍식·38)에게 징역 4년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24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등 혐의로 기소된 유씨 외 1명의 결심 공판…

시가 500억 원 상당의 필로폰 16㎏을 반죽 기계에 숨겨 국내에 밀반입해 보관·유통해 온 외국인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안양동안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태국인 A 씨(29)를 구속 송치했다고 24일 밝혔다. 경찰은 또 A 씨로부터 필로폰을 받아 …

대마 재배지를 소유한 대마 공급책 등과 결탁하고 다크웹, 가상자산을 이용해 마약을 불법 유통한 일당이 무더기로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범죄집단 조직·가입·활동 혐의로 60명을 입건하고 이 중 마약 판매자 A(46)씨 등 10명을 …

국제탁송화물에 필로폰 16㎏을 숨겨 밀반입한 뒤 이를 판매한 태국인과 이를 구매해 2차 유통한 한국인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A(29·태국국적)씨와 B(44)씨를 검거해 마약류관리법 위반으로 구속 송치했다. 24일 안양동안경찰서에 따르면 A씨는 지난 6월 태국에 있는 총책으로부…

서울 서초구 일대 주택가에서 일명 ‘던지기 수법’(특정 장소에 물건을 가져다 놓으면 찾아가는 방식)으로 마약류를 유통하던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23일 서초경찰서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20대 남성 A 씨를 현행범 체포해 구속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

일명 ‘던지기 수법’으로 서울 서초구 일대 주택가에 마약을 숨겨두던 20대 남성이 경찰 폐쇄회로(CC)TV 모니터링에 덜미를 잡혔다.서울 서초경찰서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A 씨를 현행범 체포하고 현재 구속 수사 중이라고 23일 밝혔다.A 씨는 지난 20일 새벽…

검찰이 마약 투약 등 혐의를 받는 야구 국가대표 출신 오재원(39)에게 징역 5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1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8부(부장판사 한대균) 심리로 열린 오재원의 특정 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보복 협박 등) 등 혐의 재판에서 징역 5년을 선고하고 2474만…

지인 3명에게 대마 젤리를 나눠주고 섭취하게 한 30대가 1심에서 징역 1년6개월,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자 검찰이 항소했다. 17일 서울동부지검은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대마) 혐의로 기소된 30대 유씨의 사건을 심리한 동부지방법원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3일 열…

배우 고(故) 이선균 씨를 협박한 유흥업소 실장에게 마약을 건넨 등의 혐의로 기소된 현직 의사가 보석으로 풀려난 후 열린 첫 재판에 출석했다.이 의사의 변호인 측은 앞서 검찰이 증인으로 신청했다가 철회한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36) 씨를 증인으로 신청했다. 황 씨는 이 씨가 …

배우 고(故) 이선균 씨를 협박한 유흥업소 실장에게 마약을 건넨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의사가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게 됐다. 구속된 지 7개월 만이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등 혐의로 구속 기소된 의사 A 씨(43)가 지난달 변호인을 통해 보석…

부산에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 2명을 흉기로 찌른 5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이 남성은 마약 간이시약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 동부경찰서는 15일 A(50대)씨를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1시55분께 …

관세청이 여행객이 크게 늘어나는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2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3주간 휴대품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관세청은 “이번 단속은 면세범위 초과물품, 반입제한 물품 등을 세관에 신고없이 반입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성실한 세관…